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음의 흔적들이 만나 탄생한 '감정의 기하학' 2024-03-12 18:53:06
집 욕조에 물을 받아 일일이 풀어헤친 뒤 나무 틀에 올려 말리는 수십 번의 작업 끝에 완성됐다. 살아남은 종이 위에 잉크를 찍어내고, 그 위를 깎아내는 음각 기법, 일부는 볼록하게 튀어나오게 하는 양각 기법이 쓰였다. 대표작은 가로세로 2m가 넘는다. 80호의 캔버스 4개를 이어 만든 이 작품은 작은 아파트에서 홀로...
학전, 마지막 현장을 다녀오다 2024-03-12 16:39:55
예술경영지원센터 공연예술통합전산망(KOPIS)에 따르면, 대중예술 장르를 포함해 2020년부터 2023년까지의 공연실적을 살펴보면, 공연 건수, 티켓예매수, 티켓판매액 모두 2023년이 가장 우수했다. 2023년의 티켓 판매액은 총 12,679억원으로, 전년 대비 모든 실적에서 최소 약 14%에서 최대 약 24%가량 증가했다. 하지만,...
[이지 사이언스] 영화 '듄' 속 물 재활용, 우주인에게는 실제 상황 2024-03-09 08:00:01
장르 가운데에서도 '우주 활극'에 해당하는 스페이스 오페라 장르여서 엄밀한 과학적 법칙에 기반하기보다는 신화와 전설, 초월적인 힘과 관련된 내용이 근간을 이룬다고 할 수 있지만 과학 기술적 측면에서도 흥미를 끌 부분이 적지 않다. 특히 원작 소설이 미국 작가 프랭크 허버트가 1960년대부터 쓴 것이라는...
연니버스에 韓 VFX 기술력 더하니…日도 놀랄 '기생수: 더 그레이' 2024-03-08 11:28:30
연상호 감독이 일본 인기 만화 '기생수'를 원작으로 한 크리처 장르물 '기생수: 더 그레이'를 내놓는다. 최근 넷플릭스는 '연니버스'(연상호 유니버스)의 새로운 챕터를 여는 '기생수: 더 그레이'를 오는 4월 5일 전세계 공개한다고 밝혔다. '기생수: 더 그레이'는 인간을...
"항일코드 찾기에 빠졌어요"…영화 '파묘' 흥행 이유 있었네 [이슈+] 2024-03-01 13:32:26
이야기를 펼쳐냈다. 일제강점기와 오페라의 장르적 결합이 신선하게 다가온다. 우울한 현실 속 청년들의 희망과 꿈을 큰 소리를 내어 외치는 오페라에 빗대어 메시지가 한층 효과적으로 표현됐다. "나 계속 쉬지 않고 숨이 가빠올 때까지 마음껏 소리쳐. 크게 더 크게. 온 세상이 나의 존재를 알 수 있게"라며 힘껏 노...
'범죄도시4' 마동석 "복싱장 운영하며 액션 연마" 2024-02-24 03:11:28
개봉 예정인 4편은 베를린영화제에서 장르물 등을 선보이는 스페셜 갈라 부문에 초청돼 이날 밤 세계 최초로 상영된다. 김무열은 "1편이 제작될 때까지만 해도 성공적인 프랜차이즈가 될 거라고는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다"며 "이런 어려운 일을 해낼 수 있었던 건 하루에 2시간 정도만 자면서 고민과 탐구를 멈추지 않는 돈...
'미스트롯3' TOP10 결정전, 최고 시청률 17.3%까지 치솟아 2024-02-23 10:41:13
그는 진소리의 '사랑 바람'을 선곡했다. 명불허전 '김소연표 살랑 장르'는 시청자들을 들썩이게 했다. 김소연은 1차전 1053점, 2차전 마스터 1056점, 관객 평가단 237점, 총점 2346점으로 7위를 했다. '기적의 불사조' 윤서령은 양지은의 '물레방아' 무대에서 5일 만에 익힌 검무로 모두를...
임영웅 보려 몰렸다…의외의 '매출 폭발' 2024-02-20 14:18:56
흥행에 따른 것"이라며 "콘서트 실황 영화가 극장에서 주요 장르이자 간과할 수 없는 흥행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고 분석했다. 가수 임영웅의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의 경우 한국 영화가 외국 애니메이션에 밀려 고전하던 작년 3월 개봉해 25만명(매출액 61억원)의 관객을 동원했다. 배정받은 스크린 수가 146...
[주말N쇼핑] '봄맞이'로 설레는 유통업계…할인·기획전 풍성 2024-02-17 07:00:01
등 다양한 장르의 인기 만화책과 굿즈를 특가에 판매한다. 스마일배송 도서는 한권만 구매해도 무료 배송해준다. ▲ SSG닷컴 = 새 학기와 이사, 결혼 시즌을 맞아 오는 18일까지 가구, 가전, 인테리어 상품에 혜택을 집중한 '리빙 쓱세일'을 한다. 행사 기간 매일 '타임딜'을 열어 하루 2개씩 14종의 인기...
"이게 뮤비야 영화야?"…잘 나가는 감독들, K팝 만나더니 [연계소문] 2024-02-12 14:40:23
장르를 표현해내는 하나의 방식으로 확장하며 이제 더 이상 부가적인 요소에 그치지 않는다. 과거 곡 주제에 따라 사랑, 이별, 우정 등의 이야기를 단편적인 드라마타이즈 형식으로 펼쳐내던 구성에서 벗어나 보다 개성 있고 입체적인 영상물로 자리 잡고 있다. 유튜브,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의 파급력이 거세진 데다 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