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5도 벽 깨졌다…'소주 독기 빼기' 경쟁 2023-03-03 19:23:56
소비자들이 저도주를 찾기 때문에 저도주 제품을 출시할 수 밖에 없다는 소주 회사들의 설명이 틀린 것은 아니라는 이야기죠. [앵커] 저도주를 내놓는 이유가 즐겁게 건강을 관리한다는 헬시플레져 트렌드도 맞물린 것도 있지만 도수를 낮추는 것이 업체 입장에서도 좀 더 이득이라 그런 것 아닌가요? 아무래도 알코올...
"지평 막걸리, 연내 10개국 진출…韓전통주 새 지평 열 것" 2023-02-28 17:40:26
지난해 저도주 막걸리 열풍을 이끈 지평주조의 ‘지평 막걸리’가 올해 해외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미국 유럽 등에 진출한다는 게 지평주조의 밑그림이다. 지평주조는 올해 미국 유럽 동남아시아 등 10개국에 지평 막걸리를 수출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3년 내 해외 매출 500만달러를 목표치로 잡았다. 이들...
"K기술로 맛 살렸다"…지평막걸리, 연내 美·유럽 등 10개국 간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2-22 09:40:33
저도주 막걸리 열풍을 이끈 지평주조의 ‘지평 막걸리’가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 연내 미국, 유럽을 포함한 10개국에 진출한다는 것이 지평주조의 계획이다. 막걸리를 시작으로 약주·리큐 등 다양한 종류의 전통주를 선보이며 ‘막걸리 회사’가 아닌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주 브랜드’로...
저도주·저칼로리 소주 전쟁…이번엔 '14.9도 무설탕' 등장 2023-02-20 17:56:07
저도주 열풍에 힘입어 알코올 도수를 14.9도로 낮춘 소주가 출시됐다. 충청권 주류업체 맥키스컴퍼니가 창립 50주년을 맞아 내놓기로 한 소주 ‘선양’(사진)은 국내 소주 중 알코올 도수와 칼로리가 가장 낮다. 맥키스컴퍼니는 14.9도짜리 소주 선양을 다음달 2일부터 판매한다고 20일 발표했다. 산소숙성 공법을 사용하고...
"술도 신토불이야"…온라인몰 타고 몸집 불리는 전통주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1-23 08:00:03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전통주는 저도주부터 고도주, 증류주에서 과실주까지 스펙트럼이 넓어 젊은층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다. 여기에 온라인몰을 통한 주문과 배송이 가능하다는 점까지 더해지며 MZ 주류 시장에 안착했다는 평가다. 23일 컬리에 따르면 지난해 한해 동안 마켓컬리 내에서의 전통주 판매량은 월...
막걸리 넘어 증류주·리큐어까지…'젊은 지평주조' 도전은 계속된다 2023-01-05 17:27:18
생기를 돌게 한 주인공 중 하나로 꼽힌다. 저도주 트렌드가 확산한 가운데 2030세대의 호응을 얻었다. 지평 생 쌀 막걸리를 생산하는 지평주조가 탁주를 넘어 새로운 주종으로의 사업 확장을 선언해 주류업계 이목이 쏠린다. 강원 춘천에 ‘지평 블루 브루어리’를 지어 프리미엄 탁주뿐만 아니라 약주, 증류주, 리큐어 등...
롯데칠성 "별빛청하 8개월만에 1천만병 팔려…생산량 확대" 2023-01-05 10:29:25
블렌딩한 저도주 제품이다. 알코올 도수는 7도다. 출시 후 SNS 등을 통해 소비자 입소문을 타며 일부 마트와 주점에서 품절되는 품귀현상이 빚어지기도 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수요 확대에 발맞춰 별빛청하 생산 물량을 늘려 지금보다 1.5배 확대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젊은층의 취향을 저격한...
매실에 화이트와인 더했다…하이트진로, '매화수 화이트' 선보여 2022-11-17 15:19:14
와인과 청매실 원액을 블렌딩해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기존 매화수보다 당도를 낮추고 화이트와인 함량을 높였다. 알코올 도수는 12도로 기존 매화수와 같다. 하이트진로는 "매화수가 달콤한 맛과 부담없는 알코올 도수로 저도주 선호층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올해(10월 말 기준) 누적 판매량은 전년 동기보다 약 11%...
하이트진로, 화이트와인 함량 높인 `매화수 화이트` 출시 2022-11-17 15:17:18
부담없는 알코올 도수로 저도주 선호층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올해 10월까지 누적 판매량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약 11% 증가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새로움과 다양성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해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매화수 화이트의 다양한 소비자 활동을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체리` 출시…세 번째 과일 발포주 2022-09-30 11:06:34
캔 겉면에도 체리가 떠오르는 바이올렛레드 색상을 적용했다. 필라이트 체리는 355밀리리터(mL)캔 제품 1종만 출시된다. 다음달 4일부터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에서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하이트진로는 저도주에 대한 MZ세대 수요를 반영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발포주 소비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