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순당, 남북 이산가족 상봉행사 만찬주 제공 2015-10-20 10:35:23
넣어 빚은 전통주가 주로 선보여집니다. 이상협 국순당 마케팅본부장은 "남북이산가족 상봉행사의 만찬 행사에 국순당 전통주가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백세주, 본초 복분자, 본초 상황버섯 대박 막걸리 등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약주와 저도주로 제공되는 음식과도 잘 어울리고 통일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女心공략` 무알코올 맥주 뜬다 2015-10-16 06:38:41
저도주 위스키 등의 인기 상승과 함께 알코올 섭취 없이 맥주 맛을 느끼려는 여성층을 상대로 무알코올 맥주 소비가 확산하는 추세라고 롯데마트는 설명했다. 이마트도 올해 1~9월 무알코올 맥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 신장했다면서 지난해 매장에서 팔리던 무알코올 맥주 종류가 13개였으나 올해는 16개로 늘었다고...
가을 제철과일의 여왕, ‘사과’의 팔색조 변신 2015-10-13 15:42:21
‘사이더(Cider: 과일을 발효해 탄산을 첨가한 저도주)`를 국내 론칭해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써머스비는 천연 사과를 발효해 과일 본연의 맛과 향을 살렸을 뿐더러 사과의 상큼함을 더했기에 청량감을 자랑한다. 사과와 어우러지는 탄산 때문에 알코올 도수 4.5도가 느껴지지 않을 만큼 깔끔하다. 현대약품은 사과 향을 ...
스몰포차 짠앤짠스, 파죽지세 전국 오픈 행진 2015-10-01 16:16:35
주점 업계까지 이어지고 과음을 피하고 저도주 칵테일과 개성 넘치는 맛있는 안주들로 가볍게 술자리를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의 니즈가 점차 확산됨에 따라 `짠앤짠스`는 이에 최적화된 트렌디 한 주류 및 독특한 메뉴 구성으로 창업자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게 된 것이다. 이렇듯 짠앤짠스는 개성 넘치는 메뉴와 소주,...
[도약하는 경남] '좋은데이' 쑥쑥…글로벌 주류기업 꿈꾼다 2015-09-24 07:00:40
최초의 저도주인 ‘화이트’(23도) 소주를 출시해 기존 25도로 고정돼 있던 소주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왔다. 이후 2006년엔 16.9도의 초저도주 ‘좋은데이’를 선보이는 등 과감한 투자로 국내 소주시장의 변화를 주도했다. 여성 소비자 확대와 주류 문화의 변화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내놓은...
감성포차 짠앤짠스 여성들이 자꾸 몰리는 이유, 주목! 2015-09-11 17:43:11
한 저도주 칵테일 등 소비자들의 현 니즈에 최적화된 감성포차 컨셉의 퓨전 포장마차다. 대표적인 메뉴로 5천만 국민의 간식, 떡볶이를 들 수 있다. 짠앤짠스의 떡볶이는 일반 분식집 등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보통의 떡볶이 메뉴와는 전혀 다른 다양한 토핑으로 눈과 맛을 한꺼번에 충족시켜주는 제대로 된 술 안주다....
호주 와인 50개 브랜드 한 자리에, '호주 와인 시음회 2015' 성황리에 마무리 2015-09-07 11:16:24
양주 수입액을 앞지른 것으로 나타났다. 독주보다 저도주를 선호하는 소비자 트렌드와 맞물려 다양한 가격대의 여러 종류의 와인들이 시장에 등장하면서 와인 수입액은 6년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수입 와인 중에서도 특히 호주산 와인의 약진이 두드러진다. 2014년 12월 12일에 한호 fta가 발효되면서 호주산 와인에 붙던...
`포차 창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어줄 술집 창업 브랜드는?? 2015-09-01 16:47:06
다양한 저도주를 개발, 빠르게 반영함으로써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발빠르게 파악하여 반영했다는 것이 강점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성공경쟁력을 앞세워 짠앤짠스는 현재 1호점인 사가정점과 2호점인 건대점을 오픈했으며, 특별한 광고나 홍보 없이 입소문만으로 신천점, 신촌점, 부산 서면점, 대구 율하점 등 8개 매장을...
급락장에 휩쓸린 음식료株, 재도약 가능할까 2015-08-28 00:12:34
전망 6월까지는 저도주 효과, 과일리큐르 제품이 소주 시장의 고성장을 이끌었다. 하지만 7월부터 소주시장이 안정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과일리큐르 열풍이 감소하면서 오히려 재고이슈가 발생하고 있어 성장의 요인이 레귤러 소주로 전환될 것으로 예상된다. 맥주는 상반기 과일리큐르 영향으로 역성장현상이 발생하며...
저도주·드라마·인테리어…남성이 더 많이 검색 2015-08-20 19:31:51
여성을 겨냥해 출시된 저도주(低度酒), 여성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tv 드라마와 인테리어 등에 빠진 20~40대 남성이 늘고 있다. 이들 주제에 대해 남성이 여성보다 더 많이, 더 자세히 검색한다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가 나왔다.제일기획의 빅데이터 분석 조직인 제일 dna센터는 20~49세 디지털 패널 7000명을 대상으로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