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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지난해 소주 수출액 1억200만달러…역대 최대 2022-04-27 09:50:42
제품에 대한 분석과 저도주 및 과일리큐르 인기 등의 트렌드 파악도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하이트진로는 대형마트 등에 참이슬과 에이슬시리즈(청포도에이슬, 자몽에이슬, 딸기에이슬, 자두에이슬)를 입점시키고 국가별 맞춤형 판촉물 제작, 시음대 설치 등의 소비자 행사에도 적극적으로 나섰다. 또 온라인 소통이 활발한...
세계인이 취했다…하이트진로, 소주 수출 `역대 최대` 2022-04-27 09:36:14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 제품에 대한 분석과 저도주 및 과일리큐르 인기 등 트렌드 파악이 주효했다. 이와 함께 대형마트 등 가정 시장 내 참이슬과 에이슬시리즈(청포도에이슬 등)를 입점하고 국가별 맞춤형 판촉물, 시음대 설치 등 소비자 행사에도 적극 나섰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전무는 "올해는 아...
"이제 막걸리도 당일·새벽배송"…배상면주가, 플랫폼으로 부활 2022-03-23 17:49:00
일으켰다. 영광은 오래가지 못했다. 저도주 시장을 공략하는 경쟁 제품이 등장하고, 와인이 대중화되면서 산사춘은 밀려나기 시작했다. 2010년대에는 두 해를 빼곤 내리 적자를 냈다. 주류업계에선 “배상면주가는 끝났다”는 얘기까지 나왔다. 고정관념 깬 온라인전략으로 반전위기를 겪던 배상면주가는 2017년 전통주...
핑크빛 제로콜라, 거품 가득 질소콜라…콜라의 이색 변신 [영상] 2022-03-08 10:10:56
분위기를 즐기는 MZ(밀레니얼+Z)세대에 맞춰 저도주 흐름이 확산하는 트렌드도 감안한 것이다. 조의윤 한국무역협회 수석연구원은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탄산수에 알코올과 향을 첨가한 '하드셀처' 같은 저칼로리, 저알코올 주류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진단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게시판] 롯데칠성, 저도주 '클라우드 칠성사이다 맥주' 출시 2022-02-14 09:04:07
조화시킨 알코올 도수 3.2도의 저도주 '클라우드 칠성사이다 맥주'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저도주를 선호하는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출생)의 음주 문화에 맞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아저씨 술` 열광하는 MZ세대..."이맛을 몰랐네" 2022-02-13 08:25:43
저도주나 달달한 술에 열광했던 MZ세대다. 이들은 자신만의 방법으로 칵테일을 만들고 이를 유튜브와 SNS 등에 공유하며 위스키를 즐기고 있다. 이 덕분에 지난해 이마트에서 칵테일 등 혼합주에 사용되는 탄산믹서 매출도 28.5% 늘었다. 이마트 관계자는 "발베니, 맥켈란 같은 싱글몰트 위스키는 진열하기가 무섭게...
독주의 귀환…위스키 인기에 '클릭 전쟁'까지 2022-02-13 06:17:01
것은 저도주나 달달한 술에 열광했던 MZ세대다. 이들은 자신만의 방법으로 칵테일을 만들고 이를 유튜브와 SNS 등에 공유하며 위스키를 즐기고 있다. 이 덕분에 지난해 이마트에서 칵테일 등 혼합주에 사용되는 탄산믹서 매출도 28.5% 늘었다. 이마트 관계자는 "발베니, 맥켈란 같은 싱글몰트 위스키는 진열하기가 무섭게...
"연봉 9억 줄게"…인재영입 사활 건 中업체 `쩐의 전쟁` 2022-02-12 16:37:21
집권 이후 추진된 대대적인 부패와의 전쟁과 젊은 층의 저도주 선호로 인해 중국 주류업계에서 차지하는 바이주의 지위가 흔들리고 있다. 중국 국가통계국 자료에 따르면 중국 바이주 생산량은 2016년 1천358만t을 정점으로 매년 감소해 작년에는 2016년보다 절반 가까이 감소한 715만t에 그쳤다. 중국 주류업계 관계자들...
中 바이주업체들 인재 영입 경쟁…9억원대 고액 연봉자 등장 2022-02-12 15:48:02
저도주 선호로 인해 중국 주류업계에서 차지하는 바이주의 지위가 흔들리고 있다. 중국 국가통계국 자료에 따르면 중국 바이주 생산량은 2016년 1천358만t을 정점으로 매년 감소해 작년에는 2016년보다 절반 가까이 감소한 715만t에 그쳤다. 중국 주류업계 관계자들은 "빠르게 변하는 주류 시장에 부응하는 제품 생산과...
자국시장 1/4 토막난 사케, 해외선 인기..세계문화유산 추진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2-01-09 07:34:56
등 저도주로 옮겨간데다 1990년대초 버블(거품) 경제 붕괴 이후 사내여행과 연회 등 단체 회식이 줄면서 일본인의 알콜 소비량이 크게 감소한 탓이다. 일본 사케의 25%를 생산하는 효고시 나다 지역이 1995년 한신아와지 대지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것도 출하량을 감소시킨 요인으로 분석된다. 사케 소비량이 줄어들자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