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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 1000억씩 적자 "곧 망한다" 소리 듣던 회사, 지금은 2024-04-16 18:16:07
롯데관광개발은 2019년부터 작년까지 5년간 내리 대규모 적자를 냈다. 이 기간 누적 영업손실만 3980억원에 달했다. 작년 거둔 매출(3135억원)보다 많았다. 1조6000억원을 들여 세운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탓이었다. 코로나19가 한창일 때인 2021년 문을 열었는데 손님이 거의 없어 적자가 눈덩이처럼 불었다. 작년...
'덩치 키우기' 급급했던 K유니콘, 이젠 수익성 확보 전력질주 [긱스] 2024-04-16 18:13:48
2022년 113억원 흑자에서 지난해 86억원 손실로 적자 전환했다. 무신사의 작년 적자는 인건비 증가 때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무신사 본사와 관계사 임직원에게 지급한 양도제한조건부주식(RSU)의 보상비용 413억원을 반영했다. 프롭테크(부동산기술) 기업 직방의 지난해 매출은 1297억원으로 전년 대비 47% 늘었다....
주주 자본주의? 이해관계자 자본주의! 2024-04-16 16:51:53
결국 누적된 적자를 버티지 못한 채 2021년 7월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 이해관계자 자본주의 시대를 맞아 평가보상 시스템을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 성과급 운영방식은 기업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대부분 타깃 인센티브나 이익공유제, 또는 두 가지의 혼합형을 운영한다. 타깃 인센티브는 사전에 설정한 성과 목표의 달성...
"영업익 2조 육박"…SK하이닉스 실적 개선 기대감 '껑충' 2024-04-16 13:45:45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7.61%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이 유력하다.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최대 2조6000억원에 육박할 것이란 관측도 제기된다. 예상대로 영업이익이 2조원대를 회복하면 2022년 3분기 이후 6개 분기 만에 조(兆) 단위로 복귀하는 것이다. 실적 개선은 인공지능(AI) 반도체 수요가 이끌고 있다. AI...
"올리브영 출세했네"…'만년 꼴찌→1등' 대반전에 파격 대우 [박동휘의 재계 인사이드] 2024-04-16 13:42:01
적자 기업이 할 만한 일은 아니었다. 초반엔 명동 매장에서만 매달 수억원의 적자가 났다. 그래도 이 회장은 올리브영의 경영진을 끝까지 믿었다. 때마침 ‘유커’라 불리는 중국인 관광객들이 명동으로 몰려들었다. 기사회생이란 말이 딱 맞았다. 오너의 뚝심과 스타트업 정신의 결합승기를 잡자 올리브영의 경영진은...
[오늘시장 특징주] 한화오션(042660) 2024-04-15 18:33:53
시장 변화를 기회로 삼아, 지난해 적자에서 벗어나 올해 1분기부터 연간 흑자 전환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한화오션의 이러한 전략적 움직임은 조선업계에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원자재 가격의 변동성과 유가상승이라는 외부 환경 속에서도, 한화오션은 친환경 시장 선점과 신재생 에너지 사업 확장을...
당국, 저축은행 10여 곳에 "즉각 증자하라" 2024-04-15 18:21:02
위기감을 잠재워왔다. 실제 지난해 적자 전환했는데도 BIS 비율은 저축은행 모두 10%를 웃돌았다. 금융당국 고위 관계자는 “순이익, 연체율 모두 낮아진 저축은행이 BIS 비율마저 하락하면 금융 소비자 불안이 커질 수 있다”고 우려했다. 저축은행업권의 상황은 3개월 새 크게 나빠졌다. 자산 1조원 이상 저축은행의 BIS...
저축은행 절반 이상, 1분기 적자…"최악땐 올해 2.2조 순손실" 2024-04-15 18:13:33
위기감을 잠재워왔다. 실제 지난해 적자 전환했는데도 BIS 비율은 저축은행 모두 10%를 웃돌았다. 금융당국 고위 관계자는 “순이익, 연체율 모두 낮아진 저축은행이 BIS 비율마저 하락하면 금융 소비자 불안이 커질 수 있다”고 우려했다. 저축은행업권의 상황은 3개월 새 크게 나빠졌다. 자산 1조원 이상 저축은행의 BIS...
나신평, 하나증권 등급전망 하향 "대체투자 추가손실 가능성" 2024-04-15 18:11:29
하향 조정한다고 밝혔다. 나신평은 "작년 적자전환한 가운데 성장을 견인해온 기업금융(IB) 부문의 이익창출력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짐에 따라 수익 기반의 안정성에 대한 모니터링이 필요하다"고 등급전망 하향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회사가 지난해 중 국내외 대체투자와 관련된 손상을 선제적으로 인식하고 대규모 충당...
다가오는 '해운업 위기'…정부 "해운사 몸집 두 배 키워 넘겠다" 2024-04-15 08:15:20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해운산업 경영안정 및 활력 제고 방안'을 15일 비상경제장관회의에서 발표했다. 현재 120만TEU(1TEU는 20피트짜리 컨테이너 1개)인 우리나라 컨테이너 해운사들의 선복량을 2030년까지 200만TEU로 늘리는게 핵심이다. 9300만t인 우리나라 해운사들의 해상수송력은 1억4000만t까지 늘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