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작년 전통시장 매출 8%↑…KB카드 "20대 방문 증가" 2024-04-18 18:07:38
전통시장 가맹점 8만9000곳에서 발생한 빅데이터 5700만 건을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 지난해 전통시장 매출은 전년 대비 8% 늘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인 2019년 대비로는 34% 증가했다. 지난해 시장을 방문한 소비자 가운데 18%는 지난 4년(2019~2022년)간 전통시장에 방문하지 않은 신규 방문객으로 집계됐다. 신규...
"작년 전국 전통시장 카드소비, 코로나19 이전 대비 34% 증가" 2024-04-18 09:57:41
전통시장 가맹점 매출액이 증가했다. 연령별 매출 비중은 60대 이상 40%, 50대 26%, 40대 17%, 30대 10%, 20대 7%로 연령대가 높을수록 매출 비중이 높았다. 20대와 30대는 커피·음료(26%, 22%), 40대는 분식·간식(21%), 50대는 가공식품(31%), 60대 이상은 농산물(48%)의 매출 비중이 가장 높았다. srchae@yna.co.kr...
나만 알고 싶은 또 다른 너의 모습, 치앙마이 2024-04-11 19:24:52
차례 마주한다. 논농사로 자급자족하는 이들이 전통 방식으로 가꾼 드넓은 논과 자연의 재료로만 지은 집, 화훼 단지와 커피 농장까지 만날 수 있다. 바이크와 캠핑 성지…코끼리와 목욕을 치앙마이는 바이크와 캠핑을 즐기는 이들이 즐겨 찾는다. 일정에 따라 반나절, 하루, 2박3일 캠핑 등의 프로그램을 도심의 여러 회사...
"콜라까지 밀어냈다고?"…베트남도 푹 빠진 'K-음료' 뭐길래 2024-04-01 07:32:42
비락식혜 등을 판매하는 팔도 역시 지난해 음료 수출액이 전년보다 역 17% 증가했고, 올해엔 비락식혜 마케팅을 강화하는 등 전통 음료 세계화에 집중할 계획을 밝혔다. 웅진식품의 아침햇살은 베트남에서 콜라를 제치고 음료시장 1위를 차지한 사실이 알려져 화제가 됐다. 연도별 판매량을 살펴보면 2015년 120만병에서...
'K-음료'도 외국서 인기 상승…작년 수출 '역대 최대' 2024-04-01 06:01:00
음료 수출액은 전년보다 약 17% 늘었다"며 "세계적으로 K-콘텐츠, K-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수출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팔도는 올해 전통 음료 세계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비락 식혜 마케팅을 강화하고, 할랄(무슬림이 먹고 쓸 수 있는 제품) 시장 등으로 판로를 확대할 방침이다. 웅진식품도 음료 수출이 성장세를...
"식혜도 제로칼로리"…팔도, '비락식혜 제로' 출시 2024-03-28 09:18:30
온 전통 음료를 넘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국민 음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비락식혜는 지난 1993년 출시된 음료 제품으로, 지난해에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 확대에 힘입어 판매량이 전년 대비 18% 증가했다. 팔도는 또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해...
비어벨트코리아, 170년 전통 유럽 리투아니아 맥주 '볼파스엔젤맨' 2024-03-26 16:32:50
2년 연속 수상했다. 볼파스엔젤맨은 170년 전통의 유럽 리투아니아의 맥주 브랜드로 2014년 수입사 비어벨트코리아가 공식 수입하기 시작했다. 지금까지 알코올을 포함한 제품을 비롯해 논 알코올 음료까지 11종류의 맥주를 다양한 판매처에서 유통하고 있다. 맥주 품질 면에서도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며 수입 맥주 시장 내...
"스타벅스가 GM이면…파스쿠찌는 장인정신 깃든 람보르기니"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3-26 14:00:03
등 다른 음료로 만들어도 모두 풍미가 뛰어난 이유다. 공격적으로 브랜드 광고를 하지 않지만 품질 경쟁력엔 자신이 있다. ▷경쟁사인 스타벅스는 역사가 비교적 짧은데도 세계 1위가 됐다. 비결이 뭐라고 생각하나. 파스쿠찌의 차별점은. 파스쿠찌와 스타벅스의 지향점이 완전히 다르다. 가장 미국적인 브랜드인 폴로...
CJ제일제당, 세계 최대 자연식품박람회서 K푸드 혁신제품 알려 2024-03-19 09:11:33
브랜드 '서울풀리'(Seoulfully)도 새롭게 소개했다. 서울풀리는 한국 전통 장 원료와 발효 공법을 사용해 한식 고유의 풍미를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만든 B2B(기업간거래) 전문 소스 브랜드다. CJ제일제당은 건강 주스 전문 회사 툴루아(Tulua)와 협업해 출시한 기능성 음료(Gut Health Kimchi Probiotic Shot)도...
서울바앤스피릿쇼, '2024 월드칵테일배틀' 5월 코엑스 개최 2024-03-19 09:00:02
트렌드를 제안하고, 독창적인 음료에 도전하는 창의적인 바텐더 발굴을 위해 펼쳐지는 온-오프라인 바텐딩 경연대회이다. 기존 레시피와는 차별화되는 새로운 맛과 참신한 레시피를 발굴함으로서 국내 주류 및 바문화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2016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온라인 동영상 접수를 통해 예선이 진행되며 일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