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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신·모유 수유·생리기간에는 제모제 사용하지 마세요" 2023-07-27 09:59:42
화장품 체취방지제, 제모제의 올바른 사용 방법을 안내했다며 이같이 설명했다. 식약처는 제모제가 기능성화장품으로 크림제, 로션, 에어로솔제 등의 형태가 있으며, 물리적으로 체모를 제거하는 테이프나 왁스는 화장품이 아니라고 설명했다. 또한 식약처는 모기기피제를 구입할 때 '향기 나는 팔찌·스티커' 등은...
바이브컴퍼니, P&K와 빅데이터 기반 뷰티 컨설팅 협력 업무협약 2022-09-16 17:27:28
평가 ▲제모제나 자외선 차단제 등 기능성 화장품 평가를 수행하며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을 비롯한 국내 대기업은 물론 다양한 글로벌 화장품 기업들을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바이브는 자사가 보유한 소셜 빅데이터와 P&K의 인체적용 시험 데이터를 결합해 사업 시너지를 낼 계획이다. 양 사는 뷰티...
한여름 생활 필수품 데오드란트, "잘못 쓰면 독" 2021-07-23 09:20:55
수 있다. 제모제의 화학 성분과 데오드란트의 알코올 성분이 만나면 피부 발적이 일어날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식약처에서도 제모제와 데오도란트를 동시에 사용하지 말 것을 권고한 바 있다. 제모를 한 경우에는 24시간이 지난 후 피부가 진정된 후에 사용해야 한다. 화학성분이 적은 데오드란트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
"속눈썹 파마약, 관련 기준 없어…안전 관리 방안 필요" 2020-02-18 12:00:12
제모제에는 5%까지 사용이 허용된다. 이 물질은 민감한 소비자가 접촉했을 때 피부에 물집이 생기거나 화상을 입을 수 있고 심하면 습진성·소포성 발진이 발생할 수 있다. 유럽연합(EU)과 캐나다에서는 속눈썹 파마약을 화장품으로 분류하면서 전문가용에만 치오글라이콜릭애씨드 함량을 최대 11%까지 허용한다. 그러나...
‘지막리’ JK김동욱, 데뷔 최초 다리 제모로 신고식 치르다? 2018-12-19 17:14:08
본 이혜영이 위생문제를 지적하며 제모제를 들고 나온 것. 이에 jk 김동욱은 “제모까지 해야 한다는 말은 사전에 없었다”며 당황했지만, 결국 이혜영과 유리의 등살에 떠밀려 따끔하고 얼얼한 신고식을 치러야 했다. 한편, 고품질 막걸리를 위해 데뷔 최초로 다리털을 날려버린 굴욕까지 감수한 jk김동욱의 모습은...
제모제 사용후 최소 24시간 동안은 일광욕 피해야 2018-08-03 18:05:35
햇빛 노출을 피해야 합니다.털을 용해하는 제모제의 주성분은 치오글리콜산인데요. 약한 산성인 이 성분은 물에 잘 녹고 피부에 바르면 콜라겐 조직 속으로 침투해 털을 제거합니다. 그런데 이 성분이 자외선과 산소에 노출되면 카복시메칠디설파이드(cmds)를 거쳐 강한 산성을 띤 카복시메탄설폰산(cmsa)으로 변하는데요....
미세먼지 탓… 작년 마스크 생산 2배 증가 2018-07-11 18:03:19
생산액의 약 20%를 차지하던 염모제 탈모방지제 욕용제 제모제 등 4종이 기능성 화장품으로 전환됐기 때문이다. 이들 4종의 지난해 생산액은 5500억원이었다.업체별로는 동아제약이 2727억원으로 가장 많은 의약외품을 생산한 것으로 집계됐다. lg생활건강(2443억원) 유한킴벌리(1085억원) 애경산업(1008억원) 등이 뒤를...
`미세먼지 영향`...지난해 마스크 생산액 103% 증가 2018-07-11 11:18:56
`박카스F액` 909억원, `메디안어드밴스드타타르솔루션치약맥스` 576억원, `페리오46센티미터굿스멜링치약` 498억원 등의 순이었습니다. 한편 지난해 국내 의약외품 전체 생산액은 의약외품으로 분류됐던 염모제, 탈모방지제, 욕용제, 제모제 등 4개 제품군이 화장품으로 전환되면서 전년 1조9465억원 보다 24.5% 줄어든...
'미세먼지 공포'에 지난해 마스크 생산액 2배로 증가 2018-07-11 10:09:07
염모제, 탈모방지제, 욕용제, 제모제 등 4개 제품군이 지난해부터 화장품으로 관리되기 시작하면서 생산실적에서 제외됐기 때문이다. 의약외품 생산액은 2014년 1조6천579억원, 2015년 1조8천562억원, 2016년 1조9천465억원으로 재작년까지 꾸준하게 증가세였다. 지난해 의약외품 수출은 3천958억원(3억5천8만달러),...
후텁지근 날씨에 누디브라ㆍ니플밴드 '불티'…여름뷰티용품 각광 2018-05-18 06:15:00
특히 제모제는 스트립 타입보다 통증이 적고 민감한 피부에도 적합한 크림 혹은 젤 타입 제품이 인기를 끈다. 체온으로 녹이고 물로 씻어내는 등 빠르고 간편하면서도 안전하게 제모가 가능한 제품들이 각광받고 있다. 얇고 몸매가 드러나는 옷의 계절이 돌아온 만큼 옷맵시를 살려주는 각종 소품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