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불황에 820원으로 한끼 해결…농심 개미들 '감동의 눈물'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04-09 08:00:03
44만9500원 GS25 편의점서 판매하는 ‘혜자로운 집밥 제육볶음 도시락’ 4500원(제휴 카드 사용 시 추가 할인). 서울 A대학교 구내 식당 1000원. 돈 모으기는 힘들고, 주머니에 돈은 없고…. 바야흐로 ‘짠돌이 소비’가 각광이다. 이 불황에 820원(대형마트 판매가격)으로 한끼를 해결하는 이 상품도 덩달아 인기다. 이...
"커피 한 잔보다 싼 도시락·햄버거"…편의점은 초저가 전쟁 중 2023-04-01 11:42:53
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편의점 이마트24는 쌀밥과 볶음김치로만 구성된 '원더밥' 도시락을 출시했다. 가격은 1500원, 커피 한 잔보다 싼 초저가 상품이다. 원더밥은 라면에 밥을 말아 먹는 고객들이 많다는 점에 착안해 만든 상품이다. 일반 도시락 대비 밥은 10%, 볶음김치는 40% 줄이는 방식으로 가격을...
주현영 'MZ 편도족' 사로잡았다…6일만에 60만개 팔려 2023-03-28 10:34:28
높은 관심을 받았다. 세븐일레븐은 다음 달 제육볶음과 비빔양념 강된장을 활용한 제육쌈비빔밥과 봄 제철 냉이를 다져 넣은 간장 양념장을 활용한 봄냉이비빔밥을 선보인다. 올해 안에 총 10종의 주현영 비빔밥 도시락을 출시할 계획이다. 주현영 주연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 영상 비빔스캔들도 인기다. 현재 종...
"2000원 도시락 열풍 이어간다"...CU, 백종원 도시락 2탄 출시 2023-03-28 10:05:05
출시한 제육 한판 도시락은 고물가 속 직장인과 대학생 사이에서 입소문 나면서 출시한지 2주도 안돼 누적판매량 100만 개에 육박할 정도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바싹불고기 한판 도시락은 푸짐함과 가성비를 한층 강화한 상품이다. 이전 상품에 10% 이상 중량(500g)을 늘렸다. 해당 상품은 국내산...
'혜자 도시락' 잡으러 나온 '백종원 도시락'…실제 후기 보니 2023-03-20 17:40:18
유행어를 만들어낸 주역. 돌아온 '혜자로운 집밥 제육볶음도시락'은 제육볶음을 메인 반찬으로 흑미를 섞어 지은 밥을 통해 집밥의 느낌을 살렸다. 계란 프라이를 밥 위에 얹었으며 볶음김치, 어묵볶음, 떡갈비 반찬을 곁들였다. '혜자 도시락'이 출시 한 달여 만에 누적 판매량 150만 개를 돌파하자 CU는...
고기 맛 어떻길래…열흘 만에 100만개 팔린 '편의점 품절템' 2023-03-15 20:00:01
차 있었다. 식물성 제육볶음, 바비큐, 참치 김밥, 치킨 텐더 등 다양한 비건 간편식이 눈길을 끌었다. 유통업계는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2030세대 비건 수요 잡기에 골몰하고 있다. 한국채식연합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국내 채식 인구는 전체 인구의 3%가 넘는 150만~200만 명으로 추산됐다. 연합 측은 "완전 채식주의자가...
'가성비甲' 혜자도시락의 온기…매출절벽 협력사까지 퍼졌다 2023-03-09 17:47:08
밥, 계란프라이, 제육볶음, 감자채, 나물, 김치를 차례대로 담았다. 뚜껑을 닫고 제조시간이 적힌 라벨을 붙이면 완성. 이렇게 이곳에선 1분마다 20개의 도시락이 만들어진다. 대박 난 김혜자도시락 2.0평소 이 작업대에서 일하는 직원 수는 10명 남짓이다. 최근엔 더 늘었다. 2017년 판매가 중단됐다가 6년 만에 재출시된...
"혜자가 혜자했네"…도시락 반응 폭발에 덩달아 들썩인 곳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3-09 09:00:03
앞에서부터 도시락 케이스에 밥, 계란프라이, 제육볶음, 감자채, 나물, 김치를 차례대로 담는다. 뚜껑을 닫은 뒤 제조시간이 적힌 라벨을 붙이면 편의점에서 파는 도시락이 뚝딱 완성된다. 이렇게 이곳에선 1분마다 20개의 도시락이 만들어진다. ○‘김혜자도시락’ 인기에 공장 매출 30%↑ 평소 이 작업대에서 일하는...
日식품박람회서 호떡·떡볶이 길거리음식 인기…줄지어 시식 2023-03-07 19:19:36
미래 성장성이 클 것으로 예상되는 미트볼, 제육볶음, 육포 등의 식물성 대체육이 소개됐으며 파프리카 등 기능성식품 홍보관도 운영됐다. aT 관계자는 "한류 붐으로 코로나19 발생 전인 3∼4년 전부터 한국 음식은 품목과 관계없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면서 "일본은 성숙한 시장이라 성장성은 다른 외국과 비교해 크지...
'김혜자 도시락' 돌풍…GS25 상품 중 매출 1위 2023-03-01 17:59:20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혜자로운 집밥 제육볶음도시락’(사진)이 총생산 물량 대비 판매율 97.3%로 사실상 완판됐다고 1일 밝혔다.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약 3500종(담배 등 제외)의 상품 중 매출 1위다. 고물가 시대 ‘가성비’를 내세운 김혜자 도시락 신제품이 큰 호응을 얻으면서 편의점 도시락 시장 전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