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해시드, 솔라나 기반 웹3 기업 '백팩' 시리즈A 투자 참여 2024-03-26 12:34:39
인프라의 주류로 진입하기 위해 최적의 상태로 컴플라이언스를 준수하고자 하는 이들의 노력에 깊이 공감한다”라고 말했다. 아르마니 페란테(Armani Ferrante) 백팩 대표는 “금융의 역사는 스캔들로 얼룩져 있지만 백팩은 이를 혁신하고자 한다”면서 “지난 몇 년 간 백팩은 블록체인 기반의 금융기관을 구축할 환경을...
일본서 '이것' 먹지 마세요…신장병 등으로 수십명 병원行 2024-03-25 23:17:54
발표도 이어지고 있다. 주류 기업인 다카라주조는 '쇼치쿠바이 시라카베구라 미오 프리미엄 로제'를 회수하기로 했고 그밖에도 고바야시제약의 홍국을 원료로 쓴 치즈과자, 오징어젓갈, 아몬드, 홍두부, 된장 등에도 회수 조치가 내려졌다. 하야시 요시마사 관방장관은 "후생노동성이 고바야시제약 본사가 있는...
소주·청하 매출 사상최대…살아난 롯데 주류 2024-03-25 18:25:23
수년간 경쟁사에 밀려 고전하던 롯데칠성음료 주류 부문은 저도주, 제로(0) 슈거 등을 내세운 신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며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2022년 9월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 돌풍에 힘입어 지난해 롯데칠성음료의 소주 부문 매출은 사상 최대인 4042억원을 기록했다. 롯데칠성음료가 자체 분석한 소주...
'NASA 흉내내기' 우주청, 전략분야도 못 정했다 2024-03-25 18:18:52
특화했다. 후발 주자로서 우주산업의 주류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다른 나라가 가지 않은 선도형 연구 분야를 지정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우주항공청에 이관되는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천문연구원과의 화학적 융합도 과제다. 보수 체계 논의와 수당 산정 방식 등 풀어야 할 실타래가 산적해 있지만 아직 이들 기관...
롯데면세점, 싱가포르 창이공항 매장 개장…해외사업 확장 2024-03-25 16:28:18
창이공항점을 중심으로 세계 주류 면세시장을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지난해 9개 팝업스토어를 유치해 맥캘란, 조니워커 등 인기 주류의 한정판 에디션 등을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는 “싱가포르 창이공항점은 롯데면세점이 글로벌 트래블 리테일 기업으로 퀀텀점프하는 주춧돌이 될 것”이라며 5년...
게임 덜 하는 한국인…10년 만에 쪼그라든 K게임시장 2024-03-25 16:09:01
진흥원은 “PC 게임은 다중 플랫폼 용도의 게임 개발이 주류를 이루면서 현상 유지 정도의 업황을 보일 것”이라며 “모바일 게임은 지속적인 성장 기조를 유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국의 세계 게임 시장 점유율은 2022년 7.8%로 집계됐다. 전년 7.6%보다 소폭 늘었다. 미국, 중국, 일본에 이은 세계 4위 규모다. 미...
CU 편의점, 드론 배송·인공지능·핀테크로 진화 2024-03-25 15:57:02
트렌디한 상품군 중심의 차별화 주류를 선보이고 온·오프라인 양 채널에서 주류 서비스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기존 NCS(New Concept Store)팀은 리테일테크팀으로 개편해 드론 배송, 인공지능, 핀테크 등 최신 IT 기술을 적용한 미래형 편의점을 개발하고 다양한 특화 매장을 늘려나간다는 방침이다. CU는 2018년 몽골,...
롯데아사히주류, '오키나와 맥주' 오리온더드래프트 출시 2024-03-25 13:05:02
롯데아사히주류는 숙성 기간을 일반 맥주보다 1.2배 늘려 소재의 감칠맛을 끌어 올렸다고 설명했다. 오리온 더 드래프트는 500㎖ 캔 제품이며, 알코올 도수는 5.5도다. 맥주 캔 상부에는 오리온 맥주를 상징하는 별 세 개를 배치했다. 롯데아사히주류는 작년 국내에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을 내놨고, 올해는...
롯데칠성음료, 지난해 '별빛청하' 2100만병 판매...매출 1천억 눈앞 2024-03-25 10:33:25
약 150만 병씩 판매된 셈으로. 소주, 맥주가 아닌 주류 카테고리에서 눈에 띄는 성과다. 롯데칠성음료는 지속적인 수요 확대에 힘입어 지난해 상반기 별빛청하 생산설비를 확대했다. 지난해 12월엔 신제품 '로제청하 스파클링'도 선보였다. 로제청하는 천연 적사과향과 엘더베리 농축액으로 차별화해, 출시 100일...
청주에 와인·탄산 더하니…작년에만 2100만병 '불티' 2024-03-25 09:52:39
등 대중적인 주류 카테고리 외에서 거둔 눈에 띄는 성과"라며 "자사 대표 청주 브랜드 청하가 청주의 깔끔함에 탄산의 청량함을 더한 별빛청하 인기에 힘입어 제 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고 자평했다.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별빛청하는 저도주 트렌드에 맞춘 알코올 도수와 세련된 패키지 디자인 등으로 20~30대 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