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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시장서 고전하는 애플, 아이폰 판매량 작년보다 19% 줄었다 2024-04-23 17:02:42
애플을 제치고 점유율 1위(17.4%)를 꿰찼다. 화웨이의 중저가 스마트폰 브랜드인 아너(16.1%)가 뒤를 이었다. 중국 최대 명절 중 하나인 춘제 특수도 애플을 피해 갔다는 분석이 나온다. 일반적으로 중국 내수시장은 매년 1분기에 소비가 증가한다. 올해 1분기 중국 스마트폰 시장 규모도 작년보다 1.5% 성장했다. 애플도 ...
美FTC, 코치-마이클코어스 11.7조원 규모 합병에 제동 2024-04-23 10:01:56
"중저가 핸드백 시장서 경쟁 사라질 것"…양사 "매우 경쟁적" 반발 (서울=연합뉴스) 임상수 기자 = 미국 패션브랜드 코치의 모회사인 태피스트리가 마이클 코어스·베르사체 등을 거느린 카프리 홀딩스(이하 카프리)를 85억 달러(약 11조7천억 원)에 인수하려고 추진한 합병안에 대해 미국 경쟁 당국이 제동을 걸고 나섰다....
장인화號, 年1조 원가 줄인다…3년내 M&A도 추진 2024-04-22 18:15:56
바꿔나가기로 했다. 중저가 철강재 비중을 낮추고, 프리미엄 제품 비중을 끌어올릴 예정이다. “3년 내 신사업 M&A 나선다”배터리 소재 사업을 벌이는 계열사에 대해선 ‘본원 경쟁력을 강화하라’는 미션을 줬다. 전기차 시장 ‘캐즘’(대중화 전 일시적 수요 둔화기)이 투자 적기라는 판단 아래 가치가 떨어진 리튬...
"여기선 구찌·프라다도 중저가"…에루샤 성지 된 '이곳' 2024-04-22 14:51:17
“구구스 안에선 구찌·프라다가 중저가 브랜드일 정도”라고 했다. 백화점·해외서도 '러브콜'중고 명품 거래가 활발해지면서 구구스는 백화점들에게도 '러브콜'을 받고 있다. 첫 타자로 다음달 AK플라자 수원점에 입점한다. 김 대표는 "지금까지는 대형 백화점 인근에 매장을 내는 전략을 취했는데, 중고...
"한국 안방 못 내줘"…韓·中 로봇청소기 격돌 2024-04-17 18:14:27
내놓는다. 가격은 40만원 전후로 중저가 시장을 조준하고 있다. 국내 기업들이 로보락을 겨냥해 비교 우위로 부각하는 건 ‘보안’과 ‘AS’다. 로봇청소기에 부착된 카메라와 본체 제어를 위해 사용하는 모바일 앱을 통해 민감한 개인정보가 무차별 유출될 가능성이 중국산 제품의 최대 취약점으로 꼽히는 것을 고려한...
중국인들 사이 '핫플' 떠오르더니…"주가 치솟는다" 환호 2024-04-17 18:12:34
방문해 기성 면세점보다는 올리브영에서 국내 중저가·인디브랜드 화장품을 사들이는 추세여서 매출이 늘고 있다. 증권가는 올 2분기 글로벌텍스프리 실적이 역대 최대 수준을 낼 것으로 예상한다. 화장품주도 상승세를 타고 있다. 중저가 화장품업체 토니모리는 이날 8.88%, 제조업자개발생산(ODM)·주문자상표부착생산(O...
"中 제품 잘 팔리네" 깜짝…삼성·LG도 결국 뛰어들었다 [이미경의 옹기중기] 2024-04-17 08:30:05
내놓을 예정이다. 가격은 40만원 전후로, 중저가 시장을 공략했다. ◆보안·서비스 강화 앞세워 국내 업체들이 중국제품 대비 강조하는 건 '보안'과 'AS'다. 로봇청소기에 부착된 카메라와 본체 제어를 위해 사용하는 모바일 앱을 통한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이 중국산 제품의 취약점으로 꼽힌다는 점을...
"3년 뒤 스마트폰 10대 중 4대는 AI 스마트폰" 2024-04-16 11:17:16
400∼599달러(약 56만∼83만 원) 수준 중저가 라인업까지 확산하는 2025년을 시장의 변곡점으로 짚었다. 이때 제조사들은 이미지 처리와 텍스트 요약 및 번역, 콘텐츠 추천 및 제작 등 인공지능 사용 사례를 넓혀가며 차별화를 시도할 것으로 회사는 바라봤다. AI 시스템온칩(SoC) 시장도 재편되고 있으며, 온디바이스 AI...
밀라노 찾은 삼성·LG전자…'빌트인 본고장' 유럽 시장 공략(종합) 2024-04-15 11:15:02
볼륨존(중저가 시장)을 동시 공략하는 '투 트랙'(Two-Track) 전략을 선보여 각각 유럽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기반 '비스포크 AI' 가전 선보여 15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유로쿠치나에서 약 964㎡(약 292평) 규모의 부스를 마련하고, 비스포크 AI 가전...
LG전자, '투 트랙' 전략으로 유럽 빌트인 가전시장 공략한다 2024-04-15 10:00:05
'초(超)프리미엄'과 볼륨존(중저가 시장) 제품을 함께 선보이는 '투 트랙'(Two-Track) 전략으로 유럽 빌트인 주방가전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오는 16∼21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디자인 전시회 '밀라노 디자인 위크 2024'에 참가한다고 15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