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밀라노 찾은 삼성·LG전자…'빌트인 본고장' 유럽 시장 공략(종합) 2024-04-15 11:15:02
볼륨존(중저가 시장)을 동시 공략하는 '투 트랙'(Two-Track) 전략을 선보여 각각 유럽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기반 '비스포크 AI' 가전 선보여 15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유로쿠치나에서 약 964㎡(약 292평) 규모의 부스를 마련하고, 비스포크 AI 가전...
LG전자, '투 트랙' 전략으로 유럽 빌트인 가전시장 공략한다 2024-04-15 10:00:05
'초(超)프리미엄'과 볼륨존(중저가 시장) 제품을 함께 선보이는 '투 트랙'(Two-Track) 전략으로 유럽 빌트인 주방가전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오는 16∼21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디자인 전시회 '밀라노 디자인 위크 2024'에 참가한다고 15일 밝혔다....
[단독] "경쟁력 높여라"…SK이노, 계열사 조직개편 2024-04-10 20:39:06
나왔다는 점을 감안한 R&D 시스템이다. 배터리업계 관계자는 “SK아이이테크놀로지가 리튬이온배터리에 들어가는 분리막을 국내 최초로 개발하는 등 어느 정도 자리를 잡긴 했지만 인산철 계열의 중저가 LFP 배터리가 강세를 보이는 등 시장 상황이 빠르게 변하고 있다”며 “R&D 조직을 신설함으로써 분리막 연구에...
LGU+, 고객 초미세 분석 AI 플랫폼 개발 2024-04-10 20:34:34
분류하는 식이다. 예컨대 금요일 오전 10시에 중저가 요금제를 문의한 A 고객에 대해 ‘계획적 소비 지향’ ‘오전 시간 여유 있음’ 등 특성을 도출한다. 여기에 특정 제품, 서비스, 콘텐츠에 따른 관심도 지표가 더해진다. 이 지표는 0부터 10까지 수치화돼 나타난다. 관심이 많으면 8~10 수준의 높은 점수를, 별로...
'커피 홀릭' 나폴레옹 生의 마지막까지 한 잔 음미…이젠, 현대 도시인의 필수품 2024-04-10 20:15:20
빅 사이즈를 내세운 중저가 커피 신흥 브랜드들이 공격적으로 매장을 늘려 카페 수의 급증을 견인했다. 특히 메가커피, 컴포즈커피의 성장 속도가 놀랍다. 2015년 12월 서울 홍대에 1호점을 낸 메가커피는 이듬해 가맹사업을 본격화해 매장 수가 5년 만인 2020년 1000곳, 7년 만인 2022년 2000곳을 넘어섰다. 컴포즈커피도...
3900호점 넘은 이디야 커피 '국내 최다 점포'…다양한 프리미엄 메뉴 내놓는다 2024-04-10 19:52:00
중저가 커피 브랜드의 ‘대표주자’인 이디야커피가 처음 생긴 건 2001년이다. 당시 유명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절반 값인 2000원대 커피를 앞세워 빠른 속도로 시장점유율을 늘렸다. 2000년대 중반 대기업들이 커피 시장에 뛰어들면서 경쟁이 치열해지자 도심에서 약간 벗어난 골목상권을 공략해 매장을 키웠다. 지난해...
해외 시장조사기관 "SKT, 'AI 피라미드'로 작년 성과" 2024-04-10 06:00:08
10조5천540억원을 기록했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3∼6월 중저가 요금제 약 25종의 출시 등에 따른 5G 수요 증가에 힘입어 4분기 현재 5G 가입자는 1천570만 명으로 전년 동기보다 17% 증가했다고 보고서는 지적했다. 이번 보고서에서 옴디아는 SK텔레콤의 인공지능 사업 중 데이터센터와 AI 반도체, 거대언어모델(LLM) 등...
5,600만원 전기차…테슬라에 '도전장' 2024-04-09 12:25:31
고수하며 테슬라의 대항마를 자처해 온 리샹이 이번에 중저가 모델로 승부수를 띄운 것은 최근 비야디와 샤오미(小米) 등의 가격 인하 경쟁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비야디는 지난 2월부터 최근 몇주 사이에 거의 모든 모델 가격을 5~20% 인하했으며 샤오펑(엑스펑), 지커(Zeekr) 등 다른 경쟁업체들도 가격 인하에...
中전기차 가격전쟁…리오토, 보급형 SUV로 테슬라에 도전장 2024-04-09 11:53:00
이번에 중저가 모델로 승부수를 띄운 것은 최근 비야디와 샤오미(小米) 등의 가격 인하 경쟁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비야디는 지난 2월부터 최근 몇주 사이에 거의 모든 모델 가격을 5~20% 인하했으며 샤오펑(엑스펑), 지커(Zeekr) 등 다른 경쟁업체들도 가격 인하에 가세했다. 여기에다 샤오미가 지난달 내놓은 첫...
"손흥민·BTS 뷔를 어떻게 이겨요" 결국 백기…눈물의 폐업 2024-04-07 15:32:16
중저가 프랜차이즈 카페가 생기면서 수익이 반토막 수준으로 줄었기 때문이다. 가격대는 겹치는데 메뉴 수가 적어 프랜차이즈로 향하는 손님들이 많아졌다. 설상가상으로 납품 받던 커피 원두 가격이 크게 오르자 더 이상 가게를 운영하기 어려웠다. 이 씨는 “카페가 너무 많이 생겨나서 개인 카페만의 특색을 유지하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