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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주> 한진해운, 거래재개 첫날 하한가 직행 2016-09-05 09:20:32
했다. 법원이 파산보호 신청을 받아들이면 한진해운 채권자들은 한진해운의 미국내 자산을 압류하지 못하며, 다른 법적 절차도 진행하지 못하게 된다. 한편 월스트리트저널은 한진해운이 파산하게 되면 역사상 가장 큰 컨테이너 운송업체의 파산으로 기록된다고 전했다. khj91@yna.co.kr(끝)<저 작 권...
한진해운, 미국 법원에 파산보호 신청 2016-09-05 09:01:35
법원이 파산보호 신청을 받아들이면 한진해운 채권자들은 한진해운의 미국내 자산을 압류하지 못하며 다른 법적 절차도 진행하지 못하게 된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한진해운이 국제적인 지급 불능상황을 다루는 파산보호법 15조(챕터 15)에 따라 지난 2일(현지시간) 뉴저지 주 뉴어크 소재 파산법원에 석태수 대표의...
한진해운, 미국 파산보호 신청…국내 구조조정엔 영향 없어 2016-09-05 08:04:25
비슷한 개념이다. 선박이 채권자에게 압류될 가능성이 있는 해운회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수단이다.법원이 파산보호 신청을 받아들이면 한진해운 채권자들은 한진해운의 미국내 자산을 압류하지 못하며 다른 법적 절차도 진행하지 못하게 된다.미국에서 파산보호 신청이 받아들여져도 한진해운의 국내 구조조정 작업은...
[법정관리 기업 1150개] 판사 1명이 평균 25개사 관리…순환보직에 파산부 경력 길어야 3년 2016-09-04 18:29:26
및 확정, 채권자 표 작성, 관계인 집회 등을 처리해야 하는 사무직 직원들의 전문성도 함께 끌어올릴 수 있다”고 말했다. 홍성준 태평양 변호사도 “법정관리를 신청하는 기업이 앞으로 더 늘어날 가능성이 큰 만큼 파산 담당 판사들의 전문성 확대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거들었다.이지훈/오상헌 기자...
[취재수첩] 물류대란, 한진 책임도 크다 2016-09-04 18:00:19
후 선박을 억류하거나 입출항을 금지하려는 채권자에게 이 운영자금을 지급해 물류 혼란을 막을 수 있었다.한진해운은 달랐다. 운영자금은커녕 내부 현금이 바닥나 용선료, 항만 이용료 등으로 7000억원가량을 연체하고 있는 상태다. 사실상 파산 상태에서 법정관리를 신청했다는 얘기다. 법정관리를 덜컥 받아들인 법원은 ...
올 10% 수익 뱅크론펀드, 더 날아오를까 2016-09-04 17:33:09
따른 자산가격 변동성이 우려된다면 기존 포트폴리오의 채권자산 일부를 뱅크론펀드로 채워볼 만하다고 조언했다.◆올 들어 10% 수익률 고공행진4일 펀드평가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프랭클린미국금리연동(대출채권)펀드’가 연초 이후 거둔 수익률은 10.13%에 이른다. 최근 3개월간 4.12%, 6개월간 11.82%...
한진해운 법정관리 후폭풍…전세계 곳곳 운항 위기 현실로 2016-09-04 15:57:53
결정한 포괄적 금지 명령(자산에 대한 채권자의 강제집행 금지)을 외국 법원도 받아들여 달라고 요청하는 것이다.각국 법원이 이를 인정해 스테이 오더가 발동하면 최악의 상황인 선박 압류는 일단 피할 수 있다. 다만 밀린 하역료, 터미널 사용료 등을 현금으로 지급해야 정식 입출항을 재개할 수 있다. 한진해운 사태...
<주간 CEO>'대마불사' 제동 건 이동걸…리콜 승부수 고동진 2016-09-03 10:00:18
특히 대규모에 달하는 지원액이 기업가치 제고보다는 해외 채권자들의 채권 상환에 쓰일 것을 우려했다. 추가지원을 계속한다면 '밑 빠진 독에 물 붓기' 식의 지원이 될 수 있고, 국민의 혈세가 해외 선주들의 주머니 속으로 고스란히 들어갈 수 있다는 인식이다. 다만 "한진해운이 법정관리에 가더...
한진해운 회생절차 개시에도…해외서 선박압류 이어질 듯 2016-09-01 19:48:47
채권자가 먼저 채권을 회수하기 위해 압류 조치를 하면 채권자 간 형평성이 무너질 수 있기 때문이다. 문제는 법원의 채무 동결이 외국에선 적용되기 쉽지 않다는 점이다. 한진해운은 해외 선박금융 규모가 1조5천억원, 용선료 등 상거래채무 연체가 6천500억원에 이르는 등 많은 국외 채권자들이 있어 이...
한진해운 후폭풍…선박압류 `속출` 물류대란 현실화 2016-09-01 18:02:38
예정이던 한진해운 선박 3척도 채권자들에 의한 압류 가능성이 일면서 해상에서 발이 묶였습니다. 중국 샤먼과 신강, 스페인 발렌시아, 그리고 미국과 캐나다 등 해외 항만 터미널에서는 한진해운 선박의 입항 자체가 거부됐습니다. 선박 입항시 항만 접안과 화물 하역 등의 비용이 들어가는데, 당장 이를 현금으로 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