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성원제약, 비건표준인증원에서 비건 인증 획득 2023-12-15 09:37:47
비건 인증을 받았다. 육류를 먹지 않는 채식주의자를 뜻하는 ‘비건(VEGAN)’은 업계에선 친환경 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는 메시지가 포함돼 있다. 성원제약은 친환경 활동을 포함한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사회적 흐름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며, 앞으로도 성원제약의 브랜드인 비코드에코(b.chord...
블랙모어스, 신제품 채식주의자를 위한 ‘멀티비타민 포 베지테리안’ 출시 2023-10-26 14:29:22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비건을 지향하는 채식주의자도 섭취할 수 있는 비타민으로 현대인들이 식단으로 충족하기 어려운 영양소를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블랙모어스 관계자는 “해당 제품은 최근 환경과 동물 복지를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의 최근 트랜드를 반영한 제품으로, 환경은 물론 건강까지 생각하는 가치...
"진짜 고기가 아니라고요?"…한 입 베어 물었더니 '깜짝' 2023-09-21 21:00:01
수 있는 음식을 지향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과거 식물성 고기하면 많은 이들이 떠올리던 콩, 두부로 만든 1세대 ‘대체육(alternative meat)’가 있다. 1세대 대체육은 고기를 싫어하는 채식주의자들의 사랑을 받았지만 맛은 진짜 고기와 상당한 차이가 있어 육식파 소비자까지 사로잡진 못했다. 이 고정 관념을 깨기 위해...
"건강한데 더 맛있다" 반응 폭발…SNS 핫플 등극한 '이 곳' [여기잇슈] 2023-09-18 19:59:01
'추천한다' 등이 눈에 띄었다. 비건은 채식주의 중에서도 '가장 엄격한 채식주의자'를 지향하는 개념이다. 고기는 물론 우유, 달걀 등 동물성 재료를 전혀 섭취하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시중 카페에서 판매되는 빵과 쿠키에는 버터가, 라떼 종류 커피에는 우유가 필수적으로 들어가지만 비건 빵과 쿠키...
90년대 감성 담은 아메리칸 패밀리 레스토랑 ‘캐롤스’ 오픈 2023-08-25 11:15:06
지향 (주)썬앳푸드는 잠실 롯데월드몰 3층에 아메리칸 패밀리 레스토랑 브랜드 ‘캐롤스(Carol’s)’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주)썬앳푸드는 △모던 샤브 하우스 △시추안 하우스 △모던눌랑 △만리지화 등의 자체 브랜드와 함께 △텍사스 데 브라질 △부베트 등의 글로벌 브랜드까지 운영 중인 외식 전문 기업이다. 이번에...
"해외 입맛 잡겠다"…장수 과자 이름도 바꿔 2023-08-18 17:45:36
있다”며 “롯데웰푸드는 글로벌 기업을 지향하고 있어 해외 기준에 맞춰 제품명을 하나로 합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롯데웰푸드는 지난해 기준 23% 정도인 해외사업 비중을 2027년까지 30~50%로 늘리겠다는 청사진을 발표했다.○이색 맛 잇따라 개발국내 제과시장 규모가 한정된 만큼 제과기업들은 해외 시장으로 눈을...
20년 쓴 이름 바꿨다…'누드 빼빼로'서 '누드' 뺀 사연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8-18 15:40:45
글로벌 기업을 지향하고 있어 글로벌 기준에 맞춰 제품명을 하나로 합치는 게 더 낫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인도서만 파는 ‘마살라맛 꼬북칩’ 국내 제과시장 파이가 한정된 만큼 제과기업들은 최근 해외 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글로벌 공략을 위한 현지화 전략도 돋보인다. 현지 소비자들의 수요에 맞춰...
"냉수 따라줘"…한 달 만에 1000만뷰 돌파한 정수기 광고 2023-07-24 10:00:13
시켜준다는 메시지를 강조했다. '비건 편'에서는 채식을 즐기는 커플이 채소를 사용한 그린커리의 레시피대로 "하이 엘지, 물 930밀리 줘"라고 하면 LG 퓨리케어 정수기가 알아서 원하는 용량의 물을 딱 맞게 따라준다. '홈 애프터눈티 편'에서도 음성인식만으로 애플라임티에 알맞게 물 용량을 210mL로 ...
판매량 9배 뛰었다…먹는 것뿐 아니라 립스틱도 '비건' 인기 2023-03-21 11:07:34
입술에 바르는 립스틱도 비건(채식주의자) 제품을 선택하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자사가 수입·판매하는 비건 지향 메이크업 브랜드 아워글래스의 올해 1~3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기간 20~40대 전 연령층 구매 고객이 전체의 85%를 차지했다. 이 기간...
"건강·환경 생각하면"…식물성 참치 등 대체 해산물 관심 커져 2023-03-19 07:00:00
커지고 있다. 건강과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채식을 지향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동원F&B는 최근 식물성 대체식품 브랜드인 '마이플랜트'를 출시하고 참치 제품을 선보였다. 마이플랜트 참치 제품은 오리지널·고소마요·레드고추·불닭마요 4종류 맛으로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