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50대 주부도 쓸어 담았다…"이건 사야 해" 다이소로 우르르 2024-01-31 06:30:14
차이는 ▲롯데 치토스는 18g ▲오리온 꼬북칩 초코츄러스·콘스프맛 16g ▲롯데 꼬깔콘 고소한맛 15g ▲롯데 빼빼로 오리지널 8g·아몬드5g ▲해태 포키 극세 4g 등으로 다이소 과자가 더 가벼운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이 제품들의 가격은 모두 다이소에서 1000원, 편의점에서는 1700원으로 다이소의 과자 가격이 훨씬...
"가격인상 지나치다"...까르푸, 펩시·치토스 등 판매 거부 2024-01-05 13:45:52
중단 상품에는 레이즈, 도리토스, 치토스, 베네넛 스낵, 알발라 가스파초, 립톤 티, 펩시, 세븐업 탄산음료, 퀘이커 제품 등이 포함됐다. 2년 넘게 식품 가격이 인상된 상황 속에서 식료품점과 식품 제조업체 사이의 갈등이 공개적으로 드러난 것으로 풀이된다. 펩시의 대변인은 "까르푸와 수개월 동안 논의했으며, 우리...
제일기획, 멕시카나×치토스 '치토스치킨' 광고 선봬 2023-09-01 09:06:46
매콤한 맛과 달콤한 맛이 동시에 나는 시즈닝 가루를 뿌려 치토스 고유의 맛을 살린 치킨이다. 멕시카나 관계자는 "소비자의 지속적인 요청으로 과거에 출시됐던 치토스 치킨을 이번에 재출시했다"며 "이번 광고를 통해 다시 한번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ihun@yna.co.kr (끝) <저작권자(...
"하루 3봉지 이상" 군것질 중독 미국인…"MZ가 더 많이 먹는다" 2023-05-16 15:35:55
크래커나 당근, 샐러리 같은 것을 먹고 금요일에는 치토스 과자를 먹는다"고 말했다. 미국 최대 식료품점 체인 크로거에 따르면 작은 봉지가 24개 혹은 36개씩 담긴 박스 상품이 점점 더많이 팔리고 있다. 몬덜리즈의 분석 책임자인 닉 그레이엄은 "밀레니엄(M) 및 Z세대, 즉 10대에서 40대 초반의 인구가 다른 세대에 비해...
`만년 2등` 펩시는 어떻게 코카콜라 매출 2배가 됐을까 [조연 기자의 바이 아메리카] 2023-01-16 05:37:48
이 M&A로 도리토스, 치토스, 프리토스, 레이즈, 러플즈, 토스키토, 썬칩 등 미국의 탑 10 스낵 중 무려 7개가 펩시로 들어오게 됩니다. 이때 사명도 펩시 컴퍼니를 줄인 `펩시코`로 바꾸고, 글로벌 스낵업계의 압도적인 1위로 자리잡게 됩니다. 마켓쉐어가 40%에 가까운데, 이는 2위 경쟁자보다 10배 크다고 하죠. 여기에...
미국 아동 식용대마 섭취 급증…심장·호흡 문제 유발 경고 2023-01-04 07:55:12
"도리토스, 치토스, 너즈 캔디 형태의 싸구려 불법 복제품이 나돌면서 대형 식품업체들이 해당 업체를 고소했지만 여전히 유통되고 있다"며 "복제 상품의 일부 포장에는 아동이 좋아하는 만화 캐릭터까지 그려져 있다"고 전했다. 게다가 포장지에 대마나 향정신성 화학물질인 테트라히드로칸나비놀(THC)이 포함돼 있다는...
美아동 식용대마 섭취 4년만에 14배 급증…"유사제품에 많아" 2023-01-04 02:14:21
"도리토스, 치토스, 너즈 캔디 형태의 싸구려 불법 복제품이 나돌면서 대형 식품업체들이 해당 업체를 고소했지만 여전히 유통되고 있다"며 "복제 상품의 일부 포장에는 아동이 좋아하는 만화 캐릭터까지 그려져 있다"고 전했다. 게다가 포장지에 대마나 향정신성 화학물질인 테트라히드로칸나비놀(THC)이 포함돼 있다는...
펩시마저…본사 직원 수백명 감원한다 2022-12-06 17:59:42
펩시콜라를 비롯해 도리토스, 레이스 포테이토칩, 치토스 등 스낵과 게토레이, 트로피카나 등 음료를 판매하는 기업이다. 먹거리는 경기와 상관없이 소비자들이 찾는 필수 소비재다. 펩시코의 3분기 매출은 219억7000만달러(약 29조원)로 전년 동기 대비 8.8% 증가했다. 다만 올 들어 우크라이나 전쟁 등으로 원자재 가격과...
'국민음료' 파는 이 회사마저…본사 직원 수백명 내보낸다 2022-12-06 15:00:13
펩시콜라를 비롯해 도리토스와 레이스 포테이토칩, 치토스 등 스낵과 게토레이, 트로피카나 등 음료를 판매하는 기업이다. 먹거리는 경기와 상관없이 소비자들이 찾는 필수 소비재다. 펩시코의 3분기 매출은 219억7000만달러(약 29조원)로 전년 동기 대비 8.8% 증가했다. 다만 올 들어 우크라이나 전쟁 등으로 원자재 값과...
미국인들 간식 사랑…식품업체 '맛있는 실적' 기대감 2022-09-06 17:12:44
있다고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도리토스, 치토스, 러플스, 팝코너스, 스마트푸드, 썬칩 등 미국인들이 많이 소비하는 과자의 2분기 매출 증가율은 두 자릿수를 기록했다. 미국인들의 식생활에서 간식이 차지하는 비중도 높아지고 있다. 미국인들의 식습관을 바꿔놓은 것은 코로나19 팬데믹이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