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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트 "이용자 확보에 사활"…'AI·숏폼' 카드 만지작 2024-03-27 10:57:31
강화에는 한계가 따른다는 지적도 있다. 네이버·카카오 등이 원천 기술을 자체 개발하는 것과 대조된다. SK컴즈는 국내 최신 정보를 곧바로 반영하기 어려운 챗GPT의 한계를 최소화하기 위해 자체 데이터를 활용 중이다. 뉴스 관련 질문의 경우 네이트 최근 기사 데이터를 참고해 정보를 제공한다. 날씨 관련 질문에 대해...
국내 최대 의료 산업 전시회 개막…1천350개 기업 제품 선봬 2024-03-14 17:37:15
결과를 제공하고, 카카오톡 전송 및 병원 시스템 연동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의료기기 기업 메디아나도 핵심 제품인 환자 감시 장치, 자동심장충격기(AED), 기계식 가슴 압박 장비 등 핵심 제품을 선보인다. AI 스타트업 웨이센은 식약처로부터 혁신의료기기로 지정받은 AI 내시경 '웨이메드 엔도'를 포함해 AI...
"한 번 보면 시간 가는 줄 몰라"…한국인 역대급으로 빠졌다 2024-03-04 21:00:03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오픈서베이의 '2024 검색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평소 궁금한 것을 검색하기 위해 이용하는 서비스 중 유튜브는 79.9%로 네이버(87%)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구글(65.8%)이 3위, 인스타그램(38.6%)은 4위에 랭크됐다. 나무위키·위키백과(34.0%), 카카오톡(#검색·33.9%), 다음(29.1%),...
"에어택시 난다"…KT·SK텔레콤, MWC 2024서 'UAM 신기술' [영상] 2024-02-28 16:16:50
KT의 UAM 기술을 직접 체험하기도 했다. LG유플러스는 카카오모빌리티, 제주항공, GS칼텍스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했으며 지난해부터 고품질의 상공 통신과 통신 기반 UAM 교통관리 플랫폼 UATM을 연구 개발하고 있다. UATM를 통해 △비행 계획서 분석 및 승인 △충돌, 회랑 이탈 등 교통흐름 관리 △상공 통신품질 관리 등...
세상을 바꾸나 했는데…"아직 못 믿겠다" 2024-02-27 08:11:09
결과가 믿을 만하다고 응답했다는 설문 결과가 발표됐다.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오픈서베이가 지난 14∼15일 전국 15∼59세 남녀를 대상으로 모바일 설문을 진행한 결과를 바탕으로 펴낸 '2024 검색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인터넷 사용자가 궁금한 것을 검색할 때 이용하는 플랫폼은 네이버(87.0%), 유튜브(79....
국내서 10명 중 4명만 "챗GPT 검색 결과 믿을 만하다" 2024-02-27 07:29:23
믿을 만하다고 응답했다는 설문 결과가 나왔다. 27일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오픈서베이가 지난 14∼15일 전국 15∼59세 남녀를 대상으로 모바일 설문을 진행한 결과를 바탕으로 펴낸 '2024 검색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인터넷 사용자가 궁금한 것을 검색할 때 이용하는 플랫폼은 네이버(87.0%), 유튜브(79.9%),...
"1년 만에 매출 347억"…MZ 폭발적 반응에 난리난 서비스 2024-02-20 22:00:04
자회사인 카카오브레인을 통해 지난해 11월 ‘칼로 AI 프로필’을 출시했다. 가격은 990원으로 경쟁사 대비 저렴하게 설정하고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대폭 높인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톡 사용자라면 별도 앱 다운로드 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9시 뉴스 앵커, 왕자·공주, 할리우드 빈티지,...
설현도 눈 뜨자마자 보던데…알고보면 무서운 '숏폼 중독' [이슈+] 2024-02-17 10:40:29
두 시간이 훌쩍 지나간다"고 했다. 최근에는 유튜브가 카카오톡 이용자 수를 뛰어넘었다는 통계까지 나왔다.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유튜브의 월 이용자 수(MAU)는 4564만5347명으로, 카카오톡의 4553만367명을 앞질렀다. 이를 두고 업계에서는 '유튜브 쇼츠'가...
[단독] 쿠팡이츠 쫓아오자…요기요, 4년 만에 '파격 승부수'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2-05 15:24:00
주문 서비스를 전면적으로 내세울 예정이다. 카카오와 협업한 '주문하기 by 요기요'처럼 과거 소비자의 이용 데이터를 분석해 재주문 가능성이 높은 메뉴를 보여주는 식이다. 개인이 선호하는 맛과 식감, 최신 유행 트렌드, 할인 등을 기반으로 취향에 맞는 메뉴도 추천해준다. 모든 배달 상황을 직관적으로 인지할...
유튜브, 국내 이용자 1위 모바일 플랫폼 등극 2024-02-03 20:55:56
대세인 가운데 국내 사용량 1위의 모바일 플랫폼의 지위가 카카오톡에서 유튜브로 바뀌었다. 3일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데이터에 따르면 유튜브는 작년 12월 MAU(월간 활성 이용자 수) 4천565만명으로 전체 1위를 차지했다. MAU는 한 달에 1번 이상 서비스를 쓴 이용자 수를 의미한다. 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