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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틱톡샵, 韓 진출 계획 없다"…유튜브 쇼핑 '기대감' [엔터프라이스] 2024-04-17 17:10:08
사용하시나요? 카카오톡 같은 메신저부터 게임, SNS 등 많은 선택지가 있죠.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랜 시간 사용하는 앱은 '유튜브'입니다. 지난달 유튜브의 총사용 시간은 약 13억 시간으로 카카오톡보다 3배나 더 많았습니다. 그런데 이제 유튜브는 영상만 보는 채널이 아닙니다. 개인 유튜버부터 기업, 스포츠...
"나도 '피지컬 100'처럼"…기온 오르자 불티난 제품 2024-04-17 15:44:13
분석이 나온다. 카카오스타일은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에서 지난 3월 15일부터 이달 15일까지 운동복 수요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급증했다고 17일 밝혔다. 우선 해당 기간 레깅스 거래액이 106% 증가해 지난해 같은 기간의 두 배 수준으로 늘었다. 반소매 티셔츠 등 운동 상의를 통칭하는 ‘숏슬리브' 거래액은...
"카카오, 초저가e커머스·AI로부터 자유로워…인터넷 '톱픽'"-하나 2024-04-16 08:57:44
하나증권은 16일 카카오에 대해 주력사업이 중국의 초저가 e커머스업체의 공습 및 생성형 인공지능(AI) 확산의 악영향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편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7만2000원을 새롭게 제시했다. 그러면서 인터넷업종의 ‘톱픽(Top-Pick)’으로 꼽았다. 이준호 하나증권 연구원은 “올해 카카오는 SME를...
"월요일엔 야구 안하는데 웬 알람?"…100만 야구팬 몰렸다 2024-04-15 20:00:01
드라마 개봉·방영 전 출연배우들이 오픈톡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는 방식으로 작품 홍보 활동을 하기 시작한 것이다. 네이버는 오픈톡으로 체류시간이 늘면 이를 기반으로 광고·커머스·플레이스 사업과 연계한다는 중장기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카카오도 주제별로 나뉜 오픈채팅방 참여자 성향에 따라 맞춤형 광고를...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경제활성화지원기금 중소기업 CEO] 무알콜 기술개발 기반 푸드테크 스타트업 ‘로렌츄컴퍼니’ 2024-04-15 14:06:35
강점이다. 로렌츄컴퍼니는 선물형 상품이 중심이라 카카오 선물하기 비중이 85% 이상이다. “카카오 선물하기 위주의 B2C 판로만 활용했지만, 현재는 관련 인원을 충원해 B2B(호텔, 웰니스샵, 와인샵, 편집샵 등) 및 해외 수출 및 B2G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로렌츄컴퍼니는 2021년 5월에 시드투자를 받았고, 그...
"카카오, 새로운 성장 전략이 필요…목표가↓"-NH 2024-04-12 07:56:11
“카카오의 탭 트래픽 상승이 이어져 광고 매출 성장세가 지속되고, 신사업인 카카오헬스케어의 매출 발생도 실적에 긍정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1분기 실적 추정치로는 매출 1조9700억원, 영업이익 1212억원이 제시됐다. 영업이익 추정치는 현재 집계된 컨센서스 1332억원을 소폭 밑돈다. 안 연구원은 “광고...
요즘 직장인들 '봄옷 장만' 어디서 하나 봤더니…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4-12 06:30:01
실적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 나온다. 김영길 카카오스타일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지난해 비용 효율화를 통해 꾸준히 이익을 낼 수 있는 건강한 재무 구조를 정립해 외형 성장과 함께 수익성을 개선할 수 있었다”며 “올해는 작년 수준을 뛰어넘는 거래액, 매출 증가율과 의미 있는 흑자 규모를 충분히 달성 가능할 것"...
"네카오, 핵심 사업 지켰네"…실적 걱정했는데 '견조한 성장세' 윤곽 2024-04-08 11:52:52
늘어나는 셈이다. 카카오의 전체 광고 부문 매출은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메시지 광고인 톡채널 수가 꾸준하게 늘면서 전체 광고 매출을 끌어올렸다는 관측이다. 톡채널 광고는 상대적으로 마진이 큰 상품으로 꼽힌다. 디스플레이형 상품인 비즈보드 부문 매출은 광고시장이 비수기에...
한투증권 "카카오, 성장성 우려 재부각…목표가 낮춰" 2024-04-05 08:20:07
유지했다. 정호윤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올해 1분기 카카오 영업이익이 직전 분기보다 31.1% 줄어든 1천108억원으로 컨센서스인 1천463억원을 밑돌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커머스와 광고 모두 전년 동기보다 성장을 이어가겠지만 광고 비수기의 영향으로 4분기 대비 매출은 감소할 것"이라며 "에스엠[041510]과 미디...
"카카오, 콘텐츠 사업이 실적 개선 제한할 듯…목표가↓"-한투 2024-04-05 07:51:32
21.5% 늘어난 1조9700억원이다. 정 연구원은 카카오의 콘텐츠 사업부가 실적 개선에 발목을 잡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는 "네이버웹툰의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주요 시장에서 경쟁이 심화하고 있다"며 "카카오 엔터테인먼트의 드라마 편성에도 어려움이 겹치며 제작 일정이 밀리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광고, 커머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