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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 외곽순환로 제한속도 70→50㎞…파리시·수도권 찬반논란 2023-11-23 21:38:25
보도했다. 파리시는 올림픽 이후 순환도로에 카풀과 대중교통 차량을 위한 전용도로도 만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내년부터 파리 도심에서 관광버스 운행을 제한하고 내년 말께는 도심에 최초의 교통 제한 구역도 설정한다. 2026년까지 180㎞의 자전거 도로와 13만 개의 자전거 주차 공간도 추가로 조성하고, 2030년까지...
英 수낵, 내연차 판매중단 연기 등 환경정책 대폭 축소할 듯 2023-09-20 11:17:08
왔다. 유럽연합(EU)은 독일의 반대 등 진통 끝에 겨우 2035년 내연기관차 신차 판매를 중단한다는 목표를 설정했지만, 글로벌 자동차 업계의 계속된 저항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영국 정부는 2035년까지 석유·가스 보일러 설치를 전면 중단한다는 계획을 같은 해까지 20%는 남기는 방향으로 상당히 완화하는 방안을 검토...
합법 '타다'는 어떻게 불법이 됐었나…그 구체적인 5년의 기록 [긱스] 2023-06-07 07:00:04
앞서 카카오 카풀 등 차량 공유 서비스에 반대하며 3명의 택시기사가 분신했다. 당시 택시업계의 이런 비극적인 일도 잇따라 일어나 정부와 정치권은 택시업계의 요구를 무시하기 어려웠다. ▶2019년 6월 14일, 해결책을 찾는 정부 정부가 택시업계와 갈등을 겪는 모빌리티 플랫폼 업체들과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벤처업계 "'제2 타다 사태' 초래할 여객운수법 개정 중단해야" 2023-04-23 12:00:04
벤처기업의 혁신과 창의성을 가로막는 규제 강화에 반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법률 개정 움직임은 다시 '제2의 타다 금지법'을 만드는 것으로, 모빌리티 벤처업계가 좌초됨은 물론 국민의 이동 편의성 자체도 저해될 것"이라며 "지난 2018년 카풀·타다 서비스가 택시업계 반대로 좌절되고 사라졌던 악몽이...
[단독] 법적 근거 없이 택시회사 기여금 받아온 정부…산으로 간 '타다 금지법' 2023-04-18 16:05:59
실력행사에 나섰다. 국토부와 카풀 시간제한 등으로 접점을 찾아갔던 택시업계는 돌연 ‘카풀 서비스 전면 중단’을 요구했고 결국 관철됐다. 잇단 반대 집회와 택시 기사의 분신에 정치권이 항복한 것이다. 이런 자신감은 타다로 이어졌다. 우버와 카풀을 멈춰 세운 택시업계는 타다 중단을 처음부터 자신했다. 택시업계의...
'미친짓' 반대 무릅쓰고 대기업 사표 쓰더니…"너무 좋아" 반전 [방준식의 N잡 시대] 2023-03-26 07:00:02
열었어요. 무작정 여름 서핑을 같이 갈 카풀 인원을 모았죠. 이게 될까 걱정했는데 사람들이 모이더라고요. 월급 뿐 아니라 매달 용돈이 들어오는 재미에 빠져버렸고 본격적으로 시작했습니다." Q. 호스트 일과를 소개해주세요. "지난달까지 스키장 시즌이 막바지라 ‘스키&스노보드 정복기' 모임을 운영했습니다....
구글서 애플로 모셔온 억대 연봉자 "사무실 출근? 퇴사할게요" 2022-05-10 13:28:37
사무실 복귀 반대 굿펠로우를 비롯해 미국 곳곳에서 사무실 복귀 정책(RTO·Return To Office)을 두고 몸살을 앓고 있다. 긴 통근 시간과 육아, 코로나19 재감염 우려 등으로 인해 직원들이 회사에 돌아오는 걸 꺼려서다. 9일 포천지는 AP통신과 시카고대 여론조사센터(NROC)가 공동 조사한 결과를 인용해 지난달 미국 내...
[하이빔]택시 문제 해결하면 대통령 된다고? 2021-11-24 09:07:03
덮을 것인가 바꿀 것인가 몇해 전 '택시 vs 카풀' 갈등이 촉발됐을 때 국회에서 갈등 해소를 위한 토론회가 열렸다. 이때 모 국회의원이 했던 말이 아직도 귓가를 맴돈다. '택시 문제 해결하면 대통령이 된다'는 말이다. 그런데 이 말을 뒤집어보면 제 아무리 많은 권력을 가진 대통령도 택시 문제 해결...
[사설] 택시잡기 대란, 승차공유 막고 기득권 보호한 탓 크다 2021-11-16 17:27:49
나올 때마다 택시업계 반대를 이유로 ‘싹’부터 잘랐다. 2013년 우버의 ‘우버 엑스(X)’, 2019년 카카오모빌리티의 ‘카풀’, 2020년 쏘카의 ‘타다’가 그렇게 사업을 접어야 했다. 170여만 명의 ‘충성 회원’을 확보한 타다만 운행 허가됐어도 이런 대란은 애초 없었을 거라는 게 전문가들의 한결같은 목소리다. 택시...
이재웅, 김현미 저격 "집값 못 잡고 모빌리티 혁신도 발목" 2020-12-29 08:53:37
생태계를 이해하지 못하고 우리나라에서는 카풀, 승차공유 모두 불가능하게 법을 바꾸고 떠났다"며 "만 명이 넘는 드라이버들은 코로나 위기에 일자리를 잃었고, 170여만 명의 사용자는 다시 교통 약자가 됐다"고 꼬집었다. 그는 "모빌리티 혁신을 꿈꾸던 기업들은 수백억씩 손해보고 문을 닫거나 사업모델을 바꿔야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