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차증권 "네이버, 1분기 호실적 전망…사야 할 시점" 2024-03-28 08:31:03
"성장률에 있어서 변수는 커머스로, 1분기 국내 거래액 및 매출액의 시장 대비 성장률 확인을 통해 중국 커머스 플랫폼이 네이버쇼핑에 미친 영향력을 파악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9만원은 종전대로 유지했다. 전날 종가 기준 네이버의 주가는 18만9천300원이다. chomj@yna.co.kr...
에이블리, 남성 패션 플랫폼 '4910' 론칭 2024-03-28 08:14:20
플랫폼 '4910' 론칭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를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4910은 10세부터 49세까지 폭넓은 세대 패션 취향을 반영했다는 의미를 담은 남성 전용 플랫폼이다. 캐주얼,...
이마트24, 모바일앱 리뉴얼…사용 편의성 개선 2024-03-28 06:00:11
가능하게 했다.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커머스(상거래)간 연계성을 높이기 위해 예약픽업과 바로배달, 오늘픽업이 가능한 상품을 메인 페이지에 노출하고 단골 점포 설정 기능도 추가했다. 이마트24는 앱 리뉴얼을 기념해 4월 한 달간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경품 증정 행사도 연다. 또 내달...
"中企 밸류업 함께 돕자"…대기업 출신 200여명 뭉쳤다 2024-03-27 18:14:30
e커머스 플랫폼인 아마존에 입성하면서 지난해 200억원으로 훌쩍 뛰었다. 2022년 ‘5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데 이어 지난해 ‘1000만불 수출의 탑’까지 거머쥐었다. 스피드랙이 반전 드라마를 쓸 수 있던 건 “국내 시장의 울타리를 벗어나야 한다”는 절박함이었다. 1979년 설립된 스피드랙의 민효기 대표는 해외...
알리, K셀러 수수료 면제…6월까지 3개월 추가 연장 2024-03-27 17:55:29
커머스 기업의 ‘알리 대응’이 본격화하자 수수료 ‘제로(0)’라는 파격적인 정책을 지속하기로 한 것이다. 식품, 가전 등 핵심 카테고리를 선보이는 K베뉴는 지난해 10월 시작됐다. 국내 판매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하면서 최근 입점사를 급격히 늘리고 있다. CJ제일제당,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등 국내...
"알리가 이걸 어떻게 이겨"…쿠팡의 역대급 '반전 카드'는 2024-03-27 17:55:01
e커머스 업체로 부상했다. 테무가 ‘극초저가’를 무기로 미국 등에서 급성장하자 위기감을 느낀 알리가 지리적으로 가까운 한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는 게 유통업계의 분석이다. 중국 e커머스의 공세에 쿠팡은 초저가 경쟁 대신 배송망 확대로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출혈경쟁보다는 중국 업체들이 쉽게 따라 하기 어려운...
큐텐, 'AK몰' 5억원에 인수…"백화점 상품까지 강화"(종합) 2024-03-27 17:13:48
및 부채, 영업에 관한 모든 권리 등을 인터파크커머스에 양도한다"고 공시했다. AK몰 등 전자상거래 부문 연간 매출액은 370억원, 자산은 481억원이다. 양수도 대금이 5억1천여만원의 적은 금액으로 책정된 것은 양사의 전략적 협업에 방점을 두고 전략적으로 정한 금액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계약은 큐텐과 AK플라자...
AK몰도 품는 큐텐…입점사 글로벌 진출 돕는다 2024-03-27 16:56:34
해외 진출까지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동남아시아를 기반으로 한 역직구는 물론 최근 인수한 글로벌 플랫폼 위시를 통해 미국·유럽 시장으로까지 진출이 가능하다. 김동식 인터파크커머스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은 인터파크커머스가 글로벌 온라인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국내외 제조사들에게 더 넓은 판매...
큐텐, AK몰 인수…입점 셀러 해외 진출도 추진 2024-03-27 16:08:01
큐텐이 인수한 위시(Wish)를 활용해 미국과 유럽까지 진출을 추진한다는 구상이다. 또 글로벌 물류 자회사 큐익스프레스의 물류 서비스도 지원한다. 김동식 인터파크커머스 대표는 "이번 AK몰과 큐텐 그룹과의 파트너십은 인터파크커머스가 글로벌 온라인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국내외 제조사들에게...
롯데홈쇼핑, 가상인간·유튜브 등 판매채널 다각화 큰 호응 2024-03-27 16:07:00
게스트로 섭외하고 TV홈쇼핑 생방송을 라이브커머스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 동시에 송출하는 등의 시도를 하고 있다. 올해로 15년째를 맞은 롯데홈쇼핑의 대표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는 최장수 프로그램 중 하나다. 연간 2000억원 이상의 주문액을 기록하는 등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 프로그램에 최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