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기부, 동행축제 참여 우수 중소기업·소상공인 300개 선정 2024-04-16 06:00:03
통한 특별기획전 등 온라인 판촉전과 라이브커머스, 지역축제와 연계한 오프라인 판촉전 등 다양한 판로 지원과 온오프라인 매체를 활용한 홍보 등의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자세한 선정 제품 정보는 오는 30일부터 동행축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월요일엔 야구 안하는데 웬 알람?"…100만 야구팬 몰렸다 2024-04-15 20:00:01
드라마 개봉·방영 전 출연배우들이 오픈톡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는 방식으로 작품 홍보 활동을 하기 시작한 것이다. 네이버는 오픈톡으로 체류시간이 늘면 이를 기반으로 광고·커머스·플레이스 사업과 연계한다는 중장기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카카오도 주제별로 나뉜 오픈채팅방 참여자 성향에 따라 맞춤형 광고를...
쿠팡 '멤버십 요금' 올리자…네이버 '공짜 혜택' 늘렸다 2024-04-15 18:12:14
인상이 ‘e커머스 대전’으로 이어지는 모양새다. 업계 2위 네이버는 가격 인상 대신 무료배송과 3개월 무료 이용권을 내걸었다. 멤버십 가격을 한 번에 58% 올린 쿠팡과 정반대 행보다. e커머스 신흥 강자로 떠오른 중국 알리익스프레스도 멤버십 서비스를 재정비해 충성 고객을 확보하기로 했다. 회원 수 ‘1400만 vs...
커넥트·타임빌라스…'간판' 바꾸는 백화점 2024-04-15 18:06:00
앞세워 e커머스로 옮겨간 유통시장의 무게추를 다시 오프라인으로 옮겨 오겠다는 것이다. 백화점업계 관계자는 “지난해 절반 이상의 점포가 역성장했다”며 “매출 하위권 점포라고 해도 아예 문을 닫으면 백화점 전체 매출에 타격이 큰 만큼 아예 새로운 점포 브랜드로 신규 고객층을 창출하겠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한카드, 포인트 부정 적립에 "회수할 것" 2024-04-15 17:55:10
오픈마켓·소셜커머스 판매자가 허위의 상품을 게시하고 회원이 해당 상품을 결제한 경우 ▲ 허위매출로 의심되는 거래 등을 제시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소비자 권익 보호 차원에서 카드를 일반적으로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전혀 문제가 없을 것"이라며 "일부 비정상 결제에 대해서만 제한을 가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신한 더모아카드 약관변경…비정상거래 포인트 회수 2024-04-15 17:47:04
오픈마켓·소셜커머스 판매자가 허위의 상품을 게시하고 회원이 해당 상품을 결제한 경우 ▲ 허위매출로 의심되는 거래 등을 비정상거래 사례로 제시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소비자 권익 보호 차원에서 카드를 일반적으로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전혀 문제가 없을 것"이라며 "일부 비정상 결제에 대해서만 제한을 가하게...
"쿠팡서 갈아탈까"…네이버·신세계 '멤버십 할인' 나섰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4-15 16:55:16
이커머스(C커머스)의 공습이 거센 상황에서 실탄 확보에 나섰다는 분석도 나온다. 알리를 위시한 중국 전자상거래 업체들이 국내 시장을 빠르게 잠식하고 있기 때문에 투자를 위한 대응에 나섰다는 얘기다. 서현정 하나증권 연구원은 "온라인 시장은 다시 경쟁심화 상태로 접어들었다"면서 "중국 직구 플랫폼 업체의 공격적...
윤경희 청송군수 "사과 품질 유지하고 생산 확대" 2024-04-15 16:33:56
있다. 대도시 홍보 행사, 라이브커머스 판매 지원 등의 각종 홍보 활동에도 적극적이다. 작년 11월 5일 열린 ‘제17회 청송사과축제’에는 42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몰렸다. 이 밖에 청송군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해외 시장을 개척해 사과 수출을 확대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윤...
[단독] 더현대 다음 승부수는…현대百, 부산점 '커넥트현대'로 변신 2024-04-15 16:23:27
앞세워 e커머스로 옮겨간 유통시장의 무게추를 다시 오프라인으로 옮겨오겠다는 것이다. 백화점 업계 관계자는 “지난해 절반 이상의 점포가 역성장했다”며 “매출 하위권 점포라 해도 아예 문을 닫으면 백화점 전체 매출에도 타격이 큰 만큼 아예 새로운 점포 브랜드로 신규 고객층을 창출하겠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열도 애슬레저 트랜드 이끈다...젝시믹스 日 올해 150억 목표"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일본 오사카에 1호 정식매장 오픈 2024-04-15 14:19:02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XEXYMIX)는 일본 오사카 다이마루 백화점 우메다점에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젝시믹스의 일본 정식 1호 매장이다. 일본은 지난 2019년 법인 설립 이후 그동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