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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짝퉁 막자"…K패션업체들, 브랜드보호협회 출범 2024-04-21 15:06:39
e커머스 플랫폼서 회원사 브랜드를 베낀 저가 제품에 대한 모니터링과 단속에 집중할 계획이다. 최근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등 중국 e커머스 이용자가 크게 늘면서 중국산 ‘짝퉁’ 유통 사례가 급증한 것으로 알려졌다. 협회는 무신사에 입점한 중소 패션 브랜드를 주축으로 꾸려졌다. 협회 대표는 무신사가 지분 50%를...
K-패션업체들, 중국산 짝퉁 막는다…브랜드보호협회 가동 2024-04-21 06:07:01
커머스와 국내 이커머스 플랫폼, 특히 오픈마켓에서 회원사 패션제품을 따라 한 위조품 모니터링과 단속에 집중하기로 했다. 협회는 한국지식재산보호원에서 주관하는 '위조상품 유통방지 협의회'에 참여하고 특허·관세청, 특허법인을 포함한 패션 및 지식재산권 분야 전문 기관과 협력해 회원사들의 지식재산권...
"30만원이 18만원 됐다"…외인·기관도 내다 판 종목 [노정동의 어쩌다 투자자] 2024-04-20 08:30:01
SK증권 연구원은 "중국 커머스업체들을 무시하기에는 성장세가 너무 거세다"며 "특히 알리익스프레스는 국내 업체들에 수수료를 받지 않는 조건을 내걸고 브랜드들을 입점시키고 있는데 이는 네이버가 공들이고 있는 브랜드 스토어와 일부 겹친다"고 분석했습니다. 현재 네이버 커머스 중 중국 플랫폼들의 직접적인 영향을...
이기영 비스테이지 대표 "팬덤 비즈니스 스케일업에 대한 해결책 제시" 2024-04-19 16:12:25
“비스테이지에서 글로벌 팬덤을 결집시키고, 멤버십, 커머스, 라이브 등을 결합해 체계적인 팬덤 비즈니스를 전개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팬덤 성장에 최적화된 데이터 분석 도구 ‘데이터랩스(datalabs)’를 통해, 고객사가 사용자 유입, 리텐션, 매출 순위 등을 확인할 수 있어 데이터 기반의...
에이블리, 남성 패션 '아웃렛 전문관' 개관 2024-04-19 08:54:36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남성 패션 전문 '4910'(사구일공)의 '아웃렛 전문관'을 론칭한다고 19일 밝혔다. 아웃도어, 캐주얼, 스포츠, 프리미엄 등 카테고리의 8만개 국내외 유명 브랜드 상품을 최대 90%까지 상시 할인한다. 남성 이용자 쇼핑 패턴에 맞게 직관적인...
KB증권 "BGF리테일, 편의점 매출 부진…목표가 15%↓" 2024-04-19 08:46:47
부진한 소비경기, 슈퍼·퀵커머스 등 타 채널과의 경쟁으로 편의점 기존점 매출이 부진하고, 본부임차형 출점 증가로 임차료와 감가상각비가 증가한 영향"이라고 분석했다. 이에 따라 올해 연간 영업이익을 2천645억원으로 예상하면서 기존 추정치(2천892억원)를 8.5% 하향 조정했다. 아울러 내년 영업이익 추정치도 기존...
싸구려 '메이드 인 차이나' 공포…친중 국가마저 등 돌렸다 2024-04-18 18:26:23
미국의 정보기술(IT) 전문지 와이어드는 중국 전자상거래(e커머스)업체 테무가 미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고객 주문 한 건당 평균 30달러(약 4만원)를 손해 보고 있다고 밝혔다. 캐나다와 호주, 뉴질랜드에서는 연간 5억8800만~9억5400만달러의 손실을 보고 있는 것으로 추정했다. 신정은 기자 newyearis@hankyung.com
"쿠팡 잡자"…네이버도 당일배송 2024-04-18 18:08:29
e커머스 시장에서 쿠팡과의 배송 경쟁이 더 치열해질 전망이다. 네이버는 지난 15일부터 구매자가 오전 11시까지 주문한 상품을 당일배송하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8일 발표했다. 당일배송은 일상 소비재와 패션 등의 품목군에서 우선 적용된다. 당일배송이 예고된 상품을 제때 전달받지 못할 경우 구매자에게 네이버페이...
"쿠팡 로켓배송 잡는다"…네이버쇼핑, 당일·일요배송 시작 2024-04-18 15:36:08
e커머스의 양대산맥인 네이버와 쿠팡의 배송경쟁이 한층 치열해지는 모양새다. 네이버는 지난 15일부터 구매자가 오전 11시까지 주문한 상품을 당일배송해주는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8일 발표했다. 구매자들의 '빠른 배송' 요구가 높은 일상소비재와 패션 등의 카테고리부터 우선 적용된다. 당일 배송이 예고된...
"주 소비층 이탈 막아라"…KT알파, 4050 패션플랫폼 퀸잇 손잡는다 2024-04-18 14:45:51
데이터홈쇼핑(T커머스) 업체 KT알파가 패션플랫폼 퀸잇과 손잡는다. 각사의 자체브랜드(PB) 상품을 상대 플랫폼에서 판매하는 형태다. 주 소비층인 4050 여성의 이탈을 막고 신규 소비자를 유입시키겠다는 목표가 맞아떨어진 결과다. KT알파는 퀸잇과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KT알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