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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고가 쓴 카카오…주가 안뛸 이유없다? [박해린의 뉴스&마켓] 2021-01-11 17:48:42
무난히 달성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즈보드와 커머스를 중심으로 4분기 톡비즈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0.4% 증가한 것으로 추정되고요. 모빌리티와 핀테크 사업 또한 고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앵커> 그렇군요. 올해 전망은 어떻습니까? 외국인의 자금이 심상치 않게 들어오는 것 보면 올해 실적 전망도 ...
'리서치 名家' 하나금투 박종대·이경수·이재만 '2관왕' 2021-01-11 17:20:56
꼽았다. 그는 “카카오는 광고, 커머스, 모빌리티, 페이 등 모든 사업부의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며 “엔씨소프트는 PC와 모바일에서 최소 두 개 이상의 신작을 출시할 예정이라 주목된다”고 설명했다. 하나금투는 베스트 애널리스트를 많이 배출한 것뿐만 아니라 증권사 종합 평가에서도 1위에 올랐다. 하나금투는...
[마켓인사이트]유아동 쇼핑몰 플랫폼 커넥틀리, 7억원 규모 프리 시리즈A 투자 유치 2021-01-11 16:51:50
높였다. 찜콩은 모바일 커머스 환경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 부모를 타깃으로 한다. 유아동 의류 쇼핑몰 계의 지그재그, 무신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장난감, 가구 등 유아동과 관련된 다양한 카테고리를 담은 플랫폼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신채호 퓨처플레이 심사역은 “찜콩 서비스는...
끊이지 않는 쿠팡 나스닥 상장 전망…올해는 가능할까 2021-01-11 15:14:05
소셜커머스로 출발한 쿠팡은 직매입과 자체 배송 인력을 이용한 빠른 배송 서비스인 '로켓배송'을 내세우며 국내 전자상거래 업계의 판도를 바꿔놓았다. 2016년 1조9천159억 원, 2017년 2조6천846억 원, 2018년 4조3천545억 원, 2019년에는 7조1천530억 원의 매출을 올리며 해마다 40∼60%에 이르는 '로켓...
중기부, 중소기업 수출에 2,154억원 지원…비대면 강화·물류애로 개선 2021-01-11 12:00:00
라이브 커머스, 비대면 화상상담회, 온오프라인 연계 수출컨소시엄 지원 등 제품소개·바이어상담·수출계약 등 모든 해외마케팅 활동이 비대면으로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선적 확보와 항공 운임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수출 중소기업의 물류애로 해소 지원에도 나선다. 지난해 11월부터 민관협업으로 진행...
광고모델 신민아 덕분?…캐롯 '퍼마일 보험' 10만건 돌파 2021-01-11 11:04:21
기업뿐만 아니라 쇼핑·커머스 업계와 레저산업계까지 공격적인 제휴활동을 펼친 것도 긍정적인 영향을 줬다는 게 캐롯손보의 자평이다. 정영호 캐롯손보 대표는 “퍼마일자동차보험이 짧은 시간 동안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한 요인은 혁신적인 자동차보험 상품을 원하는 보험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해줄 수 있었기...
[숫자로 읽는 세상] "가입료 안 받아요, 광고만 봐주세요"…쑥쑥 크는 '공짜 OTT' 2021-01-11 09:00:24
것이 특징이다. 미국 1위 케이블 방송사인 컴캐스트, 커머스 1위 플랫폼인 아마존, 메이저 방송사인 폭스뿐 아니라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스마트TV 제조사들도 뛰어들어 북미 시장에서 매년 두 배 이상 성장하고 있다. 현지 미디어업계에 따르면 북미 지역 광고 기반 OTT 시장은 80억달러(약 9조원) 규모다. 이 중 FAST...
'집콕'에 홈인테리어 관심↑…작년 가구 판매 10조원 돌파 2021-01-11 06:01:02
가구와 주방 가구, 유아용 가구 외에 사무용 가구 판매를 시작했고 라이브커머스 채널 '리바트LIVE'도 개설했다. 또 상대방 휴대전화 번호를 통해 편리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를 도입했다. 한샘은 '구독 경제'가 주목받자 카카오톡 '한샘몰' 채널을 통해 가구...
오아시스 '폭풍성장'…1년새 영업익 10배↑ 2021-01-10 17:37:08
오아시스의 또 다른 잠재력은 카카오와의 협업이다. 카카오인베스트먼트는 오아시스와의 투자 계약서에 단순 재무적 투자자가 아니라 전략적 투자자로 명기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네이버가 쇼핑에 장보기를 추가했듯이 카카오커머스도 신선식품 온라인 배송 시장에 관심이 크다”며 “오아시스가 카카오의 날개가 될지...
홈쇼핑 업계, 새해 PB상품·미디어커머스 강화…MZ세대 겨냥 2021-01-10 10:00:01
홈쇼핑 업계, 새해 PB상품·미디어커머스 강화…MZ세대 겨냥 자체 브랜드·온라인 판매채널 확대 경쟁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홈쇼핑업체들이 새해를 맞아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확대하고 미디어 커머스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수익성을 개선하는 동시에 이른바 MZ세대(1980년대~2000년대 초반 출생 세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