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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리가 다했네"…휴롬, 1분기 국내 매출 전년대비 90% 늘어 2024-04-04 09:44:15
이는 쿠팡 중심의 매출 증가세와 온라인 채널 확대, 라이브 방송 진행 등을 통한 매출 다각화가 주요 원인으로 파악된다. 이와 함께 자사몰 매출도 3.5배 이상 큰 폭으로 증가했다. 올 1분기 자사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50% 증가했으며, 방문자 수 870%, 방문횟수 950%, 신규회원 수가 400% 이상 크게 늘어나며 광고...
"구매전환률 높인다"…콘텐츠로 물건 파는 오늘의집의 新전략 [긱스] 2024-04-04 09:22:33
온라인에서 Where는 최저가로 결정되어 오다가 쿠팡이 배송으로 판도를 바꿨다고 생각해요. What은 여러 채널에서 이루어집니다. SNS, 오프라인, 친구 추천 등. 사야할 이유와 어떤 품목, 상품을 살지 정하는 거죠. 오늘의집은 이를 통합한 유일한 서비스입니다. 검색 위주의 이커머스몰과는 달리 오늘의집에서는 콘텐츠를...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 포트폴리오 다변화…주유소↓리테일↑ 2024-04-04 09:08:39
대형 가전매장, 쿠팡 풀필먼트와 라스트마일 물류센터, 맥도널드·폴바셋 등 대형 식음료 브랜드의 DT 매장 등을 보유한 코람코자산신탁의 대표 상장 리츠다. 2020년 상장 당시에는 보유자산 전체가 주유소 관련이었으나 현재는 자산을 빠르게 다각화하고 있다.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가 소유하고 있는 부산 사하구 괴정동...
알리는 마동석·테무는 PPL…한국 안방 '정면공략' 속도 2024-04-04 06:03:00
보유한 핀둬둬(PDD홀딩스)는 212조원(1천570억달러)으로 쿠팡 45조5천억원(337억달러)의 4∼5배에 이를 정도로 차이가 크다. 국내 소비자들은 당장 이들 중국 쇼핑플랫폼의 '초저가' 상품에 눈길을 주기도 하지만, 배송 지연과 낮은 품질 때문에 만족도가 떨어진다는 불만을 쏟아내고 있다. 업계와 소비자들 사이...
[단독] 삼일PwC, 감사부문 대표에 홍준기 내정…'글로벌 감사통' 2024-04-03 15:32:17
미국 나스닥에 상장한 쿠팡 상장 과정에서도 자문을 맡았다. 글로벌 감사·상장 노하우를 바탕으로 삼일PwC에서 국내 기업의 해외 상장 서비스를 지원하는 해외상장자문서비스를 총괄하고 있다. 한 회계업계 관계자는 "홍 부대표는 삼성전자를 비롯해 기술분야의 글로벌 기업 감사 경험이 탄탄한 인물"이라며 "삼일PwC가...
식약처장, 새벽배송 신속검사센터 방문…농산물 안전 점검 2024-04-03 10:30:00
전처리 현장을 점검했으며, 컬리·쿠팡·SSG닷컴·오아시스 등 유통 업체와 간담회를 열고 배송 전 신속 검사 체계에 대한 의견을 들었다. 컬리 물류센터에서 농산물 검체 채취 작업에 참여한 오 처장은 당근·시금치 등 농산물을 수거해 전용 봉투에 담았다. 수거 농산물은 신속검사센터로 옮겨져 1∼3㎏ 가량을 믹서기로...
러시아 정유시설 피격에 상승..WTI 1.72%↑-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4-03 08:36:11
- 국내 가공식품은 온라인 채널 경로가 다변화되면서(쿠팡 3P/네이버/컬리/알리익스프레스 등) 판매량 성장률과 수익성이 정상화되고 있고, 해외 식품은 미주(USD 기준 +7%)와 유럽/호주(원화 기준 +30% 이상)를 중심으로 매출 성장세가 견조하게 나타날 것으로 전망 - 씨앤씨인터내셔널: 1Q24 Preview: 매출 700억원 돌파...
中 '알·테·쉬' 공습…韓 e커머스 스타트업 '눈물의 줄폐업' 2024-04-02 18:41:21
시장이 ‘레드오션’이 됐다고 설명한다. 쿠팡, G마켓 등 종합 커머스 플랫폼이 자리 잡고 있는 데다 컬리 에이블리 등 버티컬 스타트업도 적지 않아 신규 스타트업이 비집고 들어갈 틈이 없다는 분석이다. 여기에 ‘알테쉬’(알리·테무·쉬인)로 불리는 중국 e커머스의 공습으로 상황이 더욱 어려워졌다. 한 VC 심사역은...
쿠팡·배민 '배달전쟁'…설자리 잃는 스타트업 2024-04-02 18:17:56
배달의민족과 쿠팡이츠 등 대형 플랫폼이 ‘배달비 0원’ 경쟁에 나서면서 무료 배달로 틈새시장을 공략한 스타트업에 비상이 걸렸다. 2일 업계에 따르면 배송 서비스 스타트업은 배달 플랫폼 3사의 움직임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대표적인 곳이 무료 배달을 대표 마케팅 포인트로 활용해온 두잇이다. 두잇 앱에서 ‘팀...
알리 이어 테무도 한국법인 '웨일코 코리아' 설립 2024-04-02 16:48:57
추산된다.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종합몰 앱 순위로는 쿠팡, 알리익스프레스, 11번가에 이어 테무가 4위로 꼽혔다. 테무가 한국 법인을 설립하긴 했으나 한 달여 만에 설립 사실만 확인했을 뿐 알리익스프레스처럼 한국 시장 투자와 마케팅 비용 투입 등 구체적인 진출 계획은 아직 내놓지 않고 있다. noanoa@yna.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