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길수록 더 스타일리시하다! 한파 걱정없는 ‘사이 하이 부츠’ 2015-12-29 17:31:00
부츠는 스판 가죽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키워드”라 전하며 “일반 가죽과는 달리 스판 가죽은 스키니 팬츠를 입은 듯한 효과를 주는데, 이는 퀄리티와 핏을 좌우한다”고 말했다. 데일리룩은 물론, 다가오는 연말연시 파티룩에도 포인트가 될 수 있는 사이 하이 부츠로 패션을 완성해보자. (사진제공: 슈르떼) bnt...
‘예능정산 2015’ 박나래, 스태프 당황케 한 데이트 상황극…‘매력 폭발’ 2015-12-29 17:00:00
등록세’ 코너를 마련했고, ‘희귀템’ 키워드에서 거론된 박나래와 심형탁은 영상 메시지로 ‘연말정산 2015’ 시청자들에게 인사를 전했다. 이와 관련 상암동의 한 카페에서 만난 박나래는 자신을 촬영하는 카메라 감독의 여자친구를 자처하며 데이트 상황극을 펼쳤고, 카메라 앞에서 혀를 내두르고 생떼를 부리며 스태...
[신년사] 박성택 중기중앙회장 "中企 중심 경제구조 기반 조성하겠다" 2015-12-29 15:38:27
2016년 키워드로 선정한 사자성어가 동주공제(同舟共濟)입니다. ‘한마음 한뜻으로 같은 배를 타고 강을 건넌다.’는 의미로 어려움을 우리 모두 함께 힘을 모아 극복하자는 강한 의지를 담은 말입니다. 비록 급변하는 시대에서 우리 앞에 놓여있는 경제여건이 녹록지 않지만, 동주공제(同舟共濟)의 정신으로 중소기업이...
‘예능정산 2015’ 심형탁 “뇌순남 캐릭터, 설정과 진짜가 반반 섞인 것” 2015-12-29 15:17:00
키워드를 정리하는 ‘2015 예능 등록세’ 코너가 마련된다. 이와 관련 최근 녹화에서 ‘희귀템’ 키워드에서 거론된 박나래와 심형탁은 ‘연말정산 2015’시청자들을 위해 영상메시지를 남겼다. 심형탁을 만나기 위해 심형탁이 출연 중인 연극 ‘한밤중에 개에게 일어난 의문의 사건’ 공연장으로 찾아간 제작진은 심형탁을...
`TREND DAY in KERKER-2016 GARDEN : IN WONDERLAND`, 박제희 이사의 완벽한 디렉팅 2015-12-29 11:31:00
발표했다. ㈜트리코드의 교육장에서 진행된 는 2016년 핫 키워드와 이슈, 트렌드 분석을 통해 탄생된 2016 이철헤어커커 헤어 트렌드 `GARDEN : IN WONDERLAND`를 설명하는 세미나와 헤어쇼를 선보였다. 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1부에는 산학 협력을 맺고 있는 학교의 교수들과 기자들 약 50명을 대상으로, 2부엔...
연말연시, 산업계 키워드는 `기부` `나눔` 2015-12-29 10:45:01
맞아 산업계 전반에서 `기부`와 `나눔`이란 키워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활동이 펼쳐지고 있다. 수익금 전액, 일부 등의 기부금 규모와 관계 없이 어려운 이웃과 함께한다는 측면에서 연말연시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유통업계 11번가는 쇼핑을 하면서 기부에도 동참할 수 있는 `따뜻한 기부` 기획전, 연탁 기부행사 등을...
시간을 설계하는 사람들에게 시간에 대해 듣다 2015-12-29 03:27:35
시간과 키워드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트랜드 리더 10인은 2016년 미래 트랜드 키워드로 메이저아시아, 솔로몬족, 1인미디어, 웰에이징, 캐시프리등이 2016년을 이끌어갈 것으로 예측해 주목 된다. 행사를 후원한 티쏘 관계자는 "국내에 아직 생소한 토크살롱 문화가 `시간을 설계하는 리더들의 모임`을 통해 널리...
국제시장·거인통닭…부산대표 10대 명물 2015-12-28 18:22:29
‘떴다 홍표샘’ 등이 뽑혔다. 이들 히트상품으로 분석한 올해 부산의 핵심 키워드는 ‘열정’ ‘도약’ ‘재생’으로 나타났다.부산발전연구원은 전문가 추천과 언론 키워드 검색, 자체선정위원회 추천으로 뽑은 ‘2015 부산 10대 히트상품’을 28일 발표했다.10대...
[2015 어떤 상품 떴나] 짜왕·루나폰…불황 뚫은 '가성비' 2015-12-28 18:18:37
소비 키워드로 삼는 ‘불황형 소비 패턴’을 보였다. 한국경제신문이 28일 판매실적과 소비자들의 인지도 등을 바탕으로 올 히트상품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다.식품업계 최대 인기상품으로 꼽힌 ‘짜왕’은 올해 4월 출시돼 8개월간 1억개가 팔렸다. 작년 짜왕의 굵은 면을 개발하던 농심은 면의 재료인...
행정자치부, 정부 3.0 빅데이터 분석···비용 절감 2015-12-28 18:09:04
주요언론과 sns를 분 ??핵심 키워드의 변화량과 갈등 위험지수를 도출함으로써 지자체 갈등, 사회적 파장이 예상되는 이슈에 대해 사전에 인지·공유하여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지자체 갈등확산 방지에 활용하면 사회적 갈등 지속시간은 건당 67일 단축되는 효과가 나타나고, 사회적 비용 절감도 기대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