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4월 8일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 로보택시 [글로벌 시황&이슈] 2024-04-08 08:02:59
타깃이라 할 수 있는 시각 장애인을 태우고 홀로 원하는 목적지로 이동할 수 있게 도와주는데요. 현대자동차는 이 영상 캠페인을 통해 자율주행 기술의 안전성을 알리고 고객에게 이동의 자유와 평등을 선사하고 싶었다고 전했습니다. 그럼 중국의 로보택시는 어디까지 상용화가 됐을까요? 중국에서는 대표적으로 바이두의...
행동주의 펀드 공격 4년새 10배 늘었다…기업 'G의 비용' 눈덩이 2024-04-07 19:05:02
타깃이 되고 있다. 7일 한국경제인협회의 ‘주주행동주의 부상과 과제’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은 미국과 일본에 이어 행동주의 펀드 공격을 받은 기업이 세 번째로 많았다. 2019년 8곳에서 지난해 77곳으로 크게 늘었다. 대형 사모펀드(PEF) 운용사들도 ‘스페셜 시추에이션(SS)’ 투자를 내세워 행동주의 시장에 뛰어들고...
트럼프 美대선 등판 속 역대급 대미흑자…한국, 美 8대 적자국 2024-04-07 07:01:01
자동차와 자동차 부품을 지목했다. 트럼프 캠프의 '주요 타깃 무역 적자국' 목록에 한국이 오를 수 있음을 시사한다. 2021년까지만 해도 한국은 미국의 10대 무역 적자국에 포함되지 않았다. 하지만 한국은 2022년 9위(439억달러·이하 미국 기준)로 10위권에 들었고, 지난해는 8위(514억달러)를 기록했다. 작년...
'3高 파고' 밀려오는데…'포스트 총선' 일괄청구서까지 쏟아진다 2024-04-07 06:31:00
강화하는데 타깃을 두고 있다. 근로소득의 세액공제 기본공제를 상향하고, 근로자 본인 및 자녀에 대한 통신비 세액공제를 신설하겠다는 내용을 발표했다. 올해 삭감된 중소·벤처기업 R&D 예산을 복원·확대하고, 국가전략기술 투자세액공제의 일몰 기한을 늘리겠다는 계획도 공약에 담았다. 선거기간 이재명 대표의...
"이걸 돈 내고 보라고?" 야구팬들 분노…'티빙' 욕먹는 이유 [노유정의 의식주] 2024-04-06 08:00:03
타깃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김하성 선수였는데, 오타니 선수가 LA다저스로 오면서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OTT 안 보던 스포츠 팬들이 온다국내 OTT 시장은 사실상 2위 싸움입니다. 넷플릭스가 점유율 36%로 압도적 1위를 차지한 가운데 티빙과 웨이브, 쿠팡플레이가 경쟁해왔습니다. 그러다 지난해 쿠팡플레이가 티빙과...
MS "중국, AI 허위조작정보로 한국·미국·인도 선거 방해할 것"(종합) 2024-04-05 21:47:54
타깃' 중 하나였다. MTAC는 스톰 1376이 일본 후쿠시마 제1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와 관련해 "한국에서 벌어지는 반대 시위를 증폭시키는 현지화된 콘텐츠와 일본 정부에 비판적인 콘텐츠로 한국을 겨냥하기 위해 힘을 쏟았다"고 평가했다. 이러한 활동에는 "카카오스토리, 티스토리, 벨로그(Velog) 같은 한국의 소셜...
"지금은 지킬 때"…자산가는 분산 택했다 2024-04-05 18:24:56
맞춰 주식과 채권 비중을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타깃데이트펀드(TDF) 등 라이프사이클 펀드에도 최근 3개월 새 6678억원의 자금이 들어왔다. 전문가들은 자산배분 상품이 장기 투자하도록 설계된 만큼 고수익을 기대해선 안 된다고 말한다. 정성진 국민은행 강남스타PB센터 부센터장은 “자산 배분 비중과 조절 주기, 환헤지...
'팝업스토어' 부동산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 [더 머니이스트-심형석의 부동산정석] 2024-04-05 12:00:03
‘타깃(Target)’이 신규매장을 설치하지 못해 마련한 임시매장이 의외의 성공을 거두자 다른 기업들이 이를 벤치마킹하면서 생겨난 개념입니다. 우리나라는 2010년대부터 화장품과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주도로 팝업매장이 빠르게 확산됐고 지금은 팝업매장 전성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연구...
롯데온, 비브이엠티와 제휴…뷰티 브랜드 '쿼터노트' 출시 2024-04-04 19:06:24
브랜드다. 쿼터노트는 2030세대를 타깃으로 했다. 셰이딩과 하이라이터 등 신제품 3종은 색조 화장품으로는 기존에 한 번도 출시되지 않은 착색 메이크업 제품이다. 한 번의 사용만으로 색상이 피부에 착색되고, 24시간 지속되는 방수 기능으로 셰이딩 효과가 오래 지속된다는 설명이다. 롯데온과 비브이엠티는 2030세대...
中에 뺏길라…삼성 '중소형 OLED' 인력 확충 2024-04-04 18:24:07
타깃으로 삼았다. 이제 한·중 간 OLED 기술 격차는 1년~1년6개월로 좁혀졌다. 중소형 OLED 시장 점유율에서도 중국이 거의 따라붙은 상황이다. 2022년 40%포인트에 달하던 한·중 간 중소형 OLED 시장 점유율 격차는 지난해 10%포인트 수준으로 떨어졌다. 시장조사기관 옴디아에 따르면 지난해 삼성(43%)과 LG(10%)의 합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