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천자칼럼] 미디어도 장악하는 美 빅테크 2023-05-25 18:38:14
최연소 부호로 꼽히는 올해 28세의 오스틴 러셀 루미나 테크놀로지 CEO는 얼마 전 105년 역사의 미국 경제 잡지 포브스를 사들였다. 한국 대학생들의 필독 잡지였던 타임지의 현 주인은 오라클 임원 출신인 세일스포스 창업자 마크 베니오프다. 이들이 내세우는 인수 이유는 제각각이지만, 한 가지 공통점만은 분명하다....
이유미, 세계를 사로잡은 충무로 샛별…글로벌 행보에 ‘관심↑’ 2023-05-19 12:40:08
여우 게스트상을 수상, 이후 미국 시사 주간지 타임지가 선정한 ‘2022 넥스트 제너레이션 리더스’에 선정돼 저명한 인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빛나는 한 해를 보냈다. 충무로와 브라운관을 종횡무진하는 글로벌 루키로 자리한 이유미는 프라다 그룹의 브랜드 미우미우(Miu Miu)의 글로벌 캠페인 모델로 선정되며...
[천자칼럼] 100세 헨리 키신저 2023-05-18 17:59:18
타임지 표지 모델 21회, 노벨상 수상…. 20세기 세계 외교계의 거목 헨리 키신저 전 미국 국무부 장관 얘기다. 1923년생인 키신저가 이달 27일 100세 생일을 맞는다. 2021년 101세로 별세한 조지 슐츠 전 국무부 장관에 이어 미 국무부 234년 역사상 두 번째로 100세 이상 생존자가 될 전망이다. 나치 박해를 피해 10대 때...
日, 타임지 기시다 인터뷰 기사 '군사대국화' 제목에 이의 제기 2023-05-12 09:24:31
기사 내용이 너무 달라 지적했다"며 "어떻게 바꿀지는 타임지의 판단"이라고 말했다. 한편, 타임지 최신호 표지에 게재된 기시다 총리의 사진 아래에 "기시다 총리는 수십 년간의 평화주의를 포기하고 자신의 국가를 진정한 군사대국으로 만들기를 원한다"는 부제는 수정되지 않았다. hojun@yna.co.kr (끝) <저작권자(c)...
"G7회담 여는 기시다, 대만문제서 발빼려는 유럽 끌어들이려해" 2023-05-10 16:54:26
자랐다고 타임지에 전했다. 기시다는 "나에게 핵전쟁은 큰 충격이었다"라며 "나는 G7 정상들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거듭된 핵전쟁 위협 속에 도사리고 있는 진정한 공포를 알기를 원한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타임지는 기시다 총리가 우크라이나 전쟁에만 G7 회담의 초점이 맞춰졌다고 하는 것은 솔직하지...
스필버그 "E.T. 재개봉판, 권총 삭제 후회…현 잣대 검열 안돼" 2023-04-28 11:29:29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스필버그 감독은 최근 타임지와 가진 인터뷰에서 "그러지 말았어야 했다"며 "옛 문화유산을 오늘날의 잣대로 검열하는 데 반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예술작품은 "신성불가침이고 역사이며 문화유산"이라며 "'E.T.'는 그 시대의 산물"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모든 영화는 그 영화를...
대문짝만한 로고 NO…이제는 '아는 사람만 아는 명품'이 대세 2023-04-20 22:09:18
1990년대에 디자이너 도나 카란과 미우치아 프라다가 실용적인 의상을 유행시켰을 때, 2008∼2009년 세계 금융위기 때도 스텔스 명품 패션이 유행했다. 다만 스텔스 패션이 유행한다고 하더라도 여전히 큰 로고와 화려한 무늬의 패션은 살아남을 것이라고 타임지는 전망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명품 로고는 한물 갔다" 티 안나는 '스텔스 럭셔리' 인기 2023-04-19 16:57:05
됐다"며 "부와 권력을 얻은 산업가들은 짙은 색 정장을 유니폼으로 만들었다"고 말했다. 다만 스텔스 패션이 유행한다고 하더라도 여전히 큰 로고와 화려한 무늬의 패션은 살아남을 것이라고 타임지는 내다봤다. 페드라자 CEO는 "로고를 원하는 사람들은 항상 존재할 것이며 샤넬마저도 로고를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면서도...
로고없는 '조용한 명품' 인기…"팬데믹때 과시형 패션에 피로감" 2023-04-19 16:33:29
여전히 큰 로고와 화려한 무늬의 패션은 살아남을 것이라고 타임지는 내다봤다. 페드라자 CEO는 "로고를 원하는 사람들은 항상 존재할 것이며 샤넬마저도 로고를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면서도 "유행을 따르는 브랜드는 언제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dyle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우크라 영부인, '타임지 영향력 있는 100인' 선정(종합) 2023-04-17 16:01:52
우크라 영부인, '타임지 영향력 있는 100인' 선정(종합) 러 만행고발 단체대표·'러 구금' WSJ 기자도 명단에 기업인 중엔 챗GPT 대표도 (서울=연합뉴스) 이지헌 기자 =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러시아의 전쟁범죄에 맞서고 있는 이들을 올해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이하 '타임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