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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도레이 '탄소섬유 동맹' 2024-04-18 18:56:08
현대자동차그룹이 18일 탄소섬유 제조 세계 1위 기업인 도레이그룹과 전략적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도레이그룹과의 제휴를 통해 경량화 소재인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CFRP) 등을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탄소섬유는 강철보다 10배 이상 단단하고 무게는 4분의 1에 불과할 정도로 가벼운 ‘꿈의 소재’로 불린다. 슈퍼카의...
佛 특수 콘크리트 전문가 "K건자재 탈탄소화 힘 보탤 것" 2024-04-18 18:20:53
삼표그룹 건설 기초소재 계열사인 삼표산업은 지난 1월 연구개발(R&D) 총괄자로 프랑스인을 영입했다. 세계 최대 시멘트 제조사인 라파즈 프랑스에서 레미콘 품질관리와 특수 콘크리트 제품 개발을 책임진 장미셸 레이 솔루션&이노베이션(S&I) 센터장(사진)이 그 주인공이다. 레이 센터장은 18일 한국경제신문과의...
현대차, 도레이그룹 손잡고 '꿈의 신소재' 탄소섬유 개발 2024-04-18 14:29:00
현대차·기아가 일본 도레이그룹과 탄소섬유 등 신소재 공동개발에 나선다. 향후 고성능 모델 등 미래 모빌리티에 첨단 소재를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그룹은 탄소섬유 분야 세계 1위 기업인 도레이(Toray)그룹과 미래 모빌리티에 혁신 신소재를 적용하기 위한 전략적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서울...
현대차그룹, '복합소재 세계 1위' 日 도레이와 맞손 2024-04-18 14:09:01
이번 협력으로 경량화 소재인 cfrp(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 등을 공동 개발해 모빌리티의 성능 향상 및 안전성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미래 모빌리티 상품에 신소재를 적극적으로 적용해 차별적인 제품 경쟁력을 선보이고 궁극적으로 모빌리티 산업의 혁신을 주도하겠다는 방침이다. 송창현 avp본부 사장은...
현대차그룹, 도레이그룹과 맞손…"미래 모빌리티 혁신 신소재 적용" 2024-04-18 14:00:12
중 하나인 탄소섬유는 경량화, 강도 및 내열성 등 우수한 물성을 갖춘 소재로 자동차, 항공기 등 모빌리티 분야에 사용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협력으로 경량화 소재인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CFRP) 등을 공동 개발해 모빌리티의 성능 향상 및 안전성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미래 모빌리티 상품에 신소재를...
미래 모빌리티 신소재 개발…현대차그룹·도레이그룹 전략적협력 2024-04-18 14:00:03
협약으로 경량화 소재인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CFRP) 등을 공동 개발해 모빌리티 성능 향상과 안전성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또 미래 모빌리티 상품에 신소재를 적용해 차별적인 제품 경쟁력을 선보이고, 나아가 모빌리티 산업 혁신까지 주도하겠다는 각오다. 송창현 AVP본부 사장은 "모빌리티 솔루션 분야에서 글로벌...
"탈탄소화 선제 대응하겠다"…佛 전문가, 한국에 온 까닭은 [최형창의 中企 인사이드] 2024-04-17 10:01:20
삼표그룹 건설기초소재 관련 계열사인 삼표산업은 지난 1월 연구개발(R&D) 총괄자로 프랑스 인사를 영입했다. 세계 최대 시멘트 제조사인 라파즈 프랑스에서 레미콘 품질관리와 특수 콘크리트 제품 개발을 책임졌던 장 미셸 레이 S&I 센터장이 그 주인공이다. 레이 센터장은 17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건설 자재...
상상할 수 없던 일 벌어졌다…'전기먹는 하마'에 골머리 [김리안의 에네르기파WAR] 2024-04-17 07:37:01
산업 현장의 전기화가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어서다. 탄소중립을 달성하기 위한 '모든 것의 전기화'가 현실화하면 현재의 발전량과 전력망으로는 감당할 수 없을 정도의 전력 소비가 예상된다."나도 전기가 될래"…굴뚝의 혁신 독일 화학기업 바스프의 마틴 브루더뮐러 최고경영자(CEO)는 2년 전 한 행사에서 "에너...
오방, 국내 최초 친환경 플라스틱 원재료 개발...사회공헌 활동 지역발전 '앞장' 2024-04-12 16:35:48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 및 ‘충남 탄소중립경제특별도’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천안의 산업용 엔지니어링(Engineering Plastic) 플라스틱 제조기업인 오방(대표 임동규)은 바다와 각종 건설 현장에서 버려진 폐그물과 폐와이어 로프를 활용해 만든 차량용 플라스틱 리사이클링 제품이 해외 공...
美항공청, 보잉 787 드림라이너의 동체 제조 결함 여부 조사 2024-04-10 05:08:37
금속 대신 탄소섬유와 같은 복합 소재를 많이 써 기존 항공기보다 연료를 적게 쓰는 게 특징이다. 2011년에 고객사에 처음 인도됐으며 상대적으로 새로운 소재를 썼기 때문에 장기간 쌓이는 비행 스트레스를 얼마만큼 견딜 수 있는지가 잘 알려지지 않았다고 NYT는 설명했다. 이런 스트레스가 쌓이는 것을 엔지니어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