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에버랜드, 21일 '기린의 날' 맞아 모자 기린 SNS에 처음 공개 2023-06-21 16:51:15
'주토피아'에서 고객 참여로 정해졌다. 이번 이름짓기 이벤트에는 총 860명의 고객들이 참여했으며, 이 중 마루가 가장 높은 호응을 얻었다. 현재 엄마 한울이와 내실에서 생활하며 성장 중인 마루는 오는 8월초 로스트밸리에서 일반에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에버랜드 동물원은 '세계 기린의 날'을 하루...
엔믹스, 7월 11일 컴백 [공식] 2023-06-20 10:34:10
믹스토피아에 가게 될까요? 앞으로 어떤 즐거움과 위험이 소녀들의 앞에 기다리고 있을까요?'라는 문구로 흥미를 유발했다. 엔믹스는 데뷔곡 'O.O'(오오)와 싱글 2집 타이틀곡 '다이스(DICE)'를 통해 파워풀한 안무를 추면서도 안정적인 보컬을 선사해 자타공인 'K팝 4세대 최고 실력파...
NMIXX, 내달 11일 새 싱글 'A Midsummer NMIXX's Dream' 발매…컴백 티저 포스터 공개 2023-06-20 07:20:03
강한 유기성으로 눈길을 끌었다. 여기에 "소녀들은 믹스토피아에 가게 될까요? 앞으로 어떤 즐거움과 위험이 소녀들의 앞에 기다리고 있을까요?"라는 문구로 흥미를 유발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매 컴백마다 변화무쌍한 변신으로 신선함을 전한 이들이 보여줄 새 콘셉트에 귀추가 주목된다”고 전했다. NMIXX...
스마트폰으로 사업장 위험 예방…켐토피아, '모바일 TBM' 출시 2023-06-12 14:38:30
켐토피아는 중소 사업장을 위한 위험성 평가 및 모바일 TBM(Tool Box Meeting) 서비스를 오는 13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모바일 TBM 서비스는 현장 작업 전에 안전책임자와 근로자가 유해위험작업에 대한 위험성평가를 현장에서 실시하고 이를 공유해 근로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기업은...
레고랜드 코리아, 닌자고 세계관 담은 체험형 테마 ‘닌자고 데이즈’ 선봬 2023-06-08 10:00:04
토피아 ‘LEGO® NINJAGO 라이브’ 공연장에서 더욱 몰입감을 높이는 체험형 이벤트를 진행하고 고도화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먼저 어린이 고객들이 직접 닌자 마스터를 만나 무술을 배우는 ‘닌자 트레이닝 클래스’를 진행한다. 닌자고 테마송에 맞춰 스핀짓주 기술을 보고 따라 하는 참여형 공연이다....
종합 콘텐츠社 플레이리스트, 142억 투자 유치 [긱스] 2023-05-31 17:48:47
않았다. 의식주컴퍼니(런드리고)의 B2B사업본부장과 크린토피아 전략팀 상임고문을 지낸 최경주 대표가 창업한 회사다. 아마추어 골퍼를 프로 골퍼와 매칭해주는 골프레슨 플랫폼 필드멘토가 시드 투자를 받았다. 생성형 AI를 활용해 패션모델 사진을 만드는 코디미도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김종우 기자 jongwoo@hankyung....
中앱들, 틱톡 규제에도 미국에서 큰 인기 2023-05-30 11:44:09
토피아에 따르면 지난 3월 말부터 4월 초까지 미 의회에서 추쇼우즈 틱톡 최고경영자(CEO) 청문회가 열린 이후 메타플랫폼의 인스타그램과 비슷한 자매 앱 '레몬8'이 미국에서 100만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이들 앱은 틱톡과 마찬가지로 이용자 정보를 수집하고 관심 트렌드를 분석하는 한편 알고리즘을 이용해...
"안전한 월렛서비스 제공" 누리플렉스, 안랩블록체인컴퍼니와 MOU 2023-05-18 12:54:20
누리토피아의 마지막 테스트 단계를 진행 중이다. 누리토피아는 사용자들에게 메타버스 내에서 현실과 유사한 경험을 제공하며 메타버스 세계 안에서 대화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재미와 게임 기능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안랩블록체인컴퍼니는 정보보안 기업 안랩의 블록체인 자회사로 안랩의 보안 전문성을 바탕으로...
쿠첸 "젊은 층 잡자"…밥솥 '캐릭터 마케팅' 2023-05-10 17:41:50
지난 3월에는 브랜드 캐릭터 ‘진지(ZIN-Z)’와 ‘미(米)토피아’ 세계관을 공개했다. 쿠첸이 캐릭터 마케팅을 강화하는 이유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1인 가구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서다. 여기에 쌀 소비 감소, 원·부자재 가격 상승 등 대외 환경이 녹록지 않은 점도 영향을 미쳤다. 강경주 기자 qurasoha@hankyung.com
"루피가 왜 거기서 나와?"…'MZ 저격' 밥솥 회사의 생존 전략 2023-05-10 10:06:30
미토피아는 진지가 밥맛을 잃은 사람들에게 미(米)각을 찾아주기 위해 건설한 세계다. 쿠첸은 진지와 미토피아 스토리로 다양한 콘텐츠로 선보일 예정이다. 쿠첸이 캐릭터 마케팅을 강화하는 이유는 인구 구조 변화로 젊은 층 중심의 국내 1인 가구 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서다.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국내 1인 가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