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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후동행카드, 신한카드로 충전하세요" 2024-04-24 10:33:45
신한카드가 서울특별시 기후동행카드 충전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기후동행카드는 서울시가 올해 1월부터 발행한 대중교통 무제한 이용권으로, 현재까지 100만 장 이상 발급됐다. 지하철, 버스 무제한 이용권은 월 6만 2천원, 따릉이까지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은 월 6만 5천원으로, 대중교통을 저렴하게...
'기후동행카드' 신용·체크카드로 충전 2024-04-21 18:48:15
발급하는 신용·체크카드로 모바일 기후동행카드를 충전할 수 있다. 모바일티머니 앱에 접속해 충전을 원하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등록하면 된다. 실물카드 이용자는 27일부터 서울교통공사 1~8호선 역사에 비치된 일부 일회용 교통권 발매기를 통해 신용·체크카드로 충전할 수 있다. 최해련 기자 haeryon@hankyung.com...
기후동행카드, 신용·체크카드로 충전 가능해진다 2024-04-21 14:26:44
출시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우선 모바일 카드 이용자는 오는 24일부터 모바일티머니 애플리케이션에서 계좌등록 외에 신용카드·체크카드를 등록하고 충전할 수 있게 된다. 또 사용기간 만료 전에 재충전 알림을 받고 간편한 인증(인증번호 6자리, 지문인증 등)을 한 뒤 사용 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다양한 프로모...
용인·의정부 시내버스 '태그리스' 도입 2024-04-17 18:28:09
내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하지만 지자체가 각기 다른 앱을 사용해 승객이 환승 할인 혜택을 받지 못하는 점은 풀어야 할 과제다. 경기 버스는 이동의즐거움, 우이신설선은 티머니, 서울지하철 1~8호선은 삼원FA가 개발한 앱을 사용한다. 윤 과장은 “다음달 경기도 서울시 인천시 실무진이 모여 태그리스 확대와 기술...
"아직도 안 했어요?"…월 3만원 절감 2024-04-15 12:07:33
서울시 대중교통 무제한 이용권인 '기후동행카드'가 출시된 후 이용자의 4%는 자차 대신 대중교통으로 옮겨간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서울시가 티머니에 의뢰해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천823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8∼11일 설문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약 4%(127명)가 '상시 이용하던 승용차 대신...
기후동행카드 판매량 100만장 돌파 2024-04-07 18:49:12
실물카드(51만5000장)가 비슷하게 팔렸다. 기후동행카드 사용자 수는 계속 늘어나고 있다. 시행 첫날 7만1452명이던 이용자는 이달 2일 50만3829명으로 급증했다. 시는 청년할인(월 7000원 환급)·김포골드라인 적용 등 맞춤형 혜택과 다양한 서비스가 기후동행카드를 선택하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다....
기후동행카드 100만장 팔렸다…평일 이용자 50만명 2024-04-07 11:42:52
사용자가 기후동행카드를 선택하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다. 청년할인 제공 전인 2월21일에는 13만2천534명이 청년층 사용자였으나 2월26일 청년 혜택 발표 후 4주 차인 지난달 27일에는 25만8천291명으로 그 수가 거의 두 배가 됐다. 지난달 30일부터 기후동행카드로 이용이 가능해진 김포골드라인은...
내일부터 김포골드라인도 '기후동행카드' 쓴다 2024-03-29 20:57:44
그대로 사용하면 된다. 새롭게 기후동행카드를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들은 안드로이드 기반의 휴대전화에서 모바일티머니를 무료로 다운받아 충전할 수 있다. 실물카드 구매를 원하는 경우 김포공항역 환승통로 내 편의점과 서울교통공사 1∼8호선 역사 고객안전실을 방문하면 된다. 고양·파주 등 경기 경유 서울버스도 ...
아이부자, 초등생 금융습관 형성 도움…가입자 130만 돌파 2024-03-26 16:35:53
카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티머니 교통카드 기능과 전국 은행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입출금 등 서비스도 지원한다. 부모는 ‘내 지갑 같이 보기’ 기능을 통해 자녀의 카드 사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본부 관계자는 “자녀가 어렸을 때부터 올바른 경제 습관을 길러 주도적 경제 주체로...
교통카드 안 찍고 수도권 버스·전철 탄다 2024-03-24 18:13:22
지자체마다 캐시비, 티머니 등 다른 업체의 태그리스 기술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서로 다른 권역을 오가는 이들은 태그리스가 되는 곳과 안 되는 곳을 일일이 파악해야 하는 불편이 크다. 예컨대 경기도 광역버스에서 태그리스 시스템으로 결제한 뒤 서울시 우이신설선으로 환승할 때는 단말기에 교통카드를 찍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