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무디스, 미국 신용등급 전망 '안정적'→'부정적' 하향 [글로벌 시황&이슈] 2023-11-13 08:10:26
밝혔습니다. 알리바바는 자사의 타오바오와 티몰 매출 및 주문이 전년 대비 긍정적인 성장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외에도 징둥닷컴은 올해 광군제와 관련해 매출, 주문, 이용자수 모두 신기록을 달성했다고 강조했으며, 중국 국가우정국 역시 11일 하루 동안 전국적으로 택배 서비스가 16% 증가했다고 밝히기고 했습니다....
中 광군제 "매출 늘었다"...거래액은 미공개 2023-11-12 17:14:50
타오바오, 티몰, 티몰 글로벌, 알리 익스프레스, 카오라 등 자사의 여러 플랫폼에서 총 2천684억위안(약 49조원)의 거래가 이뤄졌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지난해 알리바바와 징둥은 처음으로 광군제 매출을 공개하지 않았고, 올해도 마찬가지다. 전문가들은 경제 둔화 속 중국인들이 저가의 필수품, 국산품 위주로 쇼핑을...
中알리바바 "광군제 매출 긍정적 성장"…中 11일 택배 6억여건(종합) 2023-11-12 15:39:01
타오바오, 티몰의 매출과 주문이 전년 대비 "긍정적인" 성장을 했다고 밝혔다. 알리바바는 타오바오와 티몰에서 15% 할인이 제공된 주문이 2억1천만개에 달하며 400만여 브랜드가 매출 1억위안(약 180억원)을 초과했다고 밝혔다. 알리바바는 앞서 올해 광군제에서 8천만여개 상품을 최저가로 제공한다고 광고했다. 징둥은...
경제 둔화 속…中소비자 '광군제'에 저가·필수·국산 제품 찾아 2023-11-12 10:58:28
광군제 때 알리바바는 24시간 동안 타오바오, 티몰, 티몰 글로벌, 알리 익스프레스, 카오라 등 자사의 여러 플랫폼에서 총 2천684억위안(약 49조원)의 거래가 이뤄졌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알리바바와 징둥닷컴은 지난해 처음으로 광군제 매출을 공개하지 않았고, 올해도 구체적인 숫자를 제시하지 않고 있다. 전문가들은...
돌아온 광군제에도…LG생활건강 '울고' 아모레퍼시픽 '웃고' 2023-10-26 17:03:44
시장의 회복세는 더디다. 알리바바의 온라인 쇼핑몰 티몰과 타오바오의 9월 화장품 총 거래액(GMV)는 145억원으로 전년 대비 26% 감소했다. 증권가에서는 비중국 지역의 중요도가 커질 것으로 분석한다. 조소정 키움증권 연구원은 "중국 화장품 수요 회복은 더딘 반면, 비중국 수요는 여전히 좋다"며 "비중국향 비중이 높은...
카카오페이 "다음달부터 11번가에서도 결제 가능해요" 2023-10-25 11:24:56
▲ 화장품/뷰티몰 ▲ 여행/티켓/문화몰 ▲ 디지털컨텐츠몰과 같은 다방면의 국내 결제처에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사용자들의 결제 경험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을 이어가겠다는 방침이다. 안정은 11번가 대표는 “카카오페이의 결제 서비스를 통해 11번가 고객들의 쇼핑 경험이 더욱 다채로워지고...
아이폰15, 중국서 판매 부진 속 출시 한 달 만에 할인 판매 2023-10-24 11:28:26
할인을 내건다. 알리바바의 온라인 쇼핑몰 타오바오와 티몰은 이날 저녁 11·11 쇼핑 축제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아이폰15 시리즈는 지난달 12일 처음 공개된 후 같은 달 22일 중국에서 출시됐다. 그러나 지난 16일 시장분석기관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에 따르면 아이폰15 시리즈는 출시 이후 17일간 중국에서의 판매가 ...
"비중국 비중 높은 화장품株 관심…OEM사 주목"-키움 2023-10-23 08:13:45
"티몰·타오바오의 지난달 화장품 총 거래액(GMV)은 전년 동기 대비 26% 감소했고, 라이브커머스 채널 틱톡의 GMV는 7% 줄어든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중국 시장과 달리 국내 화장품 수출은 견조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9월 국내 화장품 수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 늘었다. 중국 대상 수출은 15% 줄었지만 비중국 대상...
"이제 '쿠팡 따라하기'는 끝났다"…유통사들 돌변한 이유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10-20 09:01:10
매출이 1211억달러(약 162조원)에 달했다. 티몰, 타오바오, 허마 등 e커머스가 활개를 치고 있는 중국에서 샘스클럽이 확대일로에 있는 것도 비슷한 사례다. 월마트의 창고형 매장인 샘스클럽은 올해 중국 내 매장을 45개로 늘리겠다는 목표를 세운 것으로 알려졌다. 코스트코도 중국에 2019년 진출했다. 중국 유통업에...
전자랜드, 유료 회원제 매장 13호점 개장…연회비 1만원 등급 신설 2023-10-12 08:21:43
오는 13일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서울시 송파구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 안에 숍인숍 형태로 랜드500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을 개장한다. 전자랜드의 유료 회원 멤버십 '랜드 500'에 가입하면 500가지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살 수 있고, 기존 회원 대비 최대 20배의 포인트와 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