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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움증권 "주요 유통업체 1분기 실적 기대치 밑돌듯" 2024-04-15 08:52:23
구조조정으로 실적 가시성이 다소 회복되는 흐름"이라며 "전사 투자효율화를 통한 현금흐름 및 재무구조 개선이 동반된다면 전반적인 시장의 평가가 개선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다만 백화점의 경우는 패션 매출 약세에도 명품 중심으로 매출이 증가하며 기존점 매출 성장세가 양호할 것으로 예상했다. norae@yna.co.kr...
롯데이노베이트-코오롱베니트, AI 협력 MOU 체결 2024-04-15 08:44:24
패션 등 다양한 대외 기업에 AI 설루션 공급을 추진한다. 롯데이노베이트는 대외시장 공략을 위해 AI 플랫폼 및 컨설팅, AI 챗봇 등을 코오롱베니트의 1천여 개 파트너사 네트워크와 AI 중심 사업 지원 체계인 'AI 얼라이언스(Alliance)'를 통해 공급하며 사업화 채널을 확보할 계획이다. 롯데이노베이트 박종남...
롯데온, 28일까지 '온앤더키즈' 1주년 행사…최대 80% 할인 2024-04-15 06:00:02
키즈 전문관인 온앤더키즈를 개설하고, 유아동 패션부터 육아용품, 장난감 등 상품군을 강화했다. 온앤더키즈는 올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브랜딩 부문 본상도 받았다. 이날부터 18일까지는 베네통,닥스, 헤지스 등 유아동 브랜드의 봄 신상품 및 여름 인기 상품을 최대 60%...
너도나도 'MZ 핫플레이스' 떴다…성수동 골목마다 '북적' 2024-04-14 21:00:02
팝업스토어를 선보였다. 패션업계에서는 미국 잡화 브랜드 코치가 봄 나들이를 나섰고, 아더에러가 손잡은 스피커 브랜드 뱅앤올룹슨도 협업 컬렉션 기념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가구업계도 성수동에서 고객을 만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매트리스 기업 지누스는 베이커리 카페 로와이드와 손잡고 오는 21일까지...
'입장료 공짜' 늘어나자…이름만 거창한 수준 낮은 전시 '우후죽순' 2024-04-14 19:10:09
일러스트레이션 전시, 패션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전시 등에는 3만~5만원에 달하는 입장료가 책정돼도 관람객의 거부감이 없는 반면 미술 관람의 꽃인 명작 원화전에는 2만원만 넘어도 볼멘소리가 나온다. 낮은 입장료로 인한 업계의 적자 규모 확대는 전시 수준을 떨어뜨리는 악순환으로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서울에 있는...
현대백화점, 日 파르코와 팝업 맞손 2024-04-14 19:00:00
‘K패션 팝업스토어’를 연다. 20~30대 사이에서 ‘팝업 성지’로 통하는 더현대서울의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 브랜드를 해외에 알리는 전초기지가 되겠다는 구상이다. 현대백화점은 이를 위해 지난 9일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 가와세 겐지 파르코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파르코와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4일...
현지화 실패…배달의민족·토스, 해외사업 접었다 2024-04-14 18:50:50
구매력이 낮기 때문”이라며 “헬스케어, 패션, 게임 등 생계와 직접 연관이 없는 산업은 결제 문턱이 높아 진출에 신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국 대표 유니콘기업이 연달아 해외 진출에 실패하면서 이들 기업의 외형 성장이 한계에 직면했다는 지적도 제기된다. 국내 시장 점유율은 어느 정도 확보한 상황에서 사업을 더...
옷은 구찌, 차는 람보르기니…150조로 커진 '인게임 광고' 2024-04-14 17:57:54
한 손엔 구찌, 발밑엔 람보르기니. 셀럽의 패션이 아니다. 게임에서 가상 인물이 이용할 수 있는 브랜드들이다. 홍보 채널을 넓히려는 소비재 기업들이 앞다퉈 게임으로 들어가고 있다. 올해 인게임 광고 시장 규모가 사상 처음으로 150조원을 넘길 것이란 시장 전망도 나왔다. 로블록스 같은 해외 기업뿐 아니라 넷마블,...
현대백화점, 일본 파르코와 'K콘텐츠 팝업스토어' 맞손 2024-04-14 09:32:49
K패션 및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단독 팝업스토어 운영에 협력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업무협약식은 지난 9일 일본 도쿄 파르코 본사에서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과 카와세 켄지 파르코 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현대백화점은 일본 도쿄 최대 'MZ...
올해 1분기 의류기업 '명암'…신세계인터 웃고, 한섬 울고 2024-04-14 07:15:01
해외패션 4개, 화장품 3∼4개 등 신규 브랜드가 가세하며 성장 추세로 전환이 예상된다"며 "잔류 해외 브랜드에 대한 수요 확대 추세도 이어지며 이 부문에서 10% 중반 수준의 성장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섬[020000]은 1분기에 연합인포맥스 집계 전망치 기준 매출 4천98억원, 영업이익 384억원을 각각 거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