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풍자인가 저격인가"…쿠팡, 'SNL' 통해 "엉망진창 티빙"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3-29 15:10:24
단단한 팬덤을 구축하고 있는 인기 스포츠 리그 중계로 볼거리를 확장하려는 전략이다. 업계 관계자는 “스포츠 경기는 수십 년에 걸쳐 성장한 명문 구단들이 고정 팬덤을 확보하고 있다”며 “충성도 높은 구독자를 대거 확보할 기회”라고 말했다. 스포츠는 중계권료 자체는 높지만, 일단 구매하면 시즌을 통째로 활용할...
슈퍼주니어 려욱 "결혼합니다"…상대는 타히티 아리 2024-03-29 13:37:59
통해 "파란 별빛 같은 존재인 엘프(공식 팬덤명)에게"라며 장문의 손편지를 공개했다. "나의 제일 소중한 친구들에게 직접 전하고 싶은 소식이 생겼다"고 운을 뗀 그는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저에게는 만나고 있는 친구가 있다. 함께 해온 시간 동안 그분과 또 다른 가족이 되고 싶은 마음이 자연스럽게 생기게 됐다"고...
"CJ ENM, 올해 흑자전환 기대…목표가 11만원 제시"-유안타 2024-03-29 08:45:09
데다, 한국프로야구(KBO) 팬덤 역시 추가적으로 유입될 공산이 크다”고 말했다. 이어 “음악 부문의 경우 올해부터 프로젝트성 팀 론칭이 아닌 장기간 계약에 기반한 신규 아티스트의 지적재산권(IP)가 두 팀 데뷔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유안타증권은 CJ ENM의 사업부별 목표 밸류에이션을 미디어·콘텐츠에 25.7배,...
"콘서트보다 경제적으로…" 피켓팅 실패하고 극장 찾는 팬들 2024-03-27 19:58:01
팬덤이다. 콘서트 실황 영화는 코로나 이후부터 눈에 띄게 늘었다. 콘서트 푯값 수십만원에 비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최애'의 공연을 즐길 수 있게 됐다. K팝 콘텐츠의 경우 팬층이 탄탄해 웬만한 소규모 영화보다 높은 매출액을 기대할 수 있다. 관객이 일반 영화보다 적게 들더라도, 특별관 상영 등을 이유로...
천만영화 주역 뭉친 케이엔터, 5월 나스닥 상장 2024-03-27 18:01:33
아이돌 팬덤 굿즈를 전문 기획·제작·유통하는 플레이컴퍼니도 참여했다. 케이엔터홀딩스는 작년 6월 글로벌스타와 합병 계약을 체결하는 과정에서 5억9000만달러(약 7670억원)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았다. 이들은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에 오리지널 IP를 납품하는 역할에서 벗어나 국내 제작사가 직접 주도권을...
아이유·아이브도 북미로…장윤중 표 카카오엔터, 어떻게 다를까 2024-03-27 09:49:27
계약을 체결, 글로벌 팬덤 확장의 발판을 다질 수 있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사업 협력 관계를 맺은 SM엔터테인먼트와 북미 통합 법인을 출범하고, 소속 아티스트들의 전방위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구축해 해외 팬덤 확장에 적극 나서왔다. 장 내정자를 중심으로 현지 파트너십 등 다방면의 투자를 통한 현지 IP...
"확 바꿔야 산다"…CJ온스타일, '파격' 생존 전략의 이유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3-26 14:22:00
팬덤 강화에 집중해왔다. 뷰티·IT·육아 등 각 카테고리별로 △브라이언의 ‘브티나는 생활’ △데프콘의 ‘전자전능’ △헤이지니의 ‘맘만하니 수페셜’ △뷰티 전문 ‘겟잇뷰티 프렌즈’ 등 인플루언서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그 결과 최근 CJ온스타일의 방송 알림 신청건수는 108만건을 돌파했다. 현재...
백종원·한문철, 유튜브서 잘나가더니 줄줄이 '대이동' 2024-03-25 14:50:25
뉴 미디어 콘텐츠를 방송화 시키는 전략으로 팬덤은 끌어오고 콘텐츠 파워는 높이는 ‘고효율 시너지’를 내고 있다. 특히 유튜브에서 인기 있는 콘텐츠가 TV 정규 프로그램으로 탈바꿈하는 일이 잦아지고 있다. SBS ‘지선씨네마인드’는 ‘그것이 알고 싶다’ 유튜브 채널의 오리지널 스핀오프 콘텐츠로 시작해 SBS로 ...
티빙의 재발견…OTT 시청시간 넷플릭스 제쳤다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3-23 10:00:17
출범 때부터 팬덤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인기 오리지널 콘텐츠의 팬을 만들겠다는 전략을 수립한 게 성장 요인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티빙은 ‘잘 키운’ 오리지널 콘텐츠를 꾸준히 흥행시켜왔다. 작품성과 대중성을 갖춘 오리지널 콘텐츠를 시즌제로 내놓으며 ‘프렌차이즈 IP(지식재산권)’를 육성해 충성 고객을...
[책마을] 우리는 날마다 좌절한다, 다행히도 미세하게 2024-03-22 18:52:45
정치 팬덤, 지역 갈등과 세대 갈등, 남북 대립 문제 등 한국 정치의 모습을 폭넓게 다뤘다. 삶과 일상에 대한 이야기도 이어진다. 앨빈 토플러는 1970년 을 통해 세계는 점점 빠르게 변할 것이고, 어느 지점에 이르면 변화의 내용이 아니라 속도 자체가 사람들에게 좌절을 안길 것이라고 예측했다. 저자는 “지금 우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