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컴투스 작년 393억 영업손실…미디어사업 부진에 적자 늘어(종합) 2024-02-15 09:45:41
상반기 퍼블리싱 신작 3종 출시…주당 1천300원 배당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국내 게임사 컴투스[078340]가 지난해 게임 매출 호조에도 드라마,예능 등 미디어 사업 부진 탓에 적자 폭이 확대됐다. 컴투스는 연결 기준 작년 한 해 영업손실이 393억원으로 재작년(167억원)과 비교해 적자 폭이 증가한 것으로 잠정...
펄어비스, 신작 지연에 영업적자…"올 여름 '붉은사막' 시연"(종합2보) 2024-02-15 08:54:43
수 있도록 퍼블리싱 파트너사와 철저히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재무구조와 관련해서는 "작년 팩토리얼게임즈를 정리했고, 올해 인디 게임을 준비하던 캐나다 스튜디오도 정리하면서 비용 구조 개선에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펄어비스는 올해 '검은사막'과 '이브'에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게임업계 대세 장르 떠오른 익스트랙션…차기작 경쟁 치열 2024-02-14 16:45:00
다커'의 가능성을 눈여겨본 크래프톤은 아이언메이스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모바일 버전인 '다크 앤 다커 모바일'을 연내 서비스하기로 했다. 크래프톤은 이와 별개로 '배틀그라운드(PUBG)'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익스트랙션 장르 슈팅 게임도 연내 공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크래프톤은 최근...
NHN "내실 경영으로 역대 최대 영업이익 목표"…첫 현금배당(종합) 2024-02-14 10:21:11
'프로젝트 G' 등 총 6종의 자체 개발 또는 퍼블리싱 작품을 선보인다. 이밖에 '프로젝트 RE', '프로젝트 BA' 등 6종의 신작은 내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정우진 대표는 "다키스트데이즈는 3월 말 첫 비공개 베타테스트(CBT)를 통해 게임성을 검증하고 3분기 중 정식 출시할 계획"이라고...
NHN "내실 경영으로 역대 최대 영업이익 목표"…첫 현금배당 2024-02-14 09:56:40
6종의 자체 개발 또는 퍼블리싱 작품을 선보인다. '프로젝트 RE', '프로젝트 BA' 등 6종의 신작은 내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한편, NHN은 창사 이래 첫 현금배당을 포함, 666억원 규모의 주주환원 정책을 결정했다고 이날 밝혔다. 배당금은 주당 500원씩 169억원 규모로 주주총회 승인을 거쳐 오는...
'크래프톤' 52주 신고가 경신, 외국인 4일 연속 순매수(2.3만주) 2024-02-14 09:09:15
세컨드파티 퍼블리싱을 통한 IP 포트폴리오를 확대해왔음. 내부 실행체계 정비를 통해 신작 준비와 런칭을 위한 멀티 퍼블리싱 라인을 구축하고, 파이프라인 확대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성을 확보했다는 판단."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75,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NHN도 도전한다…장르 다각화 키가 된 '서브컬처' 2024-02-13 18:09:57
전 세계 판권을 갖고 퍼블리싱을 진행한다. 모바일과 PC를 모두 지원한다. 연내 출시가 목표다. 김상호 NHN 게임사업본부장은 “기존 퍼블리싱 경험을 살려 서브컬처 장르에서도 성공적인 전 세계 출시를 확신한다”고 밝혔다. NHN은 그간 국내에서 웹보드 게임 위주로 사업을 했다. 한국에 공급하고 있는 게임 20종 중...
"한 달 만에 133억 매출"…중국서 '쿠키런' 게임 흥행 가도 2024-02-13 15:13:42
게임은 중국에 지난해 12월 28일 창유와 텐센트게임즈의 공동 퍼블리싱으로 출시됐다. 이후 지난달 31일까지 전 세계 '쿠키런: 킹덤' 다운로드의 76.9%, 지출액의 53.2%를 중국 시장이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센서타워는 "다른 시장과 달리, 구글 플레이를 사용할 수 없는 중국은 iOS만 추산한 만큼 성과가 더욱...
'쿠키런: 킹덤', 중국서 한 달 만에 133억원 매출 2024-02-13 14:26:45
공동 퍼블리싱으로 출시됐으며, 이후 지난달 31일까지 전 세계 '쿠키런: 킹덤' 다운로드의 76.9%, 지출액의 53.2%를 중국 시장이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센서타워는 "다른 시장과 달리, 구글 플레이를 사용할 수 없는 중국은 iOS만 추산한 만큼 성과가 더욱 눈에 띈다"고 설명했다. '쿠키런: 킹덤'은 이...
NHN, 링게임즈와 서브컬처 RPG '스텔라판타지' 퍼블리싱 계약 2024-02-13 09:48:32
NHN, 링게임즈와 서브컬처 RPG '스텔라판타지' 퍼블리싱 계약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NHN[181710]은 국내 게임 개발사 링게임즈와 서브컬처(일본 애니메이션풍) 게임 '스텔라판타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스텔라판타지'는 링게임즈가 연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