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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이후…자신만의 방, 더 넓은 공간 선호 2021-12-01 17:55:49
활용도가 다양해질 전망이다. 부동산 개발업체인 피데스개발이 1일 더리서치그룹과 공동으로 진행한 ‘미래주택 소비자인식조사’ 등을 종합 분석해 이 같은 내용의 ‘2022~2023 공간 7대 트렌드’를 발표했다. 피데스개발은 2009년부터 1~2년에 한 번꼴로 공간 트렌드를 조사해 공개하고 있다. 첫 번째 트렌드로 자신의...
코로나19로 달라진 주거공간…"오메가룸 등장하고 넓은 집 선호" 2021-12-01 15:53:25
전망이다. 부동산 개발회사 피데스개발은 더리서치그룹 등과 공동으로 진행한 미래주택 소비자 인식조사와 전문가 세션, 세계 각국의 트렌드 분석을 토대로 '2022~2023년 공간 7대 트렌드'를 선정해 1일 발표했다. 피데스개발이 전망한 내년 이후 7대 트렌드는 ▲ 페르소나 원픽 ▲ 멀티 어드레스 ▲ 구심역(驛)의...
"팬데믹이 바꾼 주거공간…알파·베타룸 넘어 오메가룸 나온다" 2021-12-01 14:50:59
작용’ 등을 트렌드로 제시했다. 피데스개발은 '2009년 주거공간 7대 트렌드' 발표를 시작으로 2014년까지 매년 주거 트렌드를 선정해 발표했다. 2014년 이후엔 2년에 한 번씩 트렌드를 분석해 내놓는다. 주택을 가지고 있는 소유자를 대상으로 ‘미래주택 소비자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빅데이터 등을 분석한다....
프롭테크포럼·부동산개발협회, ‘2021 프롭테크 비전 컨퍼런스’ 열어 2021-11-23 08:56:17
직접 나와 발표를 진행했다. 첫번째 발표는 피데스개발과 셰어하우스 우주의 사례로 디벨로퍼와 프롭테크 기업의 결합을 통한 새로운 사업구도를 소개했다. 이어 스페이스워크는 인공지능(AI)과 건축 빅데이터를 통해 공공기관의 부동산 정책 사업에 기여할 수 있음을 강조하며 SH와의 ‘인공지능(AI) 기반 가로주택설계 자...
코로나 이후…"집 살때 내부 평면구조 가장 중요" 2021-11-16 17:08:42
그만큼 커진 것으로 풀이된다. 부동산개발 업체 피데스개발은 ‘2021년 주거공간 소비자 인식조사’ 결과 ‘향후 주거시설을 구입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내적 요인’을 묻는 질문에 응답자의 22.9%가 ‘내부 평면구조’를 선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설문은 대우건설·이지스자산운용·한국자산신탁·해안건축과...
코로나로 달라진 집 선택기준...1위는? 2021-11-16 11:56:17
분석된다. 16일 부동산 디벨로퍼 회사 피데스개발과 대우건설·이지스자산운용·한국자산신탁·해안건축이 공동으로 더리서치그룹을 통해 수도권 주택 소유자 1천명을 상대로 올해 주거공간 소비자 인식을 조사한 결과, 향후 주거시설을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내적 요인으로 `평면구조`(22.9%)가 꼽혔다. 이어...
코로나19가 바꾼 주택 선택 기준…"단지 배치보다 평면구조 우선" 2021-11-16 11:37:55
디벨로퍼 회사 피데스개발과 대우건설·이지스자산운용·한국자산신탁·해안건축이 공동으로 더리서치그룹을 통해 수도권 주택 소유자 1천명을 상대로 올해 주거공간 소비자 인식을 조사한 결과 향후 주거시설을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내적 요인으로 '평면구조'(22.9%)가 꼽혔다. 이어 '단지...
코로나19가 바꾼 주택 선택 요인,“내부 평면구조가 가장 중요” 2021-11-16 10:13:17
그만큼 커진 것으로 풀이된다. 부동산개발업체인 피데스개발은 대우건설·이지스자산운용·한국자산신탁·해안건축과 공동으로 더리서치그룹을 통해 수도권 주택 소유자 1000명 대상으로 ‘2021년 주거공간 소비자 인식조사’를 실시한 결과, '향후 주거시설을 구입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내적 요인'을...
잘 뭉치는 디벨로퍼…집코노미 박람회에서도 회장단 참여사 부스 방문·격려 2021-10-02 10:15:13
부동산개발협회(KODA) 회원사들이 유독 돈독한 우의를 과시해 관심이다. 지난 1일 행사장을 찾은 김승배 개발협회장(피데스개발 대표)과 김병석 수석부회장(알비디케이 회장), 최창욱 홍보부위원장(건물과사람들 대표) 등 회장단은 회원사 부스를 찾아 사업지도 둘러보고 직원들도 격려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회장사인...
"한경박람회, 위드 코로나 시대…대면 마케팅 나아갈 길 제시" 2021-10-01 17:38:30
같습니다.” 김승배 한국부동산개발협회장(피데스개발 대표·사진)은 1일 “집코노미 박람회가 코로나19 시대에도 여전히 부동산업계에서 중시되는 대면 마케팅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집코노미 박람회는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국내 처음으로 ‘3차원(3D) 버추얼 전시회’로 진행했다. 올해 철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