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샘, 김유진 신임 대표집행임원 선임 2023-07-13 17:25:22
능력을 입증했다. 할리스F&B 재임 시절에는 전국적으로 매장 네트워크를 확대함과 동시에, IT 시스템과 로스팅 센터에 적극 투자하며 커피 시장에서 할리스커피의 존재를 확실하게 각인시켰다. 그는 카이스트 전산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에서 MBA 학위를 받았다. 이후 IMM PE의 다양한 포트폴리오 기업을 관리하며...
"원두값 싸진다는데"…커피, 비싸게 팔 수밖에 없다는 이유 [노유정의 제철] 2023-07-08 10:00:02
커피 가격을 올렸습니다. 스타벅스가 7년 만에 커피 가격을 100~400원 인상했고, 투썸플레이스와 할리스커피 등이 잇따라 가격을 올렸지요. 한국의 커피 기업들도 연 단위로 원두 수입 계약을 진행하는 만큼 당장 커피 가격을 되돌리기는 어렵다는 분석이 지배적입니다. 또 점포 임대료와 최저임금으로 오르는 인건비, 또다...
"한번 오른 커피값 왜 안 떨어지나요?"…불만 폭발한 소비자들 2023-07-04 22:00:01
제조원가가 상승했다는 이유로 일제히 커피 가격을 올렸다. 스타벅스코리아를 시작으로 투썸플레이스, 할리스커피, 탐앤탐스, 파스구찌, 커피빈 등이 커피 가격을 인상했다. 아메리카노(작은 사이즈 기준) 한 잔 가격만 4000~6000원대에 달한다. ‘맥심 모카골드’ ‘카누’ 등으로 인스턴트·조제커피시장에서 80%에...
[금주신상] 브레디크 '수박 생크림빵'·할리스 '블랙아리아' 2023-06-24 07:00:04
[금주신상] 브레디크 '수박 생크림빵'·할리스 '블랙아리아' ▲ SPC삼립[005610]과 GS25가 만든 베이커리 브랜드 '브레디크'는 여름을 맞아 한정판으로 수박 생크림빵을 선보였다. 논산에서 수확한 당도 높은 수박을 사용했으며 수박 모양의 쿠키와 수박씨를 연상케 하는 초코칩이 포함됐다. ▲...
'힐링 명소' 변신한 대형 서점, 직장인 사로잡은 비법은… [현장+] 2023-04-10 18:13:20
상징적인 특색이 있어, 책과 커피로 고객과 교감할 수 있는 공간을 구상하고 싶었다"며 "사람들이 '쉴만한 공간'을 만들고 싶었고, 대화하며 떠드는 카페의 느낌보다는 서점의 형태에 맞는 조용한 분위기에 맞는 구성 하고 싶었다"고 콘셉트를 설명했다. 교보문고 뿐 아니라 대형서점들은 최근 도심 속 힐링 공간을...
"이 날만 기다렸다"…애플페이 시작에 아이폰 이용자들 '들썩' [빈난새의 한입금융] 2023-03-21 09:18:07
김가네 등 주요 요식업장, 커피전문점 중에선 폴바셋 블루보틀 투썸플레이스 이디야커피 빽다방 더벤티 할리스에서 쓸 수 있습니다. 대형 유통 매장은 다이소 롯데마트 이케아 더현대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농협하나로마트 LG전자 롯데하이마트 코스트코 등이 있네요. 이외 교보문고 영풍문고 롯데시네마 GS칼텍스...
[금주신상] 잠바주스 '생딸기 음료 5종'·할리스 '캡슐커피 디카페인' 2023-03-18 07:00:03
▲ 하이트진로[000080]는 지공다스 셀러브레이션과 지공다스 시테르 드 보아 뇌프 등 와인 2종을 출시했다. 프랑스 남부 론 지방의 대표적 레드와인 제조 와이너리 '지공다스 라 꺄브'의 와인이다. ▲ 할리스는 프리미엄 커피와 디카페인 커피 수요 증가에 따라 프리미엄·디카페인 블렌드 캡슐커피 2종을...
커피만큼 잘 팔린다…"나왔다 하면 100만잔" 대박 난 음료 2023-03-14 21:00:01
음료 신제품 8종을 출시했다. 탐앤탐스·커피빈·할리스 등도 딸기를 활용한 신메뉴를 속속 선보였다. 한 프랜차이즈 업계 관계자는 "딸기는 활용도가 높고 손쉽게 매출을 올릴 수 있어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선호하는 과일"이라며 "최근엔 딸기 가격이 지난해 말과 비교해 떨어진 추세라 가맹점주들의 메뉴 선호도가 높다"...
할리스 "1월에도 '얼죽아'…20·30대 특히 선호" 2023-02-27 14:04:36
보면 할리스 고객 중 가장 많은 30대뿐 아니라 20대에서도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선호도 1위를 차지했다. 반면 40대와 50대에서는 모두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할리스에 따르면 지난 10일 AFP통신은 한국이 '얼죽아'(Eoljukah·얼어 죽어도 아이스 아메리카노)라는 독특한 커피...
영하 10도에도 20~30대 절반은 `얼죽아`...40대부턴 `뜨아` 2023-02-27 11:18:19
연령대별 커피 소비 분석에 따르면 할리스 고객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30대를 비롯해 20대에서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선호도 1위를 차지했다. 반면 40대 이상부터는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뜻한 카페라떼는 40대 3위, 50대 2위를 차지해 상대적으로 아이스 음료보다 따뜻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