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진해운 사태(1) 천금을 잃고 세기의 망신을 당한 나라 2016-12-15 13:47:09
회생한 해수부는 해운사들 생사는커녕 그 방패 역할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다. 비전도 국가 기능의 중요성도 도움을 주지 못했다. 그러니 마구잡이로 퇴출시킨다. 그들은 모두 쓸모없는 행정가였던 것이다. 국가 전시 동원에 필요한 선박도 모조리 처리해 버렸다. 마치 시스템이 없이 행동한다. 행정이 없어도 바다에...
국내 해운사 94% “12월도 실적개선 어렵다” 2016-12-15 09:36:01
해운시장분석센터에 따르면 국내 해운사를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103개사 중 97개사가 이달 실적 개선이 어려울 것으로 내다봤다. 업황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해운사는 6곳(5.8%) 그쳤다. 이 조사는 컨테이너 선사뿐 아니라 건화물선, 유조선 등 국내 외항 운송 사업자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전체 144개사 중...
[마켓인사이트] 산업은행 등 9개 금융사, 바레인 LNG터미널 사업에 8650억 PF 제공 2016-12-14 19:09:22
충당한다.바레인 국영에너지 기업인 노가홀딩과 캐나다 해운사 티케이가 각각 바레인lng 지분 30%를 보유하고 있으며 삼성물산도 16%의 지분을 갖고 있다. gs건설은 이 사업 시공사로 참여한다.산업은행은 올 들어 10월 말까지 17억달러(약 1조9840억원) 규모의 해외 pf를 실행했다.김익환 기자 lovepen@hankyung.com ⓒ...
[숫자로 보는 산업] 94% 2016-12-14 17:52:00
올 12월에도 실적 개선이 어려울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이 103개 국내 해운사를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97개사가 이달 실적 개선이 어려울 것이라고 답했다. 해운사들은 경영 애로사항으로 물동량 부족(33개), 불확실한 경제상황(21개) 등을 꼽았다.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한진해운 증시서 퇴출당하나…상장폐지 위기감 고조(종합) 2016-12-14 16:12:01
회사채는 500원대로 추락 세계 7위 해운사 한진해운[117930]이 40년 만에좌초할 위기에 놓이면서 증시에서도 퇴출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 14일 한국거래소와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한진해운은 지난 7일 관리종목으로지정됐으며 최근 상장폐지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한진해운은 올해 3분기 말 기준...
한진해운 증시서 퇴출당하나…상장폐지 위기감 고조 2016-12-14 11:18:47
세계 7위 해운사 한진해운[117930]이 40년 만에좌초할 위기에 놓이면서 증시에서도 퇴출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 14일 한국거래소와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한진해운은 지난 7일 관리종목으로지정됐으며 최근 상장폐지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한진해운은 올해 3분기 말 기준 '자본 전액 잠식' 상태로...
[뉴스의 맥] 잃어버린 해운 경쟁력, 상생의 협력 틀부터 구축해야 2016-12-13 19:55:25
감안하면 한진해운 물량 대부분이 외국계 해운사로 넘어간 것이다.둘째, 한진해운의 몰락은 곧 경쟁 선사인 현대상선의 경영을 어렵게 했고, 우리 해운과 경제에 마지막 남은 글로벌 디딤판을 없애버릴 위기로 내몰고 있다. 정부가 그토록 자신하던 현대상선의 2m 가입이 불발되면서 현대상선은 아시아 역내선사로 쪼그라들...
'못믿을 한국 선사' 추락한 이미지부터 바꾸자 2016-12-11 20:42:34
해운사 믿어도 됩니까.”요즘 국내 해운사들은 해외 수출입 화주(貨主)로부터 이런 질문을 자주 듣는다. 한진해운이 법정관리(기업회생절차)에 들어가면서 발생한 물류대란의 여파는 100일이 지나서도 계속되고 있다. 외국 선사 사이에선 ‘한진해운 사태 못 봤나. 한국 해운사는 믿을 게 못 된다’는 식의...
현대상선, 2M과 해운동맹 협상 타결 2016-12-11 17:21:01
공간을 해운사끼리 교환하는 것이고, 선복 매입은 짐을 실을 공간을 사는 것을 뜻합니다. 기존 멤버인 머스크나 MSC의 경우 배를 섞어서 운영하는 선복공유도 있지만, 현대상선은 여기에선 빠져있습니다. 정식 회원으로 2M에 가입하지는 못했으나, 머스크·MSC와 선복(화물적재 공간)을 공유하는 등의 협력관계를 맺기로...
현대상선, 해운동맹 2M '정식회원' 불발…"전략적 협력"(종합) 2016-12-11 16:42:01
있는 공간을 해운사끼리 교환하는 것이고, '선복 매입'은 짐을 실을 공간을 사는 것을 뜻한다. 여기에 더해 머스크와 MSC는 서로 배를 섞어서 운영하는 '선복 공유'도 하는데,현대상선은 여기에선 빠져 있다. 2M 가입 기간은 3년으로 잡았다. 통상 해운동맹 가입 기간이 5∼10년인 점을 고려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