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그린푸드, 고혈압 환자 맞춤형 구독형 식단 출시 2024-03-20 10:38:13
현대그린푸드, 고혈압 환자 맞춤형 구독형 식단 출시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현대그린푸드가 고혈압 환자의 식사 관리를 위한 가정 간편식 형태의 정기 구독형 식단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현대그린푸드는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을 통해 정기 구독형 식단 신제품 '고혈압식단'을...
현대백화점그룹, 깜깜이 배당 없앤다…"배당액 먼저 확정" 2024-03-20 10:01:07
현대그린푸드·한섬·현대리바트·지누스·현대에버다임·현대이지웰·대원강업 등 그룹 내 10개 상장 계열사다. 이들은 ‘매결산기말 주주명부에 기재된 주주 또는 등록질권자에게 배당을 지급한다’는 정관 내용을 ‘이사회 결의로 이익배당을 받을 주주를 확정하기 위한 기준일을 정할 수 있으며, 기준일을 정한 경우...
현대백화점 10개 상장사, 주총서 정관 개정…"배당기준일 변경" 2024-03-20 09:35:13
20일 밝혔다. 현대지에프홀딩스[005440], 현대백화점[069960], 현대홈쇼핑[057050], 현대그린푸드[453340], 한섬[020000], 현대리바트[079430], 지누스[013890],현대에버다임[041440], 현대이지웰[090850], 대원강업[000430] 등 10개 상장사는 이달에 열리는 정기 주총에서 배당기준일 변경을 위해 정관을 개정한다. 이들...
"밸류업 수혜 보자"…큰손, 롯데칠성·이노션·한섬 쇼핑 2024-03-17 18:33:44
6.67%로 늘렸다고 공시했다. VIP자산운용은 현대그린푸드 지분율도 9%에서 10.04%로 확대했다. 베어링자산운용은 현대홈쇼핑을 5.03% 신규 매수했다. 기존에 보유하던 한섬과 이노션 지분도 각각 1.53%, 1.01% 늘렸다. VIP자산운용과 베어링자산운용은 기업 가치에 비해 저평가된 곳에 투자하는 가치투자를 지향하는 국내외...
가치 투자 '큰손'들이 사들인 소외 저PBR주는 어디? 2024-03-17 15:37:59
수 있다는 평가다. 롯데칠성은 현재 PBR 0.87배 수준에서 거래 중이다. 현대그린푸드(0.61배), 현대홈쇼핑(0.28배), 한섬(0.35배), 이노션(0.95배)도 모두 PBR 1배 미만이다. PBR이 1배 미만이면 기업 가치가 자산 가치보다 낮다는 의미다.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발표 이후에도 저PBR 업종의 주가 상승폭이 도드라졌다. 다...
"'밸류업' 한발 남았다"…‘가치주’ 큰손들이 베팅한 저PBR주 2024-03-14 17:20:47
중이다. 현대그린푸드(0.61배), 현대홈쇼핑(0.28배), 한섬(0.35배), 이노션(0.95배)도 모두 PBR 1배 미만이다. PBR이 1배 미만이면 기업 가치가 자산 가치보다 낮다는 의미다.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이후에도 저PBR 업종의 주가 상승폭이 도드라졌다. 다만 소비재로 구성된 이들 종목은 저PBR주임에도 주가가 소폭 상승에...
'밸류업 바람' 올라탄 현대그린푸드 2024-03-11 18:17:41
등 기관투자가들이 현대그린푸드를 집중 매입하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정부의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을 계기로 기업 가치가 개선될 것으로 보고 주식을 사들인 것으로 풀이된다. 11일 현대그린푸드는 유가증권시장에서 전 거래일보다 0.43% 오른 1만16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업체인 현대그린푸드는...
"주가 참 안 오르네"…현대그린푸드, 큰 손들은 사들였다 2024-03-11 16:55:27
및 단체급식 업체인 현대그린푸드는 그간 시장의 관심 밖에 있었다.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내고도 주가는 박스권 1만1000원 대의 박스권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VIP자산운용은 지난해부터 현대그린푸드 주식을 꾸준히 매입하고 있다. 지난 4일에는 현대그린푸드 지분율을 10.4%까지 늘렸다고 공시했다. 지난해 9월...
유통가 AI 어디까지 왔나…데멍이·편쪽이부터 루시까지 2024-02-18 07:05:00
설치된 무게 센서 정보 등을 더해 계산되는 방식이다. 현대백화점은 작년 3월 AI 카피라이터 '루이스'를 도입해 광고 카피·판촉 행사 소개문 등 마케팅 문구 제작을 맡겼다. 루이스에게 봄과 입학식을 키워드로 하고, 향수 광고 문구를 만들어달라고 요청하면 '향기로 기억되는, 너의 새로운 시작'이라는...
日의 맛 리모델링한 英콘란숍…첫 타석에 '맛의 홈런' 터졌다 2024-02-15 18:32:38
‘그린’과 ‘웰니스’를 키워드로 내세웠다. 그 결과 도쿄라는 도시 거주자들을 위한 대형 녹지 조성과 고령화 시대에 걸맞은 예방 의료시설, 국제적인 교육기관, 최고급 럭셔리 레지던스와 호텔 브랜드 등을 겸비한 미래형 도시 공간이 완성됐다. 이 안을 채우는 수많은 브랜드와 기관, 콘텐츠 중에 강렬하게 관심을 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