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물가에 다이소 '5천원 이하' 화장품 인기…"매출 85% 늘어" 2024-03-18 10:24:35
성혜미 기자 = 고물가에 아성다이소의 5천원 이하 가성비 화장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다이소는 지난해 기초와 색조 화장품 매출이 전년 대비 85%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균일가 생활용품점으로 입지를 굳힌 다이소는 작년부터 화장품 카테고리를 강화해왔다. 다이소는 지난해말 기준 네이처리퍼블릭과 다나한, 클리오,...
컬리, 화장품 배송 힘준다…3월에도 '뷰티 최저가 챌린지' 2024-03-18 09:03:24
혜미 기자 = 컬리가 식품에 이어 화장품 등 뷰티 상품 배송에 힘을 주고 있다. 18일 컬리는 이날부터 25일 오전 11시까지 '3월 뷰티 컬리 페스타'를 열고 '최저가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컬리의 최저가 챌린지'는 고객이 '최저가 도전' 스티커가 부착된 뷰티 제품을 구매한 뒤 가격이...
세븐일레븐, 배우 이장우와 '맛장우 간편식 시리즈' 5종 출시 2024-03-18 08:30:30
성혜미 기자 = 세븐일레븐은 배우 이장우와 협업한 '맛장우 간편식 시리즈' 5종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19일부터 선보이는 첫 번째 라인업 5종은 '맛장우 도시락 고추장불백'과 '맛장우 도시락 돈까스&김치제육', '맛장우 전주식비빔밥' 등 도시락 3종과 '매콤제육김밥',...
대형마트 과일매출 1위는 '딸기'…국민과일 사과는 2위 2024-03-17 06:25:01
성혜미 기자 = 기상재해로 작년부터 사과와 배 가격이 고공행진을 이어가는 가운데 대형마트 3사에서 가장 많이 팔린 과일은 '딸기'로 조사됐다. '국민 과일' 사과는 딸기에 매출 1위 자리를 내주고 2∼3위로 밀렸다. 17일 이마트 등 대형마트 3사의 과일 매출 통계에 따르면 딸기는 2020년부터 국산...
[이번주뭘살까] 봄바람 분다…유통업계, 패션·먹거리 행사 풍성 2024-03-16 07:00:07
성혜미 기자 = 유통업계가 본격적인 봄철을 맞아 여성의류 등 패션과 다양한 먹거리 행사를 펼친다. ▲ 롯데백화점 = 롯데백화점은 17일까지 한섬과 삼성물산·신세계인터내셔날·LF 등과 함께 '스프링 패션 페어'를 연다. 타임과 마인·랑방컬렉션 등 한섬 브랜드 구매 시 기존 5%마일리지에 추가 5% 마일리지를...
GS리테일, 농식품 바우처사업 참여…"계란 선호도 높아" 2024-03-15 08:53:34
성혜미 기자 = GS리테일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 매장을 통해 '농식품 바우처사업'에 참여한다고 15일 밝혔다. 농식품 바우처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주관하는 사회 복지 활동으로, 취약계층 영양 보충을 지원하는 동시에 국산 농산물의 안정적인 수요...
신세계면세점, 중국남방항공 제휴 개시…할인·라운지 이용 2024-03-15 08:30:31
성혜미 기자 = 신세계면세점은 9천7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중국남방항공과 제휴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중국남방항공 플래티넘·골드와 실버 등급은 각각 신세계면세점 블랙과 골드 등급을 받는다. 신세계면세점 블랙 등급은 최대 20%, 골드는 최대 15% 할인 혜택이 있다. 특히 중국남방항공 최상위 등급인...
SSG닷컴, 셀러 초청 '파트너스데이'…동반성장 프로그램 강화 2024-03-15 06:00:08
성혜미 기자 = SSG닷컴은 입점 파트너사 관계자 200여명을 초청해 '파트너스데이'를 열고 동반 성장 프로그램 강화 방안을 공유했다고 15일 밝혔다. SSG닷컴은 전날 오후 신세계 남산 트리니티홀에서 파트너스데이 행사를 열어 잠재력 있는 신규·중소 브랜드가 '스타 브랜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알리 통합물류센터는 언제 어디에…초저가 매력 떨어지나 2024-03-14 16:16:28
성혜미 기자 = 중국 쇼핑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 모기업 알리바바그룹이 한국 통합물류센터를 연내 구축하겠다는 사업계획을 세운 사실이 알려지면서 센터가 어느 지역에 어떤 형태로 들어설지 관심이 쏠린다. 물류 전문가들은 5만평 규모 물류센터 신규 건립은 인허가부터 시작해 2년 이상 걸려 알리바바 물류자회사...
무신사 "작년 거래액 10억원 이상 입점사 500여개…46% 증가" 2024-03-14 09:55:44
혜미 기자 = 무신사는 작년 입점 브랜드의 연간 거래액이 10억원 이상을 기록한 업체가 500여개로 전년 대비 46%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패션 업계에서는 통상적으로 연간 10억원 이상 매출이 발생할 경우 재구매율이 높은 탄탄한 팬덤을 확보하고 성장 잠재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한다. 무신사 입점사 중 작년 거래액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