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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 붕괴에 볼티모어항 무기한 폐쇄…車 수출입 타격 2024-03-27 18:09:33
지역에 혼잡도가 증가할 것”이라고 관측했다. 다만 미국 경제 전체에 미치는 제한적일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물류망은 타격을 받겠지만 장기화하진 않을 것이란 이유에서다. 올해 안으로 복구할 가능성도 높다. 컨설팅업체 EY의 수석이코노미스트인 그레고리 타코는 “면밀한 모니터링이 필요하지만 거시경제적 영향은...
'볼티모어 대교 붕괴' 여파에…美 동부 물류망 마비되나 2024-03-27 10:10:31
미 동부지역에 혼잡도가 증가할 것"이라고 관측했다. 다만 미국 경제 전체에 미치는 제한적일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물류망은 타격을 입지만, 장기화하진 않을 것이란 이유에서다. 또 올해 안으로 복구할 가능성도 크다. 컨설팅업체 EY의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그레고리 타코는 "면밀한 모니터링이 필요하지만, 거시경제적...
서울 버스파업 대비…지하철 추가·연장 운행 2024-03-26 20:44:54
혼잡도가 높은 주요 역사(17곳)는 질서유지 인력을 투입한다. 지하철 출퇴근 등을 빠르게 연계하기 위해 서울 25개 자치구에서는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운행이 중단된 시내버스 노선 중 마을버스가 다니지 않는 지역을 중심으로 주요 거점에서 지하철역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민·관 차량 400여대를 투입한다. 파업...
'버스 대란' 명동입구 정류소, 퇴근시간 밀집도 56%↓ 2024-03-25 11:09:47
혼잡도가 완화됐다고 2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1월 명동입구 광역버스 정류소의 교통 혼잡 해소 대책을 마련한 이후 광역버스 운행시간이 최대 13분 줄고, 퇴근시간대 정류소 밀집도가 50% 이상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보행자가 보도에 느끼는 서비스 품질을 등급화하여 관리하는 '보행자 서비스 수준'도...
SKT "올해 벚꽃 명소, 에이닷에 물어보세요" 2024-03-25 09:51:10
제공하는 서비스다. 지난해 11월 혼잡도 서비스를 처음 출시한 에이닷은 시의성에 맞춰 혼잡도 정보가 필요한 장소 정보를 추가하고 있다. 벚꽃 시즌이 시작되는 3월 25일부터는 벚꽃 명소 37곳을 추가해 사람이 많이 몰리는 장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벚꽃 나들이에 참고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
SK텔레콤 "벚꽃 명소 혼잡도, 에이닷에 물어보세요" 2024-03-25 09:13:10
쇼핑몰, 관광지, 체육시설 등 공공장소의 혼잡도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SK텔레콤은 기지국 등 통신 장비 데이터를 바탕으로 지난해 11월부터 에이닷에 지하철과 쇼핑몰, 관광지, 체육시설 등의 혼잡도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acdc@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GTX '수서~동탄' 4450원…출퇴근 배차간격은 17분 2024-03-21 18:14:39
것”이라며 “승객 안전을 최우선에 두겠다”고 밝혔다. 혼잡도 문제는 크지 않을 것이란 게 철도공단의 설명이다. GTX 1편성의 정원은 1062명이고, 혼잡률 130%를 적용하면 1286명이 탈 수 있다. 한국교통연구원이 추정한 GTX-A노선 동탄~수서 구간의 이용 수요는 출근 시간(오전 7~9시) 기준 4700여 명이다. 이인혁 기자...
"서울 지하철 2호선, 김포까지"…양천구-김포시 협력 나서 2024-03-21 18:02:20
연장을 통해 현재 김포골드라인의 극심한 혼잡도 문제를 줄이고 주민들의 교통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는 시각을 강조했다. 김 시장은 “서울 생활권을 가진 김포시민들의 생활권, 교통 불일치가 이번 신정지선 연장을 통해 보다 긴밀하게 될 것”이라는 기대를 전했다. 연장사업 구현의 실질적인 첫걸음이 될 사전타당성 조...
지하철 김포 연장, 이번엔 2호선…"적극 추진" 2024-03-21 12:54:19
김포시는 김포골드라인의 극심한 혼잡도를 낮추고 주민의 교통 편의를 위해 신정지선의 김포 연장을 추진하게 됐다. 이기재 양천구청장과 김병수 김포시장은 이날 협약식에 이어 서울시청을 방문해 오세훈 서울시장에게 사업 추진을 건의했다. 면담을 마친 뒤 이 구청장은 "오 시장에게 협약 내용을 전했고 오 시장도...
[르포] GTX-A 수서∼동탄 개통 'D-9일'…"출퇴근 시간 17분 간격 운행" 2024-03-21 11:00:06
평균 20분 간격이다. GTX 열차 1편성당 최대 수송 인원(혼잡도 100%)은 1천62명이며, 출퇴근 시간 사람이 몰리는 상황을 가정한 혼잡도 130% 상황에선 1천286명이 탑승할 수 있다. 공단은 운행 간격을 단축할 방법이 없는 형편이라면서도 예상 수요와 열차의 최대 수송 인원을 고려했을 때 수송 능력이 충분할 것으로 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