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화생명의 올해 첫 건강보험, 가입 10만건 돌파 2024-03-07 17:11:07
판매고를 기반으로 올해 한화생명 건강보장성 상품의 총 월납 신계약 초회보험료는 1~2월 평균 50억원대로, 지난해 대비 2배에 달하는 실적을 달성 중이다. 보험계약서비스마진(CSM) 기여도가 높은 건강보장성 상품판매 증대로 수익성 향상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구창희 한화생명 일반보장팀장은...
"비빔면 1등이 만들면 다르다"…마라덕후들 위한 '신상 라면' 2024-03-07 14:16:56
달 만에 판매량이 2000만봉을 돌파했다. 효자상품 '불닭볶음면'으로 지난해 최대 실적을 낸 삼양식품은 지난해 신규 매운 국물라면 브랜드 '맵탱'을 론칭했다. 매운맛 유행은 비단 라면업계뿐 아니라 과자 등 식품업계 전반으로 확산했다. 식품업계에서는 고추의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이 얼얼한 매운맛과...
쿠팡 흑자전환, 로켓배송이 효자…수익성·노동문제로 성장통 2024-02-28 08:18:02
쿠팡 흑자전환, 로켓배송이 효자…수익성·노동문제로 성장통 전국 80% '쿠세권' 구축…연간 매출, 이마트 첫 추월 주가 반토막·신사업 리스크·노동 문제 등 숙제도 산적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쿠팡이 14년 만에 처음 흑자 전환에 성공한 데는 로켓 배송을 앞세운 유통 혁신이 가장 큰 몫을 했다는...
사회초년생에게 건네는 자산배분 4가지 조언 2024-02-25 17:58:00
13.2~16.5%를 세액공제하는 연말정산 효자상품이다. 하지만 끝까지 유지하는 경우는 드물다. 자산 대비 많은 금액을 불입했다가 유동성이 부족하면 기타소득세 16.5%를 환급하고 해지할 수밖에 없다. 처음부터 자산배분 포트폴리오에 맞춰 노후까지 절대 손대지 않을 수준의 금액만 납입하면 세액공제라는 애초의 목적을...
약사 그만둔 30대女, 미국 가더니…입소문에 '대박' 터졌다 [방준식의 N잡 시대] 2024-02-25 07:00:18
플래너에서 나와요. 예상하지도 못했는데 효자 상품이 됐죠. 플래너 상품들은 연말·연초에는 수익이 더 뜁니다. 다른 플랫폼에서는 젊은 층을 대상으로 노트류가 많이 팔립니다. 내년에는 기존 플래너 디자인을 더 업그레이드해 내놓을 계획입니다." Q. 초기 비용은 어느 정도 들었나요. "어도비 인디자인 구독 비용으로...
"부자들이나 하는 거 아닌가요"…사회초년생 재테크 조언 2024-02-24 15:30:01
13.2~16.5%를 세액공제하는 연말정산 효자상품이다. 하지만 끝까지 유지하는 경우는 드물다. 자산 대비 많은 금액을 불입했다가 유동성이 부족하면 기타소득세 16.5%를 환급하고 해지할 수밖에 없다. 처음부터 자산배분 포트폴리오에 맞춰 노후까지 절대 손대지 않을 수준의 금액만 납입하면 세액공제라는 애초의 목적을...
'불닭 신화' 삼양, 바이오사업 뛰어든다 2024-02-20 17:46:08
수출되는 등 ‘K라면’을 대표하는 효자상품으로 떠오른 덕분이다. 하지만 전체 매출의 70% 이상을 불닭볶음면이 차지할 정도로 의존도가 높다. 이 때문에 ‘불닭 이후’의 신사업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회사 안팎에서 제기됐다. 삼양식품그룹이 사명을 삼양라운드스퀘어로 바꾸고 노화와 디지털헬스 등으로 바이오로 사업...
[단독] '불닭 신화' 삼양 3세도 찜했다…박사급 인재 채용 까닭 2024-02-20 16:06:35
등 ‘K라면’을 대표하는 효자상품으로 떠오른 덕분이다. 하지만 전체 매출의 70% 이상이 불닭볶음면에서 나올 정도로 의존도가 너무 높다 보니 ‘불닭 이후’를 고민해야 한다는 지적도 있다. 삼양식품그룹이 사명을 삼양라운드스퀘어로 바꾸고 노화와 디지털헬스 등으로 바이오로 영역 확장을 시도한 배경이다. 앞서 김...
"한국 라면 못 참지"...식품업체 수출로 호실적 2024-02-19 16:53:50
'효자 상품'인 신라면의 작년 국내외 매출은 1조2천100억원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진라면 등을 만드는 오뚜기도 작년 영업이익이 2천548억원으로 37.3% 증가했다. 매출도 3조4천545억원으로 8.5% 늘었다. 그러나 재작년 오뚜기라면지주, 오뚜기물류서비스지주의 흡수합병에 따라 역기저 효과가 발생해...
편의점서 쌀·야채까지 팔더니…담배 비중 줄어들었다 2024-02-19 15:31:28
편의점의 '효자 상품'이었던 담배 비중은 매년 줄어드는 추세다. BGF리테일은 최근 5개년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신선·가공식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2019년 54%에서 지난해 56.8%로 늘었다고 19일 발표했다. 같은 기간 담배 매출 비중은 40.1%에서 37.3%로 떨어졌다. 식품 매출 비중은 늘고, 담배는 줄자 2019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