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無라벨 삼다수 1400억어치 팔았다…효자 상품 등극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2-29 11:43:10
‘효자 상품’으로 자리잡은 것이다. 친환경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 걸 대비해 선제적인 투자를 감행한 게 주효했다는 게 업계의 시각이다. 제주삼다수를 생산·판매하는 제주개발공사는 제주 삼다수 그린의 매출이 1400억원을 넘어섰다고 29일 발표했다. 제주 삼다수 그린은 페트병에 비닐 라벨이 둘러져 있지 않은...
[2023결산] 글로벌 경기침체·공급망 대격변…산업계 치열한 '생존경쟁' 2023-12-15 07:11:19
효자'로 불렸던 석유화학도 불황의 늪에 빠졌다. 수요가 위축된 가운데 최대 고객이던 중국이 대규모 공장 신·증설로 석유화학 자급률을 끌어올리면서 경쟁이 심화한 것도 영향을 미쳤다. ◇ 글로벌 자국주의 심화…공급망 리스크 고조 산업계 전반에 경기 불확실성을 더한 것은 글로벌 자국주의 심화다. 미국 IRA,...
라면박물관·위스키라이브러리…하나만 파는 '특화 매장' 인기 2023-12-12 06:15:01
= 가격·상품 경쟁에 집중해온 유통업계가 매장 공간 차별화에 힘을 주면서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특히 하나의 상품군을 집대성한 특화 매장들이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면서 매출 효자로 떠오르고 있다. 1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식품에 중점을 둔 '메가푸드마켓'으로 점포 재단장(리뉴얼)을 진행 중인...
김혜자 도시락·점보도시락면…편의점업계 차별화 '경쟁' 2023-12-04 06:15:59
브랜드 매장에서만 판매된 차별화 상품이 매출 효자로 떠올랐다. 차별화 상품이 인기를 끌면서 소비자들 사이에서 편의점 브랜드 충성도도 높아지는 모양새다. GS25는 올해 김혜자 도시락, 넷플릭스 팝콘, 점보도시락면 등 세 가지 상품이 히트를 쳐 매출이 대폭 향상됐다고 4일 밝혔다. 세 가지 모두 가성비를 높인...
"이 상품 우리만 팔아요"…편의점업계 차별화 '경쟁' 2023-12-04 06:03:00
브랜드 매장에서만 판매된 차별화 상품이 매출 효자로 떠올랐다. 차별화 상품이 인기를 끌면서 소비자들 사이에서 편의점 브랜드 충성도도 높아지는 모양새다. GS25는 올해 김혜자 도시락, 넷플릭스 팝콘, 점보도시락면 등 세 가지 상품이 히트를 쳐 매출이 대폭 향상됐다고 4일 밝혔다. 세 가지 모두 가성비를 높인...
테마주 어수선해도 조용히 강한 '조선주'…기관은 알았다 2023-12-01 08:28:56
상품은 조선업에 집중 투자하는 ETF다. 구성자산 내 한화오션, 삼성중공업, HD한국조선해양 등 3대 조선사의 비중이 80% 이상이다. 조선사와 기자재 업체를 골고루 담은 'KODEX K-친환경선박액티브'도 14.55% 상승했다. 개별 종목으로 봐도 주가 상승세는 뚜렷하다. HD한국조선해양이 지난달 23.7% 급등하며 주요...
글로벌 우주산업 선두권…'스페이스X' 바짝 좇는 한국 기업 2023-11-30 09:21:08
효자 상품이다. 해외 무기 수출은 국내 판매보다 높은 두자릿수 마진율을 낼 수 있어 실적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AI 활용 군사 장비, 내달 美서 시험 운행최근에는 수출 무기의 종류와 대상 국가가 더 많아졌다. 다연장로켓발사대 '천무'에 대한 첫 수출 계약(5조원 규모)을 지난해 폴란드 정부와 맺었고, 장갑차...
'아스피린 신화' 바이엘의 몰락…"R&D 부족에 특허절벽" 2023-11-27 18:11:37
방식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 기업이 캐시카우(효자 상품)를 확보할 수 있었다는 평가다. 금융정보업체 딜로직에 따르면 일라이릴리와 노보노디스크는 비만약 치료제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굳히기 위해 올해에만 중소 규모 제조사 인수에 최대 35억달러를 투자했는데, 이는 지난 10년간 전 세계 제약산업 전체 인수합병(M&A)...
'아스피린' 개발한 유명 제약사, 시총 12조 증발…왜? 2023-11-27 14:50:26
투자를 단행한 기업만이 캐시카우(효자 상품)를 확보할 수 있었다는 평가다. 앤더슨 CEO는 “(제약 산업) 투자자들은 향후 3년간의 라인업에 주목하는 경향이 있다”고 했다. 금융정보업체 딜로직에 따르면 일라이릴리와 노보노디스크는 비만약 치료제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굳히기 위해 올해에만 중소 규모 제조사 인수에...
산림청, 곶감 주산지 임가 찾아 소통 2023-11-21 10:43:40
곶감과 차별성이 있다. 고가에 거래되고, 품질이 우수해 지리적표시 등록 신청, 현재 심의 중이다. 향후 임산물 지리적표시 등록까지 마치면 완주 곶감은 지역경제 활성화 등 임가소득을 올리는 효자상품이 될 것으로 산림청은 기대했다. 심상택 산림청 산림산업정책국장은 “완주 곶감처럼 지역별 임산물 효자상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