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그룹 70주년…이재현 회장 "초심으로 성장 정체 벗어나자" 2023-11-05 17:27:18
온리원 정신에 기반해 만들어져 메가히트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성장 둔화에 따른 위기이 회장이 온리원 정신을 다시 강조하고 나선 이유는 경기 둔화 국면의 성장 정체를 이대로 놔둬선 안 된다는 판단 때문으로 해석된다. 증권업계에서는 CJ그룹 실적이 전년 대비 악화할 것으로 내다봤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고침] 경제([K-People] 잇투헤븐 민관운 대표 "열흘 내리…) 2023-11-01 09:28:30
같은 보양탕류가 효자상품이다. '대식가', '보양옥' 등 자체 브랜드(PB) 라인 외에 '사리원', '새벽집' 과 같은 유명 식당과 연계한 레스토랑 간편식(RMR)도 인기다. 대기업 계열 홈쇼핑업체의 '잘나가는' 식품 상품 기획자(MD)였다는 그가 창업을 결심한 이유는 무엇이었을까....
[K-People] 잇투헤븐 민관운 대표 "열흘 내리 육개장 먹어도 안질렸죠" 2023-11-01 08:00:04
같은 보양탕류가 효자상품이다. '대식가', '보양옥' 등 자체 브랜드(PB) 라인 외에 '사리원', '새벽집' 과 같은 유명 식당과 연계한 레스토랑 간편식(RMR)도 인기다. 대기업 계열 홈쇼핑업체의 '잘나가는' 식품 상품 기획자(MD)였다는 그가 창업을 결심한 이유는 무엇이었을까....
[단독] "그 앱엔 뭐가 있길래"…이마트 이긴 'GS25' 2023-10-24 13:00:01
등 행사 상품 구매시 하나만 가져가도 앱에서 자동으로 나머지 상품을 보관해주는 ‘나만의 냉장고’ 기능도 우리동네GS 앱의 효자 서비스 중 하나다. GS리테일은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O4O 전략을 강화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 BU장은 “시간이 갈수록 소비자들은 온·오프라인을 구분하는 것이 아닌...
700년 전통 안동소주 이젠 수출상품…K위스키로 세계화 2023-10-19 16:22:50
효자 상품이다. 야마자키와 히비키 등 일본의 위스키 역시 세계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1494년 처음 만들어진 스카치위스키보다 역사가 200년이나 더 오래된 안동소주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위스키로 세계시장에 진출시키기 위한 경상북도와 기업의 움직임도 빨라진 것이다. 경상북도는 내년부터 안동소주의...
신도시 엄마들 빠진 'LA갈비' 정체…"매월 억대 매출 찍는다" [긱스] 2023-10-19 09:52:34
히트 상품을 꾸준히 낼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놔야 회사가 장기적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봤다. 능력 있는 MD의 '감'에만 의존하는 게 아니라 이들의 역량을 시스템으로 만들어 리스크를 줄이는 방법이다. 임 대표는 "창업 초기엔 MD 개인의 역량에 의해 매출이 좌지우지 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를...
"서바이벌 오디션처럼 기획…억대 매출 간편식 내놨죠" [긱스] 2023-10-18 17:56:32
PB 제품 수는 전체 상품의 10% 수준인 300여 종. 하지만 윙잇 매출의 60%가 PB에서 나온다. 임 대표는 “PB에 충성도가 높은 고객이 많은 게 윙잇의 특징”이라고 했다. 윙잇 플랫폼 내 재구매율은 70%에 달한다. 윙잇이 개발해 시장에 유행시킨 ‘히트작’도 여러 개다. 대표적인 제품이 2020년 3월 출시한 양념 LA갈비다....
[차장 칼럼] 지정학에 무지한 나라의 미래 2023-10-12 18:10:18
못했더라면반도체에 이어 한국의 ‘수출 효자’로 부상한 전기차용 2차전지(배터리)산업도 정보기술(IT) 분야에서의 성공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휴대폰 제조에서 쌓은 경험은 안 터지고 오래가는 배터리에 관한 거대한 임상시험이나 마찬가지였다. 1990년대 초반으로 기간을 넓혀 잡으면 지정학의 변화가 만들어낸 행운은...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돌풍…실적 턴어라운드 본격화 2023-10-11 16:28:01
농가가 상품 생산에 집중하는 환경을 구축하고, 우수한 상품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마련한 품질 확보 전략도 주효했다. 물가 고공 행진으로 소비자 부담이 높아지는 가운데 자체브랜드(PB) 제품도 매출 효자 역할을 했다. 9월에는 고객의 높은 호응을 얻은 PB 200여 종을 주축으로 몽골 시장에 진출했다. 오프라인 매장을...
블루샥, 고급커피 '샥라떼' 돌풍…부산에 '샥세권'까지 2023-10-03 16:09:35
매출을 올려온 효자상품이다. 스페셜티 원두로 내리는 에스프레소, 블루샥 자체 PB제품 우유와 매장에서 직접 제조 및 숙성하는 신선하고 특별한 크림이 깊은 맛을 낸다. 블루샥은 시그니처 메뉴인 샥라떼에만 집중하지 않고 계절별 신메뉴와 기존 재료를 활용한 신메뉴도 내놓고 있다. 블루샥은 최근 수도권에도 진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