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 6월11일 개최

입력 2012-05-29 15:18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회장 모철민)는 오는 6월 11일(월)부터 6월 14일(목)까지 4일간 “담아가는 예술, 닮아가는 문화”라는 슬로건 아래 제주특별자치도 해비치 호텔 & 리조트에서 `제5회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제5회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은 전국 문예회관, 문화예술단체 및 기획사, 문화예술 관련기관, 공연장 관련 장비 및 소프트웨어업체 관계자, 그리고 제주도민 및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 모두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아트 페스티벌이다.

8일부터 9일까지는 페스티벌의 서막을 알리는 개막 공연으로 8일은 재즈가수 웅산의 <웅산의 Jazz Story>, 9일은 크라잉넛, 호란(이바디밴드)이 블루콘서트로 아트페스티벌의 화려한 막을 해비치 호텔 내에서 열 예정이다. 11일 오후 3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현대자동차그룹과 현대차 문화나눔 사업 MOU를 체결하며 이후 아트마켓 부스전시가 이어진다.

11~12일에는 150여개의 전국 문화예술단체 및 기획사, 문화예술 관련기관, 공연장 관련 장비 및 소프트웨어업체가 한자리에 모여 각종 문화예술 콘텐츠를 홍보한다. 실질적 수요자인 문예회관 관계자들과 예술단체간의 소통을 위한 <아트마켓>이 진행된다.



12~13일에는 심사를 통해 선정된 역량 있는 16개의 공연단체가 출연, <쇼케이스>를 시연한다. 시연작품은 신작을 위주로 하되 예술성, 대중성, 창의성을 갖춘 작품을 장르별로 선정하여 관객들에게 커다란 즐거움을 선사한다.



12일에는 <5주년 기념 심포지엄>이 진행되어 페스티벌 참가자 전체가 한 자리에 모여 ‘2012 공연예술시장의 흐름과 문화예술 트렌드 전망’을 주제로 토론하고 14일에는 문예회관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관련 정보를 교류하는 네트워킹 프로그램인 <자유토론회>가 진행된다.

페스티벌 기간 중 12일부터 16일까지 제주문예회관, 제주아트센터, 제주대학교 아라뮤즈홀, 설문대여성문화센터, 서귀포시 김정문화회관에서 다양한 장르의 공연인 <미소>, <미니전막뮤지컬-로미오와 줄리엣>, <사랑에 관한 다섯 개의 소묘>, 이동우의 힐링드라마 <오픈 유어 아이즈>, <노세 노세 AUX로 노세-AUX in 春.香(춘.향)>이 함께 진행되어 문화예술계 관계자뿐만이 아니라 모두가 함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