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군의 태양' 공효진, 2년 만에 돌아온 '공블리' 무한 매력 방출

입력 2013-08-08 09:03   수정 2013-08-08 09:06

배우 공효진이 다양한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 잡았다.



방영 전부터 많은 기대로 화제를 모은 SBS 드라마 `주군의 태양`(홍정은 홍미란 극본, 진혁 연출)에서 공효진은 사고로 귀신을 보게 된 후 현실에 적응하지 못한 채 살아가고 있는 태공실 역을 맡았다.

2년 만의 드라마 복귀작이지만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캐릭터에 녹아 든 공효진의 연기는 단 1회지만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했으며, 또 하나의 `공효진표 맞춤형 캐릭터` 탄생을 예고했다.

먼저 공효진의 외적 변신이 가장 눈에 띄었다. 태공실은 밤잠을 이루지 못해 턱 끝까지 내려온 다크서클로 음침한 캐릭터를 표현했다. 여배우로서 외모 꾸밈을 포기하면서까지 이번 캐릭터에 올인한 공효진은 MBC 드라마 `파스타` `최고의 사랑` 등 전작에서 보여졌던 공효진만의 러블리한 스타일을 과감하게 버리고 망가짐을 선택했다.

방송 시작부터 공효진의 활약은 눈길을 끌었다. 불쑥불쑥 눈앞에 출몰하는 귀신을 피해 도망가는 절박한 모습을 시작으로 공포에 질려 두려움에 떠는 모습까지 귀신 때문에 피곤한 삶을 살아가는 태공실의 삶을 실감나는 연기로 표현해 내 연민의 감정까지 들게 만들었다.

또한 귀신과 술 한잔 기울이며 다독이는 모습부터 귀신에 칭찬에 덩달아 헤벌쭉해 하는 모습까지 평범하지만은 않은 `미친 여자`(?)의 모습을 리얼하게 선보여 웃음을 자아내게 했다.

특히 주중원(소지섭)을 만지기만 해도 자신을 귀찮게 하던 귀신들이 사라진다는 것을 알아 챈 태공실(공효진)이 마치 한줄기의 희망이라도 발견한 듯 특유의 러블리한 미소와 함께 호시탐탐 기회를 엿보며 주중원의 몸을 능청스럽게 터치하는 모습은 웃음을 주기 충분했다.

음침한 캐릭터는 기본, 공포와 코믹 연기에 러블리함까지 첫 방송 동안 극과 극을 오가며 드라마의 흐름을 주도한 공효진은 음침한 캐릭터마저 러블리하게 소화해내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주군의 태양` 공효진 정말 귀엽다" "`주군의 태양` 공효진 믿고 보는 공블리" "`주군의 태양` 공효진 미친 연기 최고" "`주군의 태양` 공효진 다크가 친숙하구나"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SBS 드라마 `주군의 태양`은 인색하고 오만 방자한 남자(소지섭)와 귀신을 보는 능력을 가진 눈물 많은 여자(공효진)의 영혼 위로 콤비플레이를 담은 `로코믹 호러`. 매주 수, 목에 방송된다. (사진=SBS `주군의 태양` 화면 캡처)

한국경제TV 양소영 기자
sy7890@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