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투라코리아, 글로벌 기업 TTS Marine에 MS ERP 구축

입력 2013-08-14 18:09  

-프로젝트 관리 중심 전사 표준 프로세스 정립해 업무 효율성 향상 계획
-Microsoft Dynamics AX 적용…글로벌 컨설팅 역량 인정받아 사업 수주

텍투라코리아(대표 박현철,www.tecturakorea.co.kr)가 글로벌 해양산업 장비 TTS Group 자회사인 TTS Marine에 ERP 프로젝트를 수주하고 최근 구축작업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적용한 솔루션은 Microsoft Dynamics AX ERP이다.

노르웨이 Bergen에 본사를 두고 있는 TTS Group은 해양산업을 위한 장비를 디자인하고 개발, 공급 및 해양 석유와 가스 산업을 위한 장비를 공급하는 업체다.

해양산업 분야에서 40년 넘는 경험이 있으며 매출액 약 4,500억원, 직원 수 1,100명을 거느리고 있고, 노르웨이, 스웨덴, 핀란드, 독일, 폴란드, 미국, 중국, 이탈리아, 체코, 그리스, 한국, 베트남, 싱가폴 등의 국가에 지사를 둔 글로벌 기업이다.

또한 질 좋은 선박 기자재 공급으로써, 고객이 생산성과 질적 양적 향상을 통한 이윤과 경쟁력을 증가시키는 솔루션을 제공해오고 있다. 특히 선박 장비는 바다와 항구에서 장비 조작원들의 업무들을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그리고 안전하게 이행가능 하도록 해준다.

그 중 TTS Marine은 크루즈 선박장비, 윈치(Winches), 해치커버(hatch covers), 해양 크레인, 화물적재 장비 등의 핵심 사업부문을 맡고 있다. 국내에서는 부산에 소재하고 있으며 한국, 일본, 중국 전역에 제품의 판매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한국의 새로운 시장 발굴과 마케팅, 생산, 기술지원, 프로젝트관리 등 전반에 걸쳐 담당하고 있으며, 아시아 전역에 관련된 핵심정보를 제공하는 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

이 회사는 아시아의 중심인 한국지사에서 본사와 단일 시스템을 통한 경영관리 기반을 마련하고, 프로젝트 관리 중심의 전사 표준 프로세스를 새롭게 정립할 목적으로 Microsoft Dynamics AX ERP를 도입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진다.

글로벌 기업의 해외 본사와 한국 지사간의 연동시키는 프로젝트를 다양하게 경험해온 텍투라코리아는, 이번 비즈니스 파트너로 선정과 관련해 다이나믹스 AX 모듈을 적용 영업, 자재, 물류, 회계(관리회계), 생산, 프로젝트 등의 사업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TTS Marine Korea는 프로젝트 전반적인 관리는 물론 해당 프로젝트와 연계된 영업, 구매, 생산, 외주생산관리의 통합 프로세스 구현이 가능해져 업무 효율을 크게 높이게 된다.

시스템이 구축되면 글로벌에서 지향하는 통합 재무 데이터의 제공이 실시간으로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한 생산과 영업, 재무, 회계를 비롯한 각종 비즈니스와 관련된 정보들을 표준화시켜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텍투라코리아의 박현철 지사장은 "선박장비 분야 기업인 TTS에 ERP를 구축하게 되어 기쁘다"며 "우리가 가진 글로벌 컨설팅 역량을 십분 발휘해 고객이 만족하는 성공적인 시스템 구축에 심혈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밝혔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