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로아의 워너비] 섹시한 너의 매력을 가리지 마~

입력 2014-03-14 09:17  


길을 다니다가 남자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는 여자들은 두 부류로 나뉩니다. 얼굴이 예쁘거나, 몸매가 좋은 여성들로 나뉘죠. 분명 한국인의 피가 흐르고 있음에도 체격이 서양인처럼 굴곡 있는 여성들은 남성들의 관심을 받기 마련인데요.

하지만, 이런 사람들도 고민은 있습니다. 서양인들은 굴곡있고 큰 체격에 조막만한 얼굴을 하고 있지만, 동양인들은 체격과 얼굴 크기가 보통 비례해 얼굴이 더 커 보이는 것인데요.

이번 ‘김로아의 워너비’ 17호 모델은 탱탱하고 건강한 머릿결, 섹시한 체격을 갖고 있음에도 너무 긴 머리를 하고 다닌 나머지 얼굴이 더욱 길어 보였습니다. 하지만 써지오보시 김로아 원장의 손길로 여성스럽고 작은 얼굴을 갖게 되었습니다.

‘김로아의 워너비’는 매주 1명의 모델을 선정해 써지오보시 김로아 원장에게 헤어 솔루션을 받고 그대로 헤어스타일 체인지를 해 줍니다. 그리고 김로아 원장으로부터 꾸준히 헤어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도록 사후 관리법까지 들을 수 있습니다. 이 놀라운 기회는 지금 이 글을 읽는 모든 독자들에게 돌아갑니다. 이미 메일(news@bluenews.co.kr)로 지원서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신의 사진을 포함한 지원서를 보내면 행운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20호 모델의 고민은?
28살 재즈댄스 강사입니다. 저의 가장 큰 고민은 바로 ‘사나워 보인다’는 것입니다. 조금 부드러워 보이고 싶어서 호일 펌, 단발 머리 등 안해 본 헤어스타일이 없을 정도입니다. 원래는 앞머리를 길렀었는데, 앞머리가 없으니 ‘더 사나워 보인다’는 말을 많이 들어서 앞머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단발 머리는 한 번 했는데, 주위 반응이 너무 좋지 않아서 그 뒤로 긴 머리를 고수하고 있고요. 작은 얼굴이 아니라서 얼굴이 작아 보이는 헤어스타일을 찾고 싶어요.


√ 김로아 Check
차가워 보이는 것이 고민이라고 했는데, 아이라이너 자체를 차갑게 그렸네요. 모델은 동양인들과 다르게 광대가 서양인들처럼 상당히 위쪽으로 위치해 있어요. 광대 위쪽은 해골라인이라 보통 들어가기 마련인데, 전혀 들어가지 않았어요. 뼈가 정말 예뻐요. 하지만 그에 반해 헤어라인이 예쁘지는 않네요.

눈썹을 아치형으로 그려줬으면 광대가 더 예쁘게 보였을 텐데, 아이브로우를 너무 산으로 그렸네요. 턱의 밸런스가 너무 깨져있고 광대가 보통 사람들은 옆으로 나왔는데 모델은 위쪽으로 나왔어요. 이런 상태에서 앞머리를 뱅으로 내리면, 전혀 가려지는 것이 없어요. 특히나 앞머리가 광대 바로 위에 위치하니 예쁜 해골라인이 들어가 있는 것처럼 보여 입이 돌출돼 보이네요.

모델은 라인 자체가 잘생겼어요. 서양인 체구에 시원시원한 라인은 남성스러운 느낌이 납니다. 이때 헤어라인까지 커 버리면 여성스러운 느낌이 들지 않죠. 소프트하고 여성스런 라인이 필요해요. 모델은 머릿결이 너무나 탐스러워요. 또한 오렌지, 레드 멜라닌 색소를 갖고 있군요. 지금 헤어컬러도 나쁘지 않네요.

√ 김로아 Solution
모델은 우선 머리를 잘라야 해요. 머리가 지금 너무 길어서 시선이 밑으로 내려가요. 때문에 롱 미디움으로 자를 거예요. 모델은 체격도 큰 편인데, 머리가 길어서 하관이 긴 편이 아닌데도 길어 보여요. 롱 미디움 길이는 보통 동양인들에겐 잘 어울리지 않는 길이인데, 서구적 체형이다 보니 이 길이가 제격이에요.

모델은 아까 말한 것처럼 해골라인이 들어가지 않았지만, 눈 옆이 길어요. 때문에 그쪽 헤어라인을 가볍게 쳐 주는 것이 좋아요. 헤어라인 자체가 예쁘진 않지만 헤어라인은 드러나지 않기 때문에 앞머리를 싹둑 자르지만 않으면 돼요.

가르마는 중간에서 약간 옆으로 타는 것이 좋아요. 모델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소프트한 라인이에요. 모델의 헤어가 곱슬이면 괜찮았을 텐데, 직모이기 때문에 머리에 약간 구김을 주는 것이 필요해요.

모델은 레드, 오렌지 멜라닌 색소를 갖고 있어요. 너무 차가운 컬러만 피하면 될 것 같네요. 구릿빛이 도는 브라운으로 염색을 하면 생기가 살아날 거예요.

√ 변신 중...

▲ 염색 & 컷 & 드라이
① 롱 미디움에 맞춰 머리를 자릅니다.
② 구릿빛이 도는 브라운으로 염색해서 얼굴을 환해 보이게 합니다.
③ 앞머리 숱을 늘려서 볼륨을 더해줍니다.
④ 앞머리가 자연스럽게 옆머리와 이어지도록 곡선으로 커트합니다.
⑤ 옆머리도 앞머리와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커트합니다.
⑥ 앞머리에 그루프를 말아 볼륨감을 더 살려주세요.
⑦ 헤어 드라이기를 이용해 바깥말음을 해줍니다.


√ 퍼펙트 체인지
모델은 예쁜 해골라인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해골라인을 시스루 뱅으로 가려서 턱이 튀어나와 보이고 얼굴이 커 보였어요. 때문에 예쁜 해골라인이 드러나는 커트가 필요했죠. 옆 가르마를 타고 앞머리를 옆 쪽으로 바꿔줬습니다. 모델은 레드, 오렌지 멜라닌 색소를 갖고 있어서 구릿빛 브라운으로 생기를 줬습니다.

★김로아 원장은...

·2014년 현 써지오보시 원장(2014년 2월부터)
·엔끌로에 원장
·이경민 포레(아베다 크리에이브팀)
·이희헤어(교육팀, 아트팀, 대표이사 역임)
·필립&가이(런던, 뉴질랜드 근무), 유스케살롱(오사카 근무)
·비달사순 토니앤가이 아카데미 수료
·현 KBSW ‘버킷리스트’ 출연 중.


이하, 한국경제TV 블루뉴스의 공지사항을 띄웁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가 `일반인 뷰티 모델`을 모집합니다.

일반인 뷰티 모델은 강남 일대에서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헤어 디자이너, 각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최고의 테크닉을 갖고 있는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만나 각자의 두상과 얼굴에 가장 잘 맞는 스타일을 함께 찾고, 그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게끔 조언을 들을 수 있습니다.

헤어와 메이크업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원하시는 분은 아래 4가지 정보를 메일(news@bluenews.co.kr)로 보내 주시면 연락드립니다. 채택되신 분께 자신의 스타일을 탐구할 기회를 드리며, 스타일 변신 과정은 한국경제TV 블루뉴스에서 사진과 함께 기획 기사화됩니다.

헤어는 KBS W 메이크오버 프로그램 `버킷리스트` 출연자 써지오보시 김로아 원장이 참여하는 `김로아의 워너비` 코너에서, 메이크업은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책임지는 `메이크업AtoZ` 코너에서 다룹니다. 기간은 `오픈런(Open Run)`입니다. 이 기획이 끝나는 그 날까지 계속 모집한다는 말이죠.

그럼 스타일 변신을 꿈꾸는 분들, 블루뉴스가 기다릴게요!

1. 얼굴 정면 사진 1장(보정을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2. 원하는 분야(헤어-메이크업 중 택일)
3. 출생연도, 성별(남성도 응모 가능합니다)
4. 연락처(휴대폰 번호)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ngyi@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