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719 건강매거진 - 헬스&이슈

입력 2014-07-21 09:33  

뉴스 1> 환자 중심형 `만성통증 맞춤클리닉` 국내 최초 개설

소슬지/ 비타민처럼 톡톡, 활력을 찾아드리는 헬스앤이슈입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이나 퇴행성 관절염 등 만성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들이 참 다양한데요. 그래서 통증이 생겼을 때 어떤 진료과로 가야할지 난감한 분들이 계셨죠? 이제는 고민할 필요 없이 만성통증 맞춤 클리닉 단 한 곳에서 진단 뿐 아니라 치료까지 모두 받으실 수 있다고 하네요. <헬스 앤 이슈>에서 전해드리겠습니다.

off)
한양대학교 구리병원은 만성통증 환자들의 개인별 맞춤진료를 위해 국내 최초로 ‘만성통증 맞춤클리닉’을 개설하였습니다. 만약 류마티스관절염이나 퇴행성관절염, 섬유근통 등의 질환자가 3개월 이상 지속되는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 만성통증 맞춤클리닉에서는 류마티스 내과, 재활의학과, 통증의학과, 영상의학과가 협진을 통해 통증의 원인을 정확히 진단하게 됩니다. 그래서 환자마다 맞춤 치료를 실시하고 통증이 악화되는 것을 초기에 차단해 만성 통증으로 이행되지 않도록 도움을 주는데요. 이렇게 한 곳에서 관련 진료과의 의료진들을 만나 다양한 치료를 받을 수 있는데다 접수 및 수납 절차가 일원화된 원스톱 진료 서비스를 제공받게 됩니다. 따라서 앞으로 수준 높은 치료 뿐 아니라 환자들의 편의성까지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뉴스 2> 아름다움에서 기능성까지! 코 성형도 맞춤시대

소슬지/ 우리나라의 성형의료 기술이 세계적으로 유명해지면서 성형을 목적으로 의료 관광을 오는 외국인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특히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이는 부분이 바로 코 성형이라고 합니다.

off)
코는 얼굴 중앙에 자리 잡고 있어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데 큰 영향을 줍니다. 그래서 코를 성형하게 되면 다른 부분에 비해 적은 비용으로도 높은 효과를 볼 수가 있는데요. 이로 인해 상대적으로 코가 낮은 사람이 많은 중국 및 동남아권의 외국인들이 코 성형에 높은 관심을 보인다고 합니다. 그런데 과거에는 주로 특정 연예인들의 외모를 흉내 내는 ‘모방 성형’을 선호했었지만 최근에는 코 성형의 트렌드가 바뀌었다고 하는데요. 요즘에는 자신의 얼굴 모양이나 이목구비와의 조화를 고려한 맞춤형 수술이 주로 이뤄진다고 합니다. 이는 부작용은 줄이면서 자연스러움과 만족도를 높이는 위한 방법인데요. 또한 코가 호흡 또는 후각 외 여러 기관에 관여하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단순히 미용적인 측면에서의 접근이 아닌 성형 후 기능 회복이라는 중요성까지 고려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장익경 한국경제TV 의학전문기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