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배기-김종철 명품투자기법] 안정적 수익내기 전략이 궁금하다면...

입력 2014-12-17 11:34  

[뚝배기-김종철 명품투자기법] 안정적 수익내기 전략이 궁금하다면...


당신의 계좌, 안녕하십니까?


기술적 반등과 하락을 반복하는 12월. 개인투자자들의 수익내기는 쉽지 않다. 조정받는 시장 속에서도 상승하는 종목은 있는 법. 이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제시하는 김종철의 명품투자기법이 화제다.


한국경제TV에서 매주 금요일 밤 11시에 방송되는 뚝배기(김종철의 명품투자기법)에서는 대박주의 공식과 시장과 상관없이 매월 수익을 내는 매매공식을 공개하고 있다.


강의에 따르면 대박주들의 공통점은 일단 저평가에 있다는 점. 김종철 소장은 "핵심은 대박의 비밀을 쥐고 있는 저평가는 EPS가 증가돼 나타나는 저평가라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EPS가 증가하면 저평가의 척도를 재는 대표적 분석인 PER가 낮아지고 주가가 상승해도 고평가 되지 않기 때문에 이로 인해 주가는 꾸준한 상승의 원인이 된다는 것이 김종철 소장의 설명.


이러한 종목이 상승할 때는 독특한 패턴을 만드는데 마치 차가 긴 거리를 갈 때 고속도로 톨게이트를 지나듯이 주가가 대박구간을 달리 전에는 주식시장의 톨게이트 자리를 지나는 것과 같은 모습을 띤다. 이른바 상방패턴이다.


상방패턴이란 주가가 위로 방향을 정했다는 뜻으로 주가는 기준선 위로 N자형 패턴을 만든다. 이때 대표적으로 사용하는 기법이 60일선 위 20일선 N자형이다. 바닥에서 급등하여 많은 투자자들의 부러움을 샀던 아모레퍼시픽(090430)이나 웹젠(069080) 메디톡스(086900) AK홀딩스(006840) 등이 이러한 패턴에 해당한다.


월간단위의 작은 패턴은 20일선 위에 5일선이 N자형이다. 12월 약세장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상승을 한 아시아나항공(020560)과 액토즈소프트(052790) 에스넷(038680) 엘티에스(138690) 코콤(015710) 등이 이에 해당하는 종목군들이다.


김종철 소장의 명품투자기법 강의에서 공개된 레버리지와 인버스 공략법이 상당히 주목받고 있는데 그 이유는 상승장은 물론이고 주가가 하락하는 장에서도 안정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쌍방향 매매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대박주 공식과 매월 안정적인 수익내기 전략이 궁금하다면 한국경제TV 홈페이지(TV-증권-뚝배기)를 통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