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 트렌드도 변화, 자연스러운 코성형에 주목

입력 2014-12-22 16:21  



일반적으로 성형외과를 찾는 환자들이 가장 많이 문의하는 부위는 눈과 코다. 물론 성별로 따졌을 때 약간의 차이는 있겠지만 남, 녀가 공통적으로 원하는 많은 부위가 코성형이다.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얼굴을 볼 때 시선을 가장 먼저 받게 되고, 인상과 분위기를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코는 눈, 귀 등과 달리 어디서 보아도 윤곽이 두드러져 보이기 때문에 높고 오똑한 코는 얼굴이 뚜렷하고 세련돼 보이는 효과를 준다.


이런 가운데, 최근 코성형 트렌드가 무조건 높고 오똑한 코 보다는 자연스러운 코 성형으로 변하고 있다. 얼굴 전반적인 조화와 더불어 코끝까지 이어지는 부드러운 라인을 더 중시하는 것이다. 또한 어떤 사람들은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위해 수술할 때 콧대보다 코 끝에 더욱 집중하는 경향도 있다.


한편 낮은 콧대와 코끝을 성형할 때는 코 모양에 적합한 맞춤 보형물을 결정한 뒤 콧속 절개선을 통해 실리콘과 같은 보형물을 삽입한다. 콧대 성형과 함께 코끝을 같이 수술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코끝은 코 기둥을 절개한 뒤, 비중격 연골이나 귀 연골을 채취해 적합한 모양으로 조각하여 위치후 코끝의 모양을 완성시킨다.


이 외에도 코성형으로는 강하고 사나워 보이는 매부리코를 부드럽게 바꾸는 수술, 들린코로 우아하지 못한 코 모양을 교정하는 짧은 코 교정술, 반대로 긴 코의 길이를 줄여주는 화살코 수술, 답답한 코를 세련돼 보이게 하는 복코 교정술, 콧등이 굽어있거나 어느 한쪽으로 휘어있는 휜코를 교정하는 수술 등이 있다.



특히 코가 휘었을 경우, 외관상의 아름답지 않은 것 외에도 코 안쪽의 비중격 연골이 많이 휘어진 경우에는 호흡곤란 증상 등 코의 기능상 문제를 유발하게 되므로 미용적인 목적과 기능상의 개선을 동시에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브라운성형외과 김귀락원장은 “다양한 코성형이 존재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얼굴 비율에 맞는 자연스러운 코성형을 하는 것이다”라며 “수술 받기 전 코성형 전문의에게 충분한 상담을 받은 뒤 자신에게 맞는 수술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어떤 성형이든 마찬가지이지만 전체적인 얼굴부위와 조화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모양대로 정확히 코 성형을 하였다 하더라도 전체적인 내 얼굴형, 이목구비와 어울리지 않는다면 그 어울리지 않는 또 다른 부위를 수술하게 되는 경우가 생기게 된다.



전문가의 조언대로 아름다운 코에 대한 정의가 모두에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전체적인 얼굴과 균형이 맞아야 하는 것이므로 코 성형수술을 원한다면 전체적인 얼굴의 조화를 먼저 생각해보아야 할 것이다.


도움말: 브라운 성형외과 김귀락원장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