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로 정했다, 내가 덕질할 드라마 “올 겨울을 부탁해!”

입력 2015-10-29 08:01  

[조은애 기자] 2015년의 끝이 어느덧 두 달 여 앞으로 다가왔다. 올 한해는 드라마 덕후들에게 아쉬움이 많은 해였다. 톱스타들의 복귀작으로 화제를 모았지만 기대 이하의 시청률로 고전했던 작품들도 많았고 작품 자체의 퀄리티 문제로 대중들에게 외면당한 작품들도 있었다. `전국민적인 열풍이었다`라고 할 만한 드라마가 떠오르지 않는 것 역시 아쉬운 대목이다. 하지만 실망하기엔 이르다. 우리의 올 겨울을 책임져줄 빵빵한 드라마들이 출격을 대기하고 있다. 다소 아쉬운 상반기를 보냈던 드라마 덕후들을 위해 준비했다. 올해 하반기, 그리고 내년 상반기까지 이어지는 방송 예정 드라마 라인업!
▲시청률 보증수표들의 화려한 복귀 in SBS

<리멤버(가제)> (2015.12)

-연출: 이창민
-극본: 윤현호
-출연: 유승호, 박민영, 박성웅, 남궁민, 정주연, 전광렬
-줄거리: 과잉기억증후군을 앓고 있는 천재 변호사 서우빈은 알츠하이머에 걸려 기억을 잃어간다. 모든 기억을 잃기 전에 거대 권력의 음모로 억울한 누명을 쓴 아버지의 무죄를 밝혀내기 위한 고군분투기. 극 중 유승호가 맡은 서우빈 역할은 너무 많은 것을 기억하기에 기쁨, 슬픔을 남들보다 몇 배는 더 강렬하게 느끼는 인물이다.
★기대 포인트: 2년 6개월 만의 지상파 복귀작, 변호사 역을 선택한 유승호. 그러니까 수트입겠다는 얘기지?

<사임당, the Herstory> (2016)

-연출: 윤상호
-극본: 박은령
-출연: 이영애, 송승헌, 오윤아, 박혜수, 김해숙, 윤다훈, 윤석화, 최철호
-줄거리: 조선시대 사임당 신씨의 삶을 재해석해 그의 예술 혼과 사랑을 그려낸다. 주인공이 우연히 발견한 사임당의 일기와 미인도에 얽힌 비밀을 풀어나가는 줄거리로, 과거와 현대를 오가는 타임슬립(Time Slip)물이다. 이영애는 극 중 한국 미술사를 전공한 대학 강사와 신사임당, 1인 2역을 맡는다.
★기대 포인트: 이영애의 11년 만의 안방극장 복귀작. 지금까지 영화나 드라마를 통해 한 번도 자세히 다뤄진 적 없는 신사임당이 어떻게 그려질지?
▲ 팬심으로 시청률 명예회복 노리는 KBS2

<오 마이 비너스>(2015.11.16)

-연출: 김형석
-극본: 김은지
-출연: 소지섭, 신민아, 정겨운, 유인영, 성훈, 헨리, 김정태
-줄거리: 누구보다 열심히 노력해 로펌의 변호사가 되지만 그로 인해 얼짱에서 몸꽝이 돼버린 33살 노처녀와 세계적으로 유명한 헬스트레이너인 남자의 사랑이야기. 극과 극의 두 남녀가 만나 다이어트에 도전하면서 감춰져있던 내면의 상처를 치유하는 내용을 담는다. 외적인 모습이 아닌 내면의 모습까지 진정으로 사랑하게 되는 과정을 유쾌하게 그린 로맨틱코미디물.
★기대 포인트: `몸꽝` 캐릭터를 표현하는 신민아에게 주목하자. 근데 신민아의 외면이라면 내면 따위 중요치 않을텐데?

<무림학교>(2016.1)

-연출: 이소연
-극본: 김현희, 양진아
-출연: 이현우, 서예지, 홍빈, 정유진, 신현준, 샘 오취리, 다니엘 린데만, 알렉산더, 지헤라, 샤넌, 펍
-줄거리: KBS에서 한류를 겨냥해 만든 사전 제작 드라마. 각기 다른 이유로 무림학교에 모인 다양한 국적의 교사와 학생들이 갈등을 겪고 소통하면서 진정한 의협을 배워가는 내용을 담는다.
★기대 포인트: 출연진의 절반이 외국인 이름이라 흠칫 놀랐다. ‘글로벌’한 학원물!
<<a href=http://sise.wownet.co.kr/search/main/main.asp?mseq=419&searchStr=053620 target=_blank>태양의 후예(가제)> (2016.2)

-연출: 이응복
-극본: 김은숙, 김원석
-출연: 송중기, 송혜교, 진구, 김지원, 강신일, 온유
-줄거리: 낯선 땅 극한의 환경 속에서 사랑과 성공을 꿈꾸는 젊은 군인과 의사들의 삶을 그린 블록버스터급 휴먼멜로물. 송중기와 송혜교는 각각 엘리트 코스를 밟은 특전사 소속 해외 파병팀장 유시진과 의사 강모연 역을 맡았다.
★기대 포인트: 김은숙 작가의 `상속자들`을 기억하는 자, 이번엔 송중기-송혜교다!
<함부로 애틋하게> (2016)

-극본: 이경희
-출연: 김우빈, 수지
-줄거리: 어린 시절 가슴 아픈 악연으로 헤어졌던 두 남녀가 각각 스타와 다큐 PD로 재회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는다. 김우빈은 극 중 안하무인 성격의 톱스타 신준영 역을, 수지는 비굴하고 속물적인 다큐PD 노을 역을 맡는다.
★기대 포인트: 안하무인 톱스타 역의 김우빈이라니, `상속자들`의 최영도를 뛰어넘을 대박 캐릭터 예감
▲연기파 배우들로 승부한다 MBC

<달콤살벌 패밀리> (2015.11.18)

-연출: 강대선
-극본: 손근주
-출연: 정준호, 문정희, 정웅인, 조달환, 유선
-줄거리: 집밖에선 폼 나는 조직 보스지만, 집안에서는 와이프 잔소리와 두 아이들 무시에 찬밥 신세인 서열 4위, 대한민국 고달픈 가장의 대표 얼굴, 두 얼굴의 남자가 가족을 지키기 위해 벌이는 처절한 사투를 `웃프게` 그려낸다.
★기대 포인트: 정준호와 정웅인의 깨알 브로맨스!
<굿바이 미스터 블랙> (2016)

-연출: 이창민
-극본: 문희정
-출연: 이진욱, 문채원, 송재림, 김강우
-줄거리: 황미나 작가의 중기 걸작으로 꼽히는 만화 원작을 드라마화하는 작품. 남자주인공 이진욱(차지원 역)이 갑작스레 닥쳐온 불행 뒤에 숨겨진 진실을 알기 위해 우정을 배신한 친구에게 달려드는 화끈한 복수극이다. 몇 번의 죽음의 위기를 겪던 중 신분위장을 위해 가짜 결혼식을 올렸던 신부 문채원(스완 역)으로 인해 예기치 않게 사랑과 인간에 대한 신의를 다시 회복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기대 포인트: 이진욱씨 얼마나 더 내 마음에 들어올 거에요?
▲이번엔 망할 차례? `퐁당퐁당` 공식은 옛말! 드라마 강자 tvN

<치즈인더트랩> (2016.1.4)

-연출: 이윤정
-극본: 김남희
-출연: 박해진, 김고은, 남주혁, 서강준, 이성경, 박민지
-줄거리: 만화가 순끼가 네이버 웹툰에 매주 목요일 연재한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 따뜻한 미소 뒤 위험한 본성을 숨긴 완벽남과 유일하게 그의 본 모습을 꿰뚫어 본 비범한 여대생의 이야기를 그린다. 장르는 추리, 서스펜스, 멜로를 섞은 일명 ‘로맨스릴러’물이다. 경영대학 엄친아 박해진(유정 역)이 비밀을 가진 완벽 스펙남으로 등장한다. 상대역으로는 김고은(홍설 역)이 평범한 여대생으로 출연해 박해진과 심리싸움을 비롯해 러브라인을 형성한다. 또 어려서부터 박해진과 친구인 서강준(백인호 역)은 두 주인공 사이에서 묘한 긴장감을 조성하게 된다.
★기대 포인트: 일단 유정 역의 박해진이라는 사실만으로 절반은 완성된 드라마
<응답하라1988> (2015.11.6)

-연출: 신원호
-극본: 이우정
-출연: 성동일, 이일화, 라미란, 김성균, 혜리, 고경표, 박보검, 류준열
-줄거리: ‘응답하라’ 시리즈의 세 번째 시리즈. 1988년 서울 도봉구 쌍문동 다섯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다.
★기대포인트: tvN의 효자손 `응답하라` 시리즈는 이번에도 효도할 것인가

<시그널> (2016.1.15)

-연출: 김원석
-극본: 김은희
-출연: 이제훈, 김혜수, 조진웅
-줄거리: 현재의 형사들과 과거의 형사가 낡은 무전기로 교감하며 장기 미제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내용의 드라마. 장기 미제사건의 희생자 가족의 고통과 이를 해결하려는 형사들의 고군분투와 우정, 그리고 사건해결의 통쾌함을 담는 따뜻한 수사물이다. 아울러 ‘공소시효’의 실효성에 대한 사회적 메시지도 던질 예정. 장기미제 수사팀의 프로파일러 박해영 역에는 이제훈이, 베테랑 여형사 차수현 역에는 김혜수 그리고 두 사람과 무전기로 교신하는 과거의 형사 이재한 역은 조진웅이 맡았다.
★기대포인트: 김혜수가 tvN을 선택한 이유. 그것만으로 볼 가치는 충분!

(사진=SBS, 나얼 뮤직비디오 캡처, KBS2 드라마 ‘오마이비너스’ 티저영상 캡처, KBS2 드라마 ‘무림학교’ 촬영스틸컷, KBS2 드라마 ‘태양의 후예’ 촬영스틸컷, 태원엔터테인먼트, 영화 `뷰티인사이드` 스틸컷, 문채원 인스타그램, 김우빈 웨이보, 수지 인스타그램,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 공식포스터, CJ E&M)

eun@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