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과 마음의 치료와 치유를, 암요양병원

입력 2016-12-27 10:36  



답답한 병실에서의 암 치료는 환자의 육체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지치게 하는 환경이다. "암보다 암 치료가 더 힘들다." 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몸과 마음을 지치게 하는 항암치료. 항암치료로 인하여 지칠대로 지쳐있을 암 투병 환자들에게는 편안한 마음을 가지고 긍정적인 생각을 가질 수 있도록 만드는 환경이 중요하고 또 필요하다.

서울에서 한 시간 거리인 가평에 위치하고 있는 가평산속요양병원은 요양과 암 치료를 동시에 진행하는 곳이다. 깨끗한 자연 환경 속에서 편안하게 항암치료와 요양을 겸할 수 있는 곳이라고 하여 큰 화제가 되고 있으며 이러한 이유로 암 환자들 사이에서 몸과 마음을 "힐링" 할 수 있는 요양병원으로 손꼽히고 있다.

암 환자들 사이에서 가평산속요양병원이 손꼽히고 있는 이유는 이 뿐만이 아니다. 가평산속요양병원은 통합암치료를 진행한다. 통합암치료는 병원에서 진행하는 항암 방사선 수술 외에 현재 존재하고 있는 다양한 치료를 통합적으로 진행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통합적 치료는 암 치료 성공률을 더욱 더 높일 수 있으며, 환자들의 면역력 또한 증진시킬 수 있어 치료와 체력에 대한 부담 또한 덜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가평산속요양병원 권순관 병원장이 통합암 치료를 시작하게 된 데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다. 권순관 병원장은 "10여년동안 암 환자를 치료하다 보니 암 치료는 통합적 접근. 즉, 여러형태의 암 치료를 통합적 개념으로 접근하는 것이 암 치료의 최선이라는 결론이 나왔다." 라고 전했으며, 그 이유인 즉슨, "암 치료 안에는 수 많은 치료법이 있지만, 그 치료법이 모든 암 환자에게 효과를 보이는 것은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치료를 선택하여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통합암치료를 통하여 통합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중요하다." 라고 덧붙였다.

권순관 병원장은 10여년동안 오직 암 환자만을 진료하고 치료했다. 전이암, 재발암, 말기암 환자를 치료하면서 쌓아온 치료결과로 가평산속요양병원에 머물고 있는 암 환자들에게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생활 속 주치의가 되어주고 있으며 암 치료 성공을 더욱 더 높이기 위해 지금도 노력하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